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가이드1ㅡ명성,게시글

in #kr6 years ago

스팀잇 7일차 초보입니다.
초보라서 초보 입장을 생각해 초보가이드 글을 준비했습니다.

승인메일 오고 비밀번호 받고 자신의 주소로 이동하면 검은배경의 상단을 확인하게 됩니다.

자신의 닉네임옆에 25란 숫자가 보이실겁니다. 스팀잇 세계에서 이숫자는 명성이라고 부르더군요. 숫자가 높을수록 상위계층 일명 고래라 부릅니다. 신규 뉴비는 25부터 출발합니다. 7일동안 개미처럼 부지런히 글쓰고 댓글달고 보팅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명성도는 37이였고 오늘 38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의 화면을 볼까요?
2018년 1월 31일 오후 5시 17분 8초 GMT+0900.jpg
별표 친곳을 보시면 가입인사 하나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가입인사 하나로 25에서 30으로 쑥올라가더군요.
대박.. 순간 저는 개미처럼 노력한것이 허탈했습니다.
원인이 뭘까? 생각해보니 고래? 님의 등장이였습니다.

고래가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명성도가 높은분이 보팅을 하고 댓글을 다는것과 초보분들 10명이 댓글 , 보팅하는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였습니다. 다시말씀 드리자면 고래님들의 은총을 받으면 명성도가 상승한다는 사실입니다.
아니면 저처럼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다음은 제 스팀잇 화면입니다.
2018년 1월 31일 오후 5시 13분 59초 GMT+0900.jpg
2번 팔로워는 나를 즐겨찾기 한 사람들 3번 팔로우는 내가 즐겨찾기 한 사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4번 게시글은 스팀잇 활동하면서 작성한 게시글과 다른분들 스팀잇에 댓글을 작성한 숫자입니다.
그러니까 내가 스팀잇 활동하면서 글을 쓴 횟수가 숫자로 표시된겁니다.

1번 명성도가 높은 분들은 몇천개 작성한걸 아실수 있습니다. 돌아다녀보세요~~^^;

4번의 화살표는 내가 쓴 댓글과 내글에 달린 댓글을 확인하는 메뉴입니다.

초보분들은 스팀잇에 글 작성보다 댓글 작성하면서 배워나가시라고 어느 고래분이 말씀 하시더군요.
댓글 부지런히 다시고 이것저것을 다니면서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저도 이제 댓글 여행에 집중하려합니다~~

Sort:  

아, 글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2일차, 명성은 26.....ㅎㅎㅎ
매일 일기 쓰듯이 하루 하나씩만 글 남겨 보려고요..

반갑습니다~^^ 인내를 가지시고 꾸준하게 명성을 쌓아가시면 고래가 되실겁니다~^^

반갑습니다. 저도 스팀잇 7일차 초보 입니다. ^^ 동병상련이랄까요...
보팅하고 팔로잉합니다.

오늘 첫보상 받으셨겠군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맞팔하겠습니다~

세심히 정리해 주셨네요 !

높으신분이 오시다니 영광입니다~^^

저도 하루만에 팔로워와 명성도가 올랐습니다 고래가 나타나신건가 ㅎㅎㅎㅎㅎㅎ보팅하고갑니다

어제 글하나 올린 완전 쌩뉴비입니다. ㅜㅜ 명성도라는게 있었군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시작한거라 쉽지가 않네요. 이렇게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잉하고 갑니다. ^^

그런데 보팅은 어떻게 하는건지...ㅋㅋㅋ 찾아봐야겠네요. ^^;;

찾았습니다. ㅋㅋㅋ 달러표시 옆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되는 군요. ㅋㅋㅋ 어쨌든 포스팅 잘봤습니다. 팔로잉과 보팅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828.11
ETH 3825.9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