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주의] 수원삼성 블루윙즈 이적시장 중간정리

in #kr7 years ago (edited)

수원메인.jpg

스팀잇에는 축구 좋아하시는 분이 많이 안계신가요? ㅎㅎ
저는 수원사람이라서 그런지 2000년도 부터 수원삼성 블루윙즈팀을 응원하고있는데요 ㅎㅎ
벌써 18년이 되었네요ㅎ 사실 야구에 밀려서, 유럽축구에 밀려서 K리그는 인기가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지만.. (사실은 정말재밌습니다!이렇게 K리그팬들은 팬들이 홍보를합니다ㅜㅜ)

이번 이적시장은 정말 재미있게 돌아가서 !! 관심을 가져주십사!!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OUT

왼쪽부터 조나탄, 산토스, 김민우

*60억의 중국의 오퍼를 받고 떠난 수원의 왕 조나탄
*계약해지로 브라질로 돌아간 수원 최다골 주인공 산토스
*군대로 떠난 왼쪽에서 미친 활동량을 보여준 김민우

올시즌 끝나자마자 수원은 걱정이 아주 많았습니다. 수원의 최다골 주인공이기도하고 매년 10골정도는 기대할 수 있는 (2017시즌 9골) 산토스를 계약만료로 보냈기 때문입니다. 김민우 선수의 군입대는 예전부터 예정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시즌 생각보다 뛰어난 활약(6골 5어시)으로 그 공백이 더 클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 것만에도 큰 걱정이였는데 연말에..지난 시즌 22골로 득점왕에 오른 조나탄이 60억 정도의 이적료로 중국으로 이적을 확정 지었다는 소식을 듣고 수원 팬들은 아주 많이 걱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세명이 지난 시즌에 넣은 골은 37골로 지난 시즌 수원의 골의 약 60% 정도됩니다.

In


선수들.jpg

왼쪽부터 박형진, 크리스토밤, 바그닝요

  • J2리그 출신의 왼쪽 윙백 박형진
  • 브라질 2부리그(Serie B) 출신 오른쪽 윙백 크리스토밤
  • 챌린지 부천 출신의 포워드 바그닝요

<박형진>

수원이 이제 군대를 가야하는 J리그 선수(조성진, 김민우)가 거쳐가는 팀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박형진선수 역시 그런한 선수 같고 김민우선수가 입대하고 홍철선수가 제대하기전까지 왼쪽 윙백의 역할을 잘 맡아주리라 기대합니다. 실력인 측면은 J리그와 달라 검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작년에 33경기 출전 해서 3골 8도움을 기록했을 정도이니 몸상태나 실력은 기대해 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토밤>

올해 수원의 약점이라고 하면 오른쪽 윙백이였습니다. 3-4-3 전술에서 양쪽 윙백은 엄청난 활동량에 공격력, 수비력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 전술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의 김민우 선수에 비해 오른쪽에 뛰었던 고승범, 장호익 선수는 기대에 많이 못믿쳤습니다. 크리스토밤 선수의 영입은 그 약점을 매꿀수 있는 아주 영리한 영입이라고 생각됩니다.

<바그닝요>

바그닝요 골장면

2년간 부천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친 바그닝요 선수를 영입한건 정말 신의 한 수 같습니다. 골 장면을 보면 왼발, 오른발을 잘쓰는 것 같고 준수한 스피드에 머리로 골을 넣은 장면도 많습니다. 이상호 선수 이적이후로 염기훈 선수와 함께 할 윙포워드가 없어서 유주안,
선수, 고차원선수등 다양한 실험을 했는데 확실한 윙포워드 선수가 생긴 것이 마음에 듭니다.

이적 썰


옷피셜 (옷입고 사진찍은 오피셜 사진) 나온 선수는 이 선수들이 전부이지만 사실 수원 팬들이 기대하는 이적이 몇 개 더 남았다고 합니다.

*조나탄의 잘생김을 이을 미남 축구선수 임상협
[단독] 수원, 부산 간판 임상협 품는다

사실 이보다 더 기대되는 선수가 있지요.. 라이벌 팀의 레전드의 이적.. 서울의 데.. 읍읍


내일 옷피셜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ㅎㅎ
데얀.jpg
이건 오피셜 아니구 합성입니다 ㅎㅎㅎㅎ

그가 오면 다시한번 소식전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이적시장 총평은 비시즌이 끝나면! 다시한번 글을 써보겠습니다ㅎ

재밌게 읽으셨다면 업보트 부탁드립니다.ㅎㅎ읽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ㅎㅎ

Sort:  

오 스티밋에서 축구글을 보니까 반갑네요!!
근데 제가 k리그는 잘 몰라서.. 저는 리버풀 팬이거든요 ㅎㅎ
그나저나 데얀 선수가 수원으로 이적 썰이 도는군요. 허허 재밌네요:)

케이리그는 잘 몰라도 안다는 데얀선수가 ㅎㅎㅎ 올수도잇다고 기사가 막뜨고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76.67
ETH 2299.0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