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1차지명 최채흥 리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최채흥.jpg

좀 늦었지만 오늘은 지난 월요일에 있었던 삼성의 1차 신인드래프트 지명자 최채흥을 소개해볼까해요.

우선 소개에 앞서 1차 신인드래프트를 간단히 소개해볼께요

1차 드래프트는 프로구단에 할당된 팜에서 가장 유망한 선수를 우선선택할수 있는 룰이에요.

하지만 유급생과 전학생은 뽑지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자기팜 탑선수라고 뽑을 순 없어요.

덕분에 현재 2차 드래프트 최대어인 강백호 선수와 이승헌 선수 또한 전학생 그리고 유급생이라 2차로 나오게 되었지요.

본격적으로 최채흥 선수를 소개해볼께요

특징: 이번 1차 지명에 유일한 대졸 및 좌완, 김응룡 현 소프트볼협회 회장님이 인정한 포텐!!

체격: 185cm/96kg

성적: 6승 2패 평균 자책점은 2.25(2017년 기준)

최고구속: 147km/h.

장점: 왼손(!), 즉전감으로 투입될수 있다는 점, 차분한 멘탈과 완급조절 능력, 그리고 대학교 1학년때부터 국가대표를 많이 나가 국제대회 경험이 풍부.

단점: 혹사논란...
(LG에 뽑힐것이 유력했던 덕수고 양창섭선수도 현 고교 탑레벨이라 평가받지만 2학년때부터의 잦은 혹사로 1차 지명에 실패했거든요. 최채흥 선수 역시 국제대회에 나가 LG임지섭선수와 둘이서 대회를 책임질 정도로 혹사를 당했습니다.

컴패리즌: 현 삼성에 뛰고 있는 장원삼 선수. (장원삼 선수도 동기 류현진에 가렸을뿐 신인때부터 괴물이었다는 사실!)

2018년 새로운 괴물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칠께요~

최채흥2.jpg
※ 트리플 크라운=승,방어율, 삼진 1위를 동시에 제패하는 것.

※ 최채흥선수 고등학교 동기는 현 롯데투수 박세웅, 삼성투수 이수민이 있습니다. 최채흥선수는 이수민에 가려 고등학교때까지는 타자였어요.(한경기 27k 위엄ㄷㄷ) 포텐의 박세웅 대신 즉전 이수민 선수를 골랐는데 아직 2군에서 ㅠㅠㅠ. 그리고 그간 최채흥선수는 꾸준한 성장으로 이수민 선수와 맞먹게 되었네요 ㅎㅎ

Sort:  

양질의 글입니다! 야구에는 문외하지만 이런 분석글은 그냥 읽는거 자체가 재밌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야구 잘 모르셔도 보다보면 빠지는거 한순간입니다 ㅎㅎㅎ

👍이런 분석글 좋네요 앞으로 종종 올려주새요 ㅎㅎ

감사합니다~ 아는게 있으면 올릴께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