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소개] 현대자동차 해피무브 봉사활동 #1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오늘까지 시험을 보고 이제 화요일에 하나 남았기 때문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특별하게 시리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했던 4개의 대외활동 중 하나는 약 1달반전? 쯤에 포스팅을 했었구요

(DMZ 청소년 탐험대)

이번에는 제가 작년 2월에 다녀왔던

'현대자동차 해피무브 해외 봉사활동' 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andPhoto_2017_03_17_00_02_09.jpg

벌써 다녀온지도 1년이 넘게 지났네요.....ㅎㅎ

해피무브는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해외봉사활동 단체인데요!

전역을 하고 나서 꼭 해외봉사활동을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했습니다.

다른 해외봉사활동도 많지만, 해피무브의 특장점?중 하나는

'무료'라는 것입니다.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해외봉사활동을 보내주는 곳이 많긴 하지만, 90%가 항공비는 개인 부담으로 하는 단체가 많은데, 해피무브는 전액을 지원해줍니다!

저는 대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이 해외봉사활동을 놓치고 싶지 않았기에, 열심히 준비를 했고, 정말 운이 좋게도 꽤 높은 경쟁률을 이겨내고 18기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했던 지역은 중국 해남도에서의 환경 봉사였는데요,

해남도(하이난이라고들 하죠) 중국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서, 저는 아열대 기후를 띠고 있는 지역에서 맹그로브 나무를 심음으로써, 작게는 그 지역의 환경, 더 나아가 지구의 환경을 조금 더 깨끗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인도나 베트남, 라오스 등의 다른 매력적인 지역들을 제쳐두고 중국 해남도에 지원했습니다~

맹그로브 나무라는게 정말 신기하더군요.. 아열대~열대에서만 자라는 나무로, 바다와 강이 만나는 지역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염분에 견디는 힘이 강하고,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소나무의 5배에 이르러 공기 정화효과도 좋고, 홍수피해도 막아주는 ... 단점이 거의 없는? 나무라고 할 수 있더라구요...ㅎㅎ

여튼..! 2학기가 끝나자마자 오티를 하고, 약 1달간의 기간 동안, 그곳에 12박 13일 동안 있으면서 하게 될 봉사활동에 대해 준비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월 초, 해남도를 향해 출발!

20170205_062428.jpg

환승으로 홍콩을 거쳐 약 5시간 후에 해남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은 한겨울이었는데 갑자기 평균 28도의 날씨가 덮치니 적응이 잘 안됐습니다..ㅋㅋ

20170205_162551.jpg

날씨가 덥긴 했지만 이것도 해외에 가는 묘미가 아닌가 생각을 하니 기분이 나아졌습니다..ㅎㅎ

하이난에서 봉사단의 주활동내용이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것이었지만, 그것말고도 여러가지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벽화봉사, 초등학교 교육봉사, 환경정화, 그리고 공연까지..(레알 흑역사인듯..이것을 위해 한달동안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ㅎ)

BandPhoto_2017_02_22_18_51_23.jpg

사실 이 사진은 너무 농부같이 나와서... 안쓰려고 했지만, 맹그로브 나무가 대충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려드리고 싶어서 같이 올립니다 ㅎㅎ

제가 저기 손에 들고 있는게 맹그로브 나무 묘목이구요, 저걸 우리나라로 치면 갯벌에 심어놓고 키우는 겁니다! 그러면 저게 1년이면 1M이상 자란다고 하니까... 지금쯤이면 제 키만큼 자랐겠지요..?

그리고 저 복장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바지와 장화가 일체화되어 하체에 흙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그런 좋은...... 아이템입니다 ㅋㅋㅋㅋ 저 나무를 심으러 갈때는 갯벌에 들어가야 하는데, 저게 정말 무릎보다 깊이 들어가요.. 갯벌에 들어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발목 조금 위까지만 빠져도 갯벌은 나오기가 힘듭니다.ㅠㅠㅠㅠ

안그래도 더운데 저걸 입으면 더 더워서 바지도 반바지, 양말은 신지도 않고 맨발로 저 옷을 입습니다..ㅎㅎ

해피무브 하는 동안 13일 중 6~7일 정도는 묘목 심기를 위주로 봉사를 진행했던 것 같네요.

사실 단체사진들이 많긴 하지만, 친구들 얼굴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제 사진 아니면 풍경 사진으로 대체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BandPhoto_2017_02_22_18_50_00.jpg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독사진입니다!

