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자전거타기 전 체크사항

in #kr6 years ago

man-water-sunset-bridge-morning-bicycle-35713-pxhere.com.jpg

안녕하세요.스팀잇 뉴비 @pdiwin 입니다.화사한 봄날씨에 맞게 자전거를 제대로 타기 위한 간단한 몇가지 체크사항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그렇지 못한분들도 있을거라 보고,그렇지 못하다면 운동삼아 타보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시간날때 한번씩 타보는 걸 추천드립니다.겨울 이라서 못 탔지만,이젠 봄인 만큼 라이딩도 즐기면서 시원한 바람을 가로질러 햇살가득 맑은 공기도 맡으며,타볼 생각인데요.타기전에 간단한 체크사항들이 몇가지 있으니 확인하고 다들 한번 타 보는건 어떨까요?
tree-palm-tree-bicycle-bike-jungle-palm-131982-pxhere.com.jpg

1.타이어 압력을 꼭 체크하고 타기

간혹 자전거를 탈때 타이어에 공기가 제대로 주입되어 있는지 확인 안하는 분들을 종종 보는데요.타기전 손으로 눌러도 보고 체크하여 타기를 권장합니다.

2.안장 부분이 흔들림이 없는지 확인하기

간혹 오래 방치하면 녹슬게 되어 분리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그렇기 때문에 평소 윤활유 칠을 매일하긴 힘들고 주기를 정하여 윤활유를 뿌려 주면서 안장 높이도 마추기 바랍니다.그런 후에 안장이 흔들리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3.브레이크 작동 확인하기

브레이크가 작동이 안되면 큰 사고로 이어 지겠죠?잘 동작이 되는지,많이 탄 자전거 라면 브레이크 고무가 달았는지 확인하고 달았다면 교체하기

4.기어 변속은 제대로 작동 하는가?

자잔거를 타다가 잦은 충돌로 인해서 자전거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기어 변속이 잘 되는지 확인 하세요.녹이 쓸었다면 타기전 기름을 뿌리고 타세요.기어 변속시 뻑뻑할 수 있습니다.

5.바퀴의 부착이 잘 되어 있는지
QR 레버(핸들부분 앞에서서 움직여 보기)
확인해 보기.

QR레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자잔거 핸들 조정으로 바퀴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고정장치 입니다.보통 타이어 중앙에 손잡이 모양 입니다.

Sort:  

유익한 글 많이 올려주시네요 :) 팔로우 하고 자주 줍줍하러 갈게요!!

네에 방갑습니다.글 읽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네에 저도 팔로우 할께요.서로 소통합시다~!!

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해도 라이딩용 마스크도 필수인것 같습니다 ㅠㅠ..

네에 미세먼지가 요즘 워낙 심해서 필수로
착용하고 라이딩 해야 겠더라구요.

한강 가서 자전거 타는 건 가끔 즐기는데, 전문취미인의 포스가 풍기네요~기어변속, 브레이크 확인하고 바퀴도 확인하고 ㅎㅎ

날씨가 이젠 곳 풀리는데,유산소 운동도 할겸 타보세요~
다들 아는 기본사항들 인데요 ㅎ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핫핫 제가 너무나 문외한이었나보네요 그래도 기본이니 도움이 되었어요 다음에 자전거빌리면 브레이크를 꼭 확인하려구요! 저는 대역폭 시간이 다가와서 이만 ㅜㅜ 내일뵈어요

네에 방문 감사합니다.저도 시간나는대로
들리겠습니다.^^

저도 자전거 매우 좋아해요!!! 티티카카 미니벨로 타다가 로드로 갔다가 ㅋㅋ다시 포기하고
지금은 다시 접이식 미니벨로로 ㅋㅋㅋㅋ
글 감사합니다

접이식 미니벨로도 많이들 타더라구요.저는 하이브리드에요 ㅎ
가끔씩이라도 타봐야죠.스팀잇 하니깐 시간도 없고 그러네요 .

저는 일단 자전거부터 사야겠습니다 :)

좋은거 살 필요 없어요 인터넷에 십만원 미만 짜리도
잘 찾아보면 많더라구요.

네 날이 따뜻해지면 자전거 하나 사서 공원에 타고 다녀봐야겠습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네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1660.23
ETH 3056.45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