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스님 숨결이 느껴지는 책

in #kr6 years ago

나는 내가 좋아하는 책 저자를 몇명 꼽으라고 한다면 그중에서 항상 손에 꼽는 분이 바로 법정스님이시다. 종교적인 가치관을 떠나서 요즘으로 치면 미니멀라이프가 있지만 그 전에는 언제나 '무소유'라고 말을 할만큼 스님의 말씀은 항상 맑고 향기롭게 하였다.

산속에서 홀로 살아가시면서도 대중들에 법회에 나와서 이야기를 하시기도 했다. (물론, 스님께서는 대중법회보다는 사람과 사람들이 서로 마주보면서 이야기를 하는게 더 좋다고 말씀하시기도 했다.) 일단 그 법회에서 하신 말씀과 저자와의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담아낸 책이다. 비밀이라고 할 정도의 이야기 거리는 없지만 그래도 잊혀질만 하면 그래도 이런 소소한 이야기로 사람을 맑게 해주고 있는 듯 하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종교가 뭔지 아십니까? 불교도 기독교도 또는 유대교나 회교도 아닙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종교는 친절입니다. -법정스님의 말씀중에서

때로는 종교적인 문제로 또 정치적인 문제로 사람은 스스로를 색안경을 끼고 사람을 바라보게 만든다. 하지만 스스로를 자유롭게 만드는 것은 그 안경을 스스로 벗을때 부터 아닐까 싶다. 먼저 내가 친절을 베풀어 보자~ 오늘도 맑고 향기롭게!

Sort:  

가장 위대한 종교는 친절.. 좋은 말씀 보고 갑니다 ^^

좋은 말씀이시죠 ㅋㅋ 저도 친절해볼려고 노력해볼랍니다.

저도 친절을 베푸는 삶을 살아가야겠습니다 :)
법정스님은 저도 참 좋아하는 저자인데...
종교를 떠나 정말 존경할 만할 위인이죠.
팔로우하고 갑니다 :) 앞으로 자주 왕래했음 좋겠네요 :)

앗 ^^ 네 친해져요 우리 ㅋ

법정스님책을 많이봤고 무소유 보면서
많은것들을 정리했네요
그것도 좋지만 친절 그말이 가슴에 가장 많이 와 닿네요^^

저도 무소유 보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는데, 친절 잊지 말아야 겠더라구요

종교의 믿음을 가지고 싸움 하시는 분들게 들려드리고 싶은 글귀네요 다른 주옥같은 명언이야 많이 알고 있으나 마지막 말은 가슴에 심하게 와 닿네요

그러게요. 친절부터 배워야겠더라구요

친절이란말에 내일도 친절을 실천해보려구요ㅎㅎ

한번 실천해보도록 하세요 꼭이요 ㅋ

박상호님 ^^*
#sevendaybnwchallenge 에 님을 추천했습니다~~
보여주세요!!!

감사합니다 ^^ 근데 저는 이미 참여했네요 ㅋㅋ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넵넵 저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ㅋㅋ

정말 책을 읽으면 마음의 치유가되는것이많은것같아요
종교는 개인의믿음이자 확신이니 모든 종교가 편차없이 어울려 사랑했으면좋겠어요 저스스로도 친절을 베풀자는 마음을 다짐하고갑니다~

그러게요. 편차없이 어울리면서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친절... 정말 좋은 말이네요^^ 하나 배우고 갑니당 !!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종교는 친절이다.. 처음에 뭔말이지? 했는데 두번세번읽어보니 스스로이해가되는거같네요ㅎㅎ

법정스님의 말은 곱씹을수록 맑고 향기로워 지는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