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내가 steemit을 하려는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it.png
처음 steemit을 알게된 것은 우연히 티타임이라는 인터넷 매체의 카드뉴스를 통해서 였습니다.
간단하게 요점만 설명한 글이였는데 제가 관심을 갖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venti님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어렴풋이 steemit에 대해 알게됐습니다.

steem, 스팀달러, 스팀파워 등 아리송한 단어들에 대해 완벽히 이해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steemit에 가입신청을하게됐습니다.

steemit을 하게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첫째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준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끌렸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도 달아보고 했지만 글쓴이에 대한 보상은 너무나도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한달에 겨우 50달러 남짓 생기는 수익은 보상이라기에는 너무 미약했습니다. 그러나 스팀잇은 글쓴이와 보팅을 한 사람들에게도 보상을 준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콘텐츠를 생산해서 보상을 받는것 보다는 양질의 글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가 생기게 됩니다.

둘째는 광고가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면 여기저기 나타나는 광고로 인해 불편했는데 steemit에는 광고가 없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또 잠깐 들러본 스팀잇의 포스트에는 제휴마케팅 포스트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것 같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입승인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약 15일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지난 2월 25일 신청했는데 3월 13일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856,571번째로 가입했더군요. 두번째 아쉬운점은 기존의 스팀잇 가입관련 포스트가 불과 몇개월전 포스트인데 제가 가입신청하는 것과 달랐습니다. 아마 그동안에 가입신청 방식이 변경되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직은 steemit의 운영방식도 완전히 이해한것도 아니고 글쓰는 방식인 마크다운이라는 방식도 전혀 모르는 상태라 선배님들의 포스트도 읽어보면서 천천히 적응해 나갈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의 글 방향도 그때가서 정해질 것 같습니다.

자주 이웃을 추가해 가면서 steemit에 대한 많은 것을 배워나갈 생각입니다.

Sort:  
Loading...

반갑습니다. 함께 좋은 스팀잇 활동이어가요! 팔로우랑 업보트 누르고가요 ㅎ

반갑습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반가워요 ^^

반갑습니다.. 자주 찾아뵙고 배우겠습니다

반가워요 ! 응원합니다 ㅎ

반갑습니다..천천히 배우면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인데요. 가입승인은 잊어버릴때쯤 메일이 오는게 해외직구하는 느낌이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맞아요 거의 잊어버릴만 하니까 메일이 오더라구요.. 누구는 네이버 메일쓰면 더 늦어진다고 하는데 낭설인거 같아요..

반갑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모르는게 너무 많아 여기저기 방문하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제글 아래 보면 뉴비 분들 아셔야 되는 기초적인 글 적어 두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친절하게 많이 도와주시는거 같아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된 뉴비 입니다!!
같이 잘해봅시다ㅎㅎ

아직 여러가지로 많이 미숙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스팀잇에 오셔서 반갑습니다
팔로하며 환영합니다^.~
자주 소통나눠요

저는 오늘 가입한 새내기 입니다. 첫 번째로 댓들을 남겨주셨군요.. 팔로하고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가입 승인이 오래 걸리는게 조금 답답하죠 ㅎ
입문하셨으니 몇 일은 구경해보면서 가볍게 글을 써보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가입승인 관련글을 읽어보니 3일걸린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거의 포기할 즈음 메일이 오더라구요..천천히 살펴보면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971.70
ETH 2448.5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