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전공에 대하여.. 두 개의 전공을 하는것이 옳은 선택이었을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피드레이서입니다.

약 2달여동안 스팀잇에서 활동을 하면서 일상 이야기나 음악 추천, 먹스팀 등에 대한 콘텐츠를 다뤄왔었는데, 그동안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 무엇을 공부하는지, 학교생활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한 번도 얘기하지 않은 것 같아 오늘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자면 서울에 있는 모 대학(굳이 밝히지는 않겠습니다!)에서 지구환경과학과 환경생태공학에 대해 배우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지난 학기에 휴학을 했었고, 전공을 두개 하느라고 추가학기까지 예정되어 있어 학교를......5년째 다니고 있는(군대 제외) 대학에서 소위 말하는 '화석'입니다.ㅠㅠ

제 주전공은 지구환경과학인데, 과 이름은 20년 전 쯤에 지질학과에서 바뀐 것이고, 말 그대로 대기나 해양, 지질 등지구의 환경에 대해 배우는 학문이지만, 대부분 지질, 돌에 대해서 배웁니다...

2전공은 환경생태공학인데요, 이 학문은 생물과 화학을 기초로 하여 생태계를 이해하고, 그 안에서 신재생 에너지, 토양, 물 등에 대해서 배웁니다...

별로 재미가 없어보이시겠지만, 저는 나름 재미있게? 다니고 있고, 재미있기 때문에 이중전공 신청을 한 것이라 후회는 없....습니다..ㅎㅎ

시간표를 한번 보여드릴까해요.

4학년 2학기.JPG

간단하게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이 시간표는 8학기째의 시간표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한 마디로 '헬' 시간표입니다. 평일 내내 수업이 있고, 5일 중 4일은 1교시가 있구요, 화요일은 수업이 단 하나밖에 없는데, 3시 30분에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건지 하나도 모를 시간표입니다....눈물

지구물질과학은 말그대로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암석, 광물에 대한 과목이에요. 예를 들면 많이들 아시는 현무암, 화강암, 그리고 다이아몬드(열심히 배우지만 소유하진 못한다고 한다) 등을 구성하고 있는 광물의 구조에 대해 배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성암석학은 뭐... 화성암이나 퇴적암이 높은 열이나 압력에 의해 조직에 변화가 일어난 암석에 대해 배우는 과목이구요

토양환경광물학은 지구물질과학과 유사한, 하지만 주로 지각의 표면, 우리가 밟고 있는 토양을 이루고 있는 광물에 대해 배우는 과목입니다.

환경정보및 계획학 실습.... 이 과목은 3주가 지난 지금도 잘 모르겠는데, GIS를 기반으로 한 환경정보 제공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팀프로젝트가 거의 90%를 차지하는 그런 과목입니다.

물환경학은 말그대로 우리가 살면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물에 대한 이야기를 배우는 과목으로, 물 낭비, 물의 순환 구조 등에 대해서 배우는 과목입니다.

마지막으로 식물환경학은.. 식물 중에서도 나무를 제외한 개체들의 구조와 중금속 흡수기작 등에서 배우는 학문입니다.

이렇게 풀로 전공을 듣고, 졸업요건으로 따야하는 기사시험도 봐야하는 정말 빡빡한 일정이 제 앞에 놓여있어서 다음달의 제 운명이 정말 어떻게 될지 궁금한데요, 지쳐쓰러져갈 때마다 스팀잇에 찾아와서 찡찡대도 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

여튼 지금까지 제 재미없는 시간표 소개였구요, 다들 미세먼지 심한데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굿나잇~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4학년인데 시간표가 어마어마 하시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ㅠㅠ 저는 기사시험보다는 산업기사를 준비하고있는 학생이에요 ㅋㅋ.. 일정 잘 소화하시고 이번학기 무난하게 지나가길 기도할게요!! ㅋㅋㅋ
실례가 안된다면 맞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제블로그도 자주 놀러와주세요!!
업 하고 갑니다!!

아 넵 안녕하세요~ 9학기를 해야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이번학기를 빡빡하게 보내게 되었네요....
산업기사도 뭐 기사나 똑같죠!ㅋㅋ 준비하는데 시간 소요되고, 모르던 걸 공부해야하니깐요..
산업기사 준비하신다는거 보니 4학년이신가보군요~~ 반갑습니다!! 저는 소통자주하니까 자주 들이대(?) 주세요~~

아이공 ㅠㅠ 4학년이시면 주4일만 학교를 나가주는 것이 예의인데 ㅎㅎㅎ
이과라서 그러신지 주 5일 시간표네요 ㅠㅠ
그래도 전공을 정말 즐기시고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
대학생활 마무리 그리고 추가학기까지 힘내시라고
응원의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newiz님 감사드립니다!! 저도 4일만 나가고 싶었는데욬ㅋㅋㅋ 화요일 시간표는 정말 너무 얄밉습니다.. 심지어 출석체크도 너무나도 열심히 하시는 교수님이셔서요..ㅋㅋㅋㅋ열심히 해봐야죠! 보팅 감사드립니다~~

수목금 ...흐엉 ㅠㅠㅠ 힘내세요 ...

이거 8학기 시간표 맞는거죠????ㅠㅠㅠㅠㅠ 진짜 왜 1,2학년보다 못한 시간표가 나오는거죠ㅠㅠㅠㅠㅠ

보팅을 하게 만드는 시간표....... (토닥토닥)
가까운 이웃사촌님 앞으로도 잘지내요! :)

@winnie98님 감사해요~~ 저도 이제 포스팅할떄마다 찾아갈겁니다!!
이번 학기 보내고 나면...3년은 늙어있을 것 같다는..ㅠㅠ

이벤트 참여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크으.. 이번 학기 빡세게 하시는군요..ㅠ
힘내십시오~!ㅎㅎ

뭐....어뗳게던 살아내지 않겠습니까..?!ㅋㅋㅋㅋㅋ 사람 시간표인데 그래도....말이죠ㅠㅠㅠ

얼른 저의 품에 와서 찡찡대시죠.ㅋㅋㅋㅋ

하하... 진짜 찡찡댈겁니다.... 벌써부터 죽는소리 나와요..ㅠㅠ

헉 사학년이신데 정말 바쁘시군요 ㅠㅠ 보이지 않는 공강..😭

저도 제 시간표가 왜 이런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저도 @dorable님처럼 훌쩍 떠나버리고 싶어요...!

우주 공강에 주 5일 또르르... 응원의 의미로 보팅합니다 ㅎㅎ

후.. 이거 5년동안 이런적이 없었는데 왜 이러는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이니 엿먹으라는 학교의 주작이 아닐까요~?

음.. 어쩜 이리 제 맘을 잘 아시는지요......ㅎㅎ 그것도 빅엿을 주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학교가 다 그렇죠 뭐 하하.. 저도 4학년입니다.. (주 3일 인것은 안비밀....... )

ㅡㅅㅡ 공감이 전혀 안되시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이구여... 어쨌든 4학년은 4학년대로 힘드니까 힘내요!!!

ㅎㅎ같이 화이팅 해요!! 스팀잇도 대박나길☆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31.69
ETH 3459.44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