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ie @PinkRabbit 의 Job이야기 :D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 :D

Steam newbie @PinkRabbit입니다 :>

이제막 3일차가 됬는데,  아직은 정말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배울점이 정말 아주 많아요~

그럼에도 가르침을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고 있어요 !

아직도 열심히 계속 계속 공부해야지요; _ ;


오늘의 이야기는 제가 첫날에 적었어야했던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어요

오늘은 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저는 주얼리 업계에서 종사중이에요.

머릿속에 생각하시는 금과 보석들을 다루는 업종이에요!




어릴때 심심하면 적을거 없던 장례희망에 디자이너라고 적었는데,

제가 정말 본업을 삼게 될지 몰랐어요. ㅎㅎㅎ

디자이너면 오 ~ 그림을 잘 그리지 않을까 ? 가 보통이시겠지만

대학나온 이후로 붓을 잡지 않아서,,, 지금은 그냥 정말 쥬얼리밖에 그릴수가 없어졌네요. ?!

사실 어릴때 캐릭터나 귀여운 사람을 그리는게 관심이 많았다면,, 좋았겠지만,

전 한국화를 좋아하고 수묵화를 배웠어서 그런지,,, 귀여운거 거의 못그린답니다ㅠ ㅠ


그려서 디자인을 제공하면 컨펌되면 작업을 해서 함께 제공합니다.

일러스트를 요구하면 일러스트 작업도 해드리긴 하지만,


프리스케치 잘보시는 사장님들은 그냥 앞에서 그리고 설명드립니다..

대학이후로 그리는법을 많이 잊었지만 

그래도 오래 종사하신 분들이라 그런지 보시는 눈이 탁월하십니다 :D


제가 3D모델링까지 하고 있어서 3D모델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요.

사실 디자인보다 더 3D모델링이 주업무에 치우쳐져 있어요.

반지를 생각하면 금을 망치로 뚱딱해서 만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요즘은 3D Printer를 이용한 작업이에요.




제가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3D로 표현해서 프린터로 뽑으면 

주물을 통해 금속으로 만들어서 이쁘게 다듬어서 주얼리를 완성하는거죠!

이게 개인의 맞춤이 될수도 있고요, 혹은 대량 양산을 위한 토대가 되기도 한답니다.  ! 

옛날  역사책에 나오는 거푸집 같은걸 생각하셔도 될거같네요


그래서 이쪽 주얼리 업계도 빠르게 작업스타일이 변화하고 있고, 이미 어느정도 과도기에 들어선거 같아요.

사실 주얼리를 만듬에 있어서 다 깍아서 만들고 늘리는 방식이라면, 

지금은 그 모든 과정을 컴퓨터가 대용준다고 생각하시는지

힘든 작업을 안하려다보니 전통 기술자분들이 많이 사라지고 있어요.

기술자분들이 점점 3D모델링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많아짐에 따라 

요즘은 정말 한달에 절반을 트러블을 겪고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그렇게 좋았던 디자인도 이제 너무 머리가 아파서 디자인을 생각안한지도 두어달 된거같아요.

3D모델링 또한 계속 고민하고 연구해야하지만, 요즘은 그냥 본능으로 작업하고 있네요.

너무나 좋았던 본업이 많은 트러블을 겪으면서, 지금은 주기적으로 권태기도 찾아오고 있어요.

그럴때마다 마음이 너무 불편하고, 제가 할줄 아는건 이것 밖에 없어서 손을 놓을수도 없는 처지거든요.

사실 이런 상황 때문이었을까요,, 

사실 편하게 넘어가도될 간단한 일도 정말 벼랑까지 몰리는 기분에 조금은 예민해지기도 한거 같아요.


그래서 조금 다른 세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해소하려고 블로그도 하였지만,

왜 그런지 모르지만, 금방 그만두는 분들이 있어서, 

기껏 소통하고 친분쌓고 친해지면 금방 또 인사도 없이 사라지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지인이 스팀잇해보는게 어떻겠냐고 권유해서 함께 시작해보게 되었어요.

내 소소한 글도 적고 소통하고,, 그에 따라서 돈도 벌수 있다고 하니~ 즐겁게 룰루랄라 시작하게되었어요.

어쩌면 주얼리에 관심없는 분들에게는 재미없을지도 모르겟지

재밌는  주얼리 이야기를 찾아서 적어나갈 예정이고요~

제 일상이나 취도 중간중간에 섞어서 함께 적을 예정이에요 ! 


그러니 저와 함께 꾸준히 오랫동안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어요 ! :D 
언제나 팔로우와 보팅은 격한 환영입니다 ! 은혜갚는 @Rabbit은 오늘도 찾아갑니다 >_<


Sort:  

말로만 듣던 3d 프린터를 상용하시는군요.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 싶네요. :)

ㅎㅎ 나오는건 중간에 노랗게 생긴게 나온건데요 , 금속용으로는 상용화된 프린터는 아직 사용못하고,
입자가 고운 장비로 쓰이고 있어요 ! :D 기회되면 올려드릴께요!

주얼리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당😃😃

최대한 재밌게 적어보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헤헿

주얼리 디자이너라니 멋지네요~
3D 기술들로 인해서 기존 기술자 분들과 트러블도 많으실거 같네요~
일상과 주얼리 포스팅 자주 올려주세요!! ^^

으앙 이리 정성껏 읽어주시고 ! 걱정까지 해주시니 ㅠ _ ㅜ 너무 감사합니다 ! !
오래 자주 뵈었으면 좋겠어요

신기신기 ㅎㅎ
업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ㅎㅎㅎ

ㅎ_ ㅎ 네 저도 자주 찾아뵐께요 !!!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pinkrabbi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환영하고 화이팅입니다~^^

ㅠ_ㅜ힘내서 열심히 스팀잇도 활동 해보렵니다! 감사합니다~!

이야. 프리스케치만 봐도
내공이 왠지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
앞으로 멋있는 주얼리 글들도 많이 올려주세요~
열심히 응원하러 찾아오겠습니다~

Do not make my bunghole angry!... You have any holio?

oops. Your reaction is so funny. lol

Nicaragua....aqua for my bunghole.....arriba...

아이고 감사합니다 !!!

부끄럽습니다 ㅎㅎㅎ 3D모델링을 하다보니 ..말을 잘 안듣습니다 ㅠㅠ

주얼리 업종에 계셨군요.
그런데 벌써 주얼리에도 3d프린터가 적용되었었군요.
기술이 발전이 적용되는 게 빠르네요.

넵 주얼리 업종에서 종사하고 있습니다 !

주얼리가 적용된지 10년 더 넘은거 같아요 ~

생각보다 빠르게 적용되었더라고요!

하시는 일을 이렇게 재미있게 잘 적어주시다니요!!
잘보고갑니다^^

으하핳 재밌게 읽어주시다니 너무 감사해요 !!!

보석...남녀노소 불문하고 다 좋아하는 물건이죠!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그쵸 ㅎㅎㅎ 너무 감사합니다 ! 저도 포스팅 잘 보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900.86
ETH 3250.8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