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동물원 + 자폐스펙트럼장애 의학적 검사도구 개발 소식

in #kr6 years ago

효은이가 평상에 앉아있는 포스가 참 대단하네요! ㅋㅋㅋㅋㅋ 자폐와 다른 정신질환에 대해서는 의사개린의 소견이나 준비된 검사지로 점수를 구해 진단을 내릴수 잒에 없어 편차가 컸는데 확실한 진단법이 생기면 더욱 좋겠죠! 그리고 나아가 그게 치료법 개발에 도움이 되면 더 좋구요. 어떤 miRNA가 뇌발달에 관련된 단백질을 저하한다면 문제가 될수 있겠네요! 아침부터 뇌를 깨우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Sort:  

사실 자폐인들의 뇌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지금까지 제시된 것들이 너무 많아 과연 microRNA 하나로 진단이 가능할 것인지 저도 개인적으로 의구심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연구을 누군가가 해주고 있다는 사실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Autism Speaks라는 단체가 주도하고 Google이 펀딩하는 MSSNG라는 자폐관련 게놈지도 개발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이미 수많은 자폐인과 가족들의 게놈지도를 완성했어요. 그 자료를 공개하고 유전학자들이 연구하도록 격려하고 있는데 얼마나 많은 유전학자들이 관심있게 보고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답답한 마음에 유전학자가 되고 싶은 마음으 굴뚝 같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66.47
ETH 2631.87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