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잼 만들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스팀을 방문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그 동안 노예처럼 일하느라 ㅠㅠ

오늘은 쉬운 요리하나 가지고 와봤습니다!!

두둥!!

요즘 딸기가 끝물이라 사이즈도 작고 당도도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딸기로 딸기잼을 만들어보았어요~

딸기.jpg
딸기를 깨끗히 씻어서 체반에 받쳐놓고 물기를 빼줍니다.

설탕에버무린딸기.jpg
딸기랑 설탕을 1:1비율로 섞어주세요~ 쉣킷쉣킷
딸기랑 설탕이랑 잘 버무려주면 설탕이 녹아요~

딸기끓이기.jpg
중불에 끓이가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약불로 낮춰주시고 ~
팔이 아프더라도 계속 저어주면서 딸기가 눌러붙지 않게 끓여줍니다.
15~20분정도 끓여야해요~ 끓이는 중간에 레몬즙을 한수푼 넣어주세요~

병에담기.jpg
소독된 유리병에 딸기끓인것을 병에 부어준뒤 뒤집어서 보관합니다.
공기차단을 해야해요~ 물기가 안생기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해서 냉장보관하면 끝!!

딸기잼 만들기 참 쉽죵?
저는 딸기를 안 으깨고 통으로 써요~ 그래야 씹히는 맛도 있고 좋답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Sort:  

딸기 쨈은 언제나...
환영받지요!!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토스트에 잼발라 먹고 싶네요 쩝..

맛있게 먹는 사진은 다 먹어버리고 나서 사진생각이 나서 ㅠㅠ 없네요

딸기가 탐스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867.81
ETH 3135.89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