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질문이 불편하다

in #kr5 years ago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마찬가지로 나의 일상이 튼실하고 견고할 때 인생의 의미를 묻고, 일과 생활의 목표와 가치를 점검하는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한다. 뿌리 깊은 나무는 흔들리지 않는다. 왜 사는지, 자기 인생이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를 평소에도 깊이 묻고 탐구하는 사람은 어떤 위기가 닥쳐도 좀처럼 휘둘리지 않는다.

안광복, 《나는 이 질문이 불편하다》
Sort: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더불어.. 뿌리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그 만큼 삶의 중심이 잡힌 사람이며 스스로 주체적인 선택과 그에 따른 책임의 흔적들을 몸에 새긴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삶의 의미와 더불어 경험도 중요함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착점이 어디인지는 희미하나, 삶에 대한 나의 가치관이 확고하게 정립되어 있는 사람일수록 단단한 것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저는 아직 멀었... ㅎㅎ

어떻게 보면 단단하지 않고, 유연하다는 말도 될 수 있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310.58
ETH 2680.23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