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잡담] 점심 시간에 나눈 이야기 (18.04.24)

in #kr6 years ago

친해진 동료(일본인)와 점심을 먹으며 나눈 이런저런 이야기입니다.

1. 최근에 재밌게 읽은 책

최근에 가장 재밌게 읽은 책이 [죽음의 수용소에서] 라고 하네요.
극한의 상황에서 인간을 정신적으로 버티게 해주는 몇 가지 요소에 대해 얘기해 줬는데 그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유머'라고 합니다.

부끄럽게도 전 최근에 읽은 책이 없어서 얘기를 그냥 듣기만 했는데
앞으로 책 좀 읽어야겠어요ㅎㅎ

2. 아베 사퇴를 위한 촛불 시위

지난주에 아베 사퇴를 위한 촛불 시위에 3만명이 모였다는 기사를 봤다고 얘기해 줬습니다. 대단하다고 하면서 아베가 빨리 자진해서 총리직에서 물러났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촛불 시위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떠냐고 물었더니 자긴 직장인이기 때문에 힘들어서 나가기 어렵다고 하네요.

3. 공공 업무에 디지털화가 필요해

우리나라와는 달리 일본은 공공 업무를 처리할 때 종이 문서를 많이 사용합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에 일본 공무원이 디지털화된 공공 업무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에스토니아에 출장을 다녀왔다고 하네요.
근데 아베가 비리 덮느라 바빠서 언제 적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4. 독도는 누구 땅?

갑자기 물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좀 민감한 질문일 수 있는데 해도 되냐고 물어보니까 답답하다고 빨리 물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독도를 어느 나라 땅이라고 생각하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독도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솔직히 누구 땅이든 자긴 관심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 땅으로 알고 있으면 된다고 얘기해 줬습니다.

모두 편안함 밤 보내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수요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독도는 우리땅!!!ㅎㅎ
@piljun님도 편안한 밤 되세요ㅎㅎㅎ

맞아요 우리땅!! 댓글 감사합니다~^^

관심없다는 일본인한테 한국 땅으로 알고 있으면 된다는 말은 정말 명언이네요. 멋지세요. 엄지척!!

많이 가까워진 분이라 저렇게 얘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독도는 한국땅...^^ 정답입니다...

그쵸 독도는 누가 뭐래도 한국땅 맞습니다!

우리 나라야 말로 공공부분에서 디지털화, 합리화가 필요하지 않은가 생각이 많이 들어요..ㅠㅠ

그쵸 우리나라도 IT 강국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타이틀에 비하면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어려운 대화 주제가
최근에 읽은 책인 것 같습니다.
독도는 한국땅.

독서 동기를 부여하는 대화였어요ㅎㅎ 독도는 한국땅 맞습니다!

일본분들은 평상시에 그렇게 좋다가도 국가적인 이슈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그들의 나라를 웅호하는 편이드군요. 그런면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사실 마찬가지 겠지만요.

맞아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일본은 더 심한 것 같아요. 제 동료도 일본은 국가주의가 강한 나라라고 인정하더라구요.

일본이 디지털화 수준이 그정도라니 의외네요.

저도 놀랐어요. 연말정산도 올해부터 인터넷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됐다고 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878.14
ETH 2626.9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