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일기]방탄커피 제조

in #kr6 years ago

IMG_0990.JPG

오늘 미세먼지가 아주 장난이 아니군요. 퇴근하니 목이 칼칼하고 얼굴이 간질간질합니다. 아이를 일찍 재우고 샤워를 한 뒤 미루고 있던 방탄커피를 제조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듀라렉스 컵도 도착했겠다, 파리에서 사온 에쉬레 버터를 냉장고에서 꺼냈습니다. 방탄커피 존재를 알려준 친구에게 제조법을 물었습니다.

IMG_0988.JPG

차 숟가락으로 버터를 가득 패워서 3스푼이 필요하다.

총량으로 따졌을 때 버터와 커피 비율이 1:5 정도다.

커피를 부은 뒤 버터를 잘 섞어주는 게 중요하다.

버터를 탄 줄 모를만큼 뒤섞어야 한다.

IMG_0989.JPG

간단합니다.
방탄커피는 처음 마셔보는데 가이드대로 잘 섞어주니 버터 맛은 전혀 안 나고,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 나네요. 신세계입니다. 전혀 느끼하지도 않고, 커피 특유의 쓴맛과 신맛도 살아있고. 오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자주 챙겨먹어야겠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방탄커피 맛있죠. ^^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미세먼지와 씨름한 하루의 고단함이 씻겨 내려가셨기를 ㅎ

처음 마셔봤습니다. 장난이 아니네요.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방탄커피 아점저 마시고 있습니다.
에쉬레 버터에 일리 조합은 쵝오 !!

역시! ㅋㅋ오늘밤에 한번 제조해야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한 번도 접해보지못한 커피에요!
좋은정보네요! 알려주신대로 만들어봐야겠어요 ㅎㅎ
오늘은 밤이 늦었으니 내일 시도해봐야겠네요 ㅠㅠ
신세계라니 기대가됩니다 ㅠㅠ

도전하신 뒤 어땠는지 알려주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맛있는 방탄커피 마셔보고 싶습니다.
편의점 방탄커피는 좀 아쉽더군요.

아, 이렇게 조합해서 한번 제조해보세요. 편의점 방탄커피는 어떤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ㅎㅎ 일단 집에 있는 재료로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모카포트가 1~2인용이 아닌가봐요. 커피양이 많아보여요~

모카포트가 약간 큽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느끼할것 같은데 맛이 잘 안 나신다니 저도 한번 해봐야 겠어요~ ^^
팔로우하고 보팅 꾸~욱 하고 갑니다 ^^

전혀 버터맛이 안 납니다. 완전히 새로운 맛이에요. 한번 도전하신 뒤 어떤지 알려주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예 알겠습니다!! 제가 오후에는 커피마시면 잠을 못 자서 주말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699.16
ETH 2352.4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