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개념 정리

in #kr7 years ago

20-07-58-24.png

스팀잇에 들어온다음부터 이것저것 찾아보고 글을 적어보고 있습니다. 스팀잇 글쓰기에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스팀에서 쓰는 용어에 대해서 잘 알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스팀에서 쓰이는 화폐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팀에서 쓰는 화펴는 스팀과 스팀달러, 스팀 파워, 이렇게 세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씨 살펴보겠습니다.

스팀이란

20-07-54-03.png

스팀이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입니다. 이체 수수료도 없고 다른 계정으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스팀은 이슈나 거래소 상황등 시장 상황에 따라서 오르고 내릴 수 있고 그 폭이 급격하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스팀은 스팀내 세가지 단위중에서 가장 높은 자유도를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팀달러

20-07-54-13.png

스팀달러도 가상화폐입니다. 하지만 스팀달러는 스팀과는 다르게 1스팀달러는 1달러를 보장하게 되는데요. 이는 스팀공장장으로 구성된 스팀 증인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고합니다. 따라서 스팀달러는 안정성을 고려한 단위입니다.

스팀파워

20-07-54-08.png

스팀파워는 스팀잇 내부에서만 사용되는 머니인데요, 스팀파워가 많으면 보팅보상도 덩달아 커지기 때문에 영향력화폐라고도 불립니다. 말그대로 힘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스팀파워가 크면 큐레이션시 더 높은 보상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팀잇내에서의 주목도가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스팀파워는 파워다운을 통해서 스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으로 바꿔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 파워는 파워다운을 통해서 스팀이나 스팀달러로 바꿀 수있구요.이 때는 13주의 시간에 걸쳐 서서히 변환이 된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요약정리

정리하자면 스팀과 스팀달러는 가상화폐로서 상호간에 판매와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팀달러는 스팀 가격 안정화를 위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구요. 스팀파워는 스팀잇 내부 통용 단위로써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스팀을 스팀파워로 바꿀때는 바로 교환이 가능하지만 스팀파워를 스팀으로 파워다운하는데는 13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스팀잇에서 활동한다면 스팀파워가 높은 것이 유리하므로 가급적이면 스팀파워를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가 제가 이해한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팀에 대해서 배울것이 많네요. 재미있습니다. 검색하다보니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링크 달아 놓습니다.

[Steemit] 스팀잇 무작정 따라해보기! - Chapter 2.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란? (ver.1.1)

Sort:  

몇개월째 스팀잇하고 있지만 여전히 헷갈리고 어려워하는 뉴비인데 글 꼼꼼히 읽으며 개념 정리 좀 하고 있네요 ㅎㅎ
도움 많이되서 좋아요~ 고맙습니다~^^

저도 처음이라서 생소한 개념들이 아직 어렵네요~ 계속 공부중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 대해서 글을쓰면서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이 많았는데, 덕분에 조금씩 알아가네요. 감사합니다ㅎ

저도 시작하는 단계여서 공부중이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알기 쉽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과 팔로우 하고 가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1.30
ETH 3269.4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