같은 조원들이랑 머드는 피부에 양보하라며 줄을 그어줬다는....ㅎㅎ

아참 위의 제 사진들을 보셨으면 느끼셨겠지만.. 저렇게 장갑을 끼고 자기 몸도 가누기 힘든 갯벌에서 어떻게 자신이 나오는 사진을 얻을 수 있느냐? 궁금해 하신분들이.. 있었기를 바랍니다...ㅋㅋㅋㅋ

사실 각 조마다 영상 및 사진을 전담하는 인원이 1명씩 배정되어있습니다! 다른 조는 잘 모르겠지만, 저희 조에서 담당했던 친구는 정말 그쪽으로 뛰어난 친구더군요.. 현지 활동을 하면서 3~4일을 밤새며 영상작업을 했다는..

여튼..나름 준비도 철저히 하고 타지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주관사에서 정말 애를 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해피무브 글을 쓰니 1년전 그때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정말 좋군요...ㅎㅎ

이런 활동을 앞으로 할 일이 있을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해피무브 이야기를 좀 더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와 저런 봉사활동 진짜 좋네요
해피무브에 대해 더 알고싶어요!
어서 다음 포스팅..! ㅎㅎㅎ

핫... 모모님께서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시다니.. 감사합니다!
다음 편도 재미있게 한 번 써볼게욥 ~.~

네 ㅎㅎ

해피무브 ! 한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결국 못하게 될것 같아요 ㅋㅋ

peanut131님의 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당

하하.. 하고 싶으셨었다니.. 뭔가 제가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1년이 지난 지금도 기회만 되면 다시 가고싶은 마음은 정말 가득하답니다!!

해피무브 하고싶어하는 친구들이 대학시절 참 많았는데, 그 경쟁률을 뚫고 경험하셨군요! 외국에서 합숙하며 지내며 같은 조원들과도 끈끈해졌겠어용.

해피무브가 이제 10년됐으니까 꽤 오래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죠!
운좋게 좋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닷 후후
아직도 그때 친구들 가끔 만나요!!

맹그로브 나무라는 걸 처음 봅니다.
묘목 들고 계신 사진이 개인적으로 해맑고 귀엽다,란 생각을 합니다.
바다와 강의 경계 구역에 염분을 견디는 나무라니... 신기하네요.
묘목이라 그런지 나무라기보단 풀(?)포기 같아보이기도 하고...ㅎ
물론 금새 자란다고 하셨으니, 아! 지금이면 땅콩님이 심은 나무는 얼마나 자랐으려나요.
독사진. 매우 자연스럽게 잘 나온 것 같아요.ㅎ

네! 맹그로브 나무가 정말 특이한 나무에요! 생명력도 강하고, 공기 정화, 홍수 방지까지.. 단점은 거의 없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묘목이라서 저렇게 작은데, 얼마전에 저와 함께 봉사활동을 가셨던 팀장님께서 출장차 다시 그곳에 가셨는데, 저희가 심었던 묘목이 다 1m가 넘게 자랐다고 해요...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확 들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사진은... 제가 제일 잘 나온 사진을 뽑은것이어요!!
단체사진들이 많긴 한데, 그러면 다른 친구들 얼굴이 다 나오게 돼서 저만 나온 사진으로 어쩔 수 없이 올리게 되었습니닷..ㅜㅜ

옹.. 해외봉사 진짜 대부분이 돈 겁나 들던데 이건 그런점에서 참좋네 ㅋㅋ 해보고싶당

그치? 몇 안되는 전액지원 해외봉사야! 진짜 이건 누구에게나 추천!

ㅎㅎ 미국갔을때 농장봉사 했던게 생각나네요 ...미국이 그런 봉사활동이 있을지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ㅋㅋ 항상 해외봉사는 여기까지와서 내가 봉사만 하고간다니 싶다가도 지나고보면 그것고 참 신기하고 값진 경험이더라고요

정말요..친구들과 함께 고생하면서 얻은게 정말 많았던 활동이었습니다!!!

예능에서 봤던거?같은 복장이군요 ㅎㅎ봉사도 하고 좋은 추억이네요~

하하.. 복장은예능이지만 활동의 강도는 상상 이상이었답니다.... 좀 하드했어요ㅠㅠ

와.. 저는 사실 대회활동을 잘 못해봐서...
이렇게 글로 느껴지는 젊은과 청춘이 넘 부럽네여.....
담글 기대할게요

흠.. 그대신 빌런님은 (정확히는 모르지만) 하고 싶은 하고 계시잖아요! 저는 아직은 정확히 뭘 하고 싶은지 몰라서 학교라는 곳에서 계속 공부를 하고 있구요... 다음글도 열심히 짜봐야겠습니다!

Congratulations @peanut13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반갑습니다. 좋은 이야기가 많네요. 자주 올께요 ~~

감사합니다~ 2편도보러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203.60
ETH 3513.52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