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책소개 - 「야밤의 공대생 만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ediatrics 입니다.

오늘은 의학과 관련되지 않은 책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의학에 관련된 책 소개는 '소아청소년과 의사가 읽은 책' 부제로 올릴 계획이고, 의학과 관련되지 않은 책의 소개는 '책소개' 부제로 올릴 생각입니다. 부제가 너무 간단한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더 좋은 안이 생각나지 않네요^^;

어쨌든! 오늘 소개할 책은「야밤의 공대생 만화」입니다!


main1.jpg

[ 맹기완 | 뿌리와 이파리 | 2017-07-07 ]

저는 어렸을 때, 만화를 거의 읽지 않았습니다. 아니, 거의 못 읽었죠^^; 많은 부모님께서 그러하듯 저희 부모님께서는 만화를 좋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하셔서 금지 당했습니다. 그나마 볼 수 있었던 것이 만화로 된 「먼나라 이웃나라」 정도였던 것 같네요.
요즈음은 이런 만화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웹툰 작가가 TV에서 예능인으로 활동할 정도이니까요.

과학에 관한 책을 자주 보시는지요? 소설과 다르게 과학에 관한 책을 접하기 어려운데, 그 이유는 첫번째로 보통 과학은 딱딱하다고 공부하는 과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실제로 어려운 과학책이 많아서이고, 셋째로 좋은 번역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근래에는 그래도 외국의 훌륭한 책들이 좋은 번역으로 나오는 데다가, 국내의 훌륭한 저자 분들이 좋은 책들을 많이 써 주셔서 나아졌습니다.

이 책은 다행스럽게도 어려운 과학 이론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과학계에 유명한 과학자와 과학 이론을 둘러싼 재미있는 이야기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Untitled-3.jpg

교과서에 나오는 위인들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살아있는 사람들의 에피소드들도 있고, 중간 중간 과학 이론에 관한 아주 간략한 설명이 있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돋우는데 아주 그만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빵빵 터지는 작화들을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이 책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 중이던 맹기완씨가 Facebook에 연재하던 만화를 편집하여 올린 책입니다. 지금은 미국의 대학으로 유학을 가셨기에 업데이트가 뜸합니다. 사실 이 책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에피소드를 아직도 Facebook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goat.png

같은 내용으로 저자는 딴지일보에도 연재를 했는데, 원고료 수입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기부활동을 해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분이 Steemit에서 활동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한 책은「야밤의 공대생 만화」였습니다. 가볍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과학 독서, 자기전 침대에서 한 에피소드씩 어떠신가요^^

*저는 저자, 출판사와 사적 & 공적인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그림의 출처는 야밤의 공대생만화 Facebook 페이지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ort:  

그림체가 어딘가 익숙하다 했더니 물리학자 수학자 소개했던 그 만화네요. 몇번 본적이 있었는데 ㅋㅋㅋ

@gochuchamchi 님의 짤방 모음에도 몇몇 들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 페이스북에서 몇번 봤었는데 ㅎㅎ
스트레스 풀기용으로 재미로 읽기 딱 좋은 것 같아요 ㅎ^-^!!
과학 책에서만 보던 사람들의 뒷이야기같은거.ㅎㅎ가볍게 읽기 좋은것같아요 ㅎㅎ

맞아요^^ 딱 스트레스 풀기에 좋습니다!

그림이 전공자가 그린 것 같지 않지만 왠지 정감가는 느낌이네요.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재미있을 듯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피식피식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재미있네요..예전에는 왜이리 선입견과 틀이 많았을까요.. 지금은 예전에 비하면 좋아졌지만 다른 틀이 많은 대한민국입니다.

@steemitjp 음, 요즈음은 인터넷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여러가지 의견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 자연스레 예전보다 좋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61.53
ETH 3253.14
USDT 1.00
SBD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