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이크 마이핀 vs 소니 uwp-d11 5D 수음테스트

in #kr6 years ago

0.jpg

판다군입니다.
요즘 1인방송장비로 뜨고 있는 핫하다는 녀석 마이핀 무선마이크 개봉기를 올렸었는데요,

0 (1).jpg

성능 리뷰를 부탁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그래서 테스트 했습니다.

10만원대의 마이핀과 60만원대의 D11의 성능테스트라...
뭐 보나마나 뻔하겠지 하시는 분들...

저 역시 그렇게 생각했었으니... 뭐...
근데 결과는 놀랍게도!!!

별로 차이가 없......
는거 같은데 제 귀가 잘못 된걸까요?

암튼 사운드를 느끼기에는 개인적인 차가 있는바,
객관적인 녹음파일을 올려드리니 직접 들으시면서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바디는 5D MARK3를 사용했고 녹음 환경은 밀폐된 2평짜리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 마이핀 마이크 테스트 파일

2. 소니 UWP-D11 마이크 테스트 파일

볼륨은 두 기종 모두 테스트 중 최대치로 올렸습니다.
최대볼륨에서의 하울링은 두 기종 모두 나타났습니다.
미세한 차이가 있으나 50만원이라는 가격의 갭을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이는 마이핀.

화이트노이즈도 한 번 테스트 해볼까요?

3. 마이핀 화이트 노이즈 테스트

4. 소니 화이트 노이즈 테스트

역시나 별 반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화이트 노이즈는 마이핀 녀석이 조금 덜 하는 느낌마저 들 정도...

그래도 방송표준인 UWP-D11인 만큼 음색이 더 청량하다 해야 할까요?
하지만 10만대의 마이핀도 생각보다 고퀄의 음색을 만들어 주었네요.

암튼 이제 공식적인 판매가 시작된 만큼 앞으로 1인방송을 하는 유투버님들이나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아이템이 될 거 같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비즈정보쇼에 출연했던 마이핀 영상.
중간에 실제 사용하는 테스트 영상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다음 리뷰때는 본격적으로 휴대폰과 연결해 비교영상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마이핀 무료렌탈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니 자신의 장비에 껴서 테스트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벤트에 참가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럼 모두들 행복한 목요일 되세요.

전 족발 먹으러 갈게요 :)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오 평소에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은데!! 이런 포스팅 너무 좋아요 재밋음ㅋㅋㅋㅋ근데 제가 듣기에도 10만원대 짜리나 60만원대나 듣는거로는 별반차이가... 그런데 아무래도 중요한 순간에 진가를 발휘하겠죵?

헤헤 :) 감사합니다 :) 지누킹님 :) ㅎㅎㅎ 언제 함 같이 달리셔야 하는데 ㅠㅠ 조만간 먹스타님과 함께 한잔 달리러 가시죠 :)

가격이 저렴해도 성능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죠^^ 많은 분들이 손쉽게 강의를 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맞아요 :) 가격대비 괜찮은 퀄리티라 만족하고 있답니다 :) 앞으로 강의 하시는 분들께 정말 좋은 잇템이 될 듯!!!

아이고 깜짝놀랐어요..ㅎㅎ 사회적으로 문제있는 저 아저씨가 나오시니... 마지막 영상이요...
저가 제품중에도 고가처럼 훌륭한 기능과 실력을 발휘하는 녀석들이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 갑이라고 표현하죠!!

그러게요 ㅠㅠ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있는 아저씨죠. ㅎㅎㅎ
저가 제품 중 무선마이크 부분에서는 정말 가성비 짱인 제품인거 같습니다 :)

이런거에 관심있으신분들에겐 좋은 포스팅정보가되겠네요 ㅎㅎㅎ
비교까지 ㅎㅎㅎ 부지런하십니다
오늘은 날씨가 참좋았죠? 저번주는 비가 너무와서 이번주는 날씨가좋을것같은데 ㅎㅎㅎ 오늘 하루잘마무리하셨나요

헤헤 :) 앞으로도 제품 리뷰들 종종해보려구요 :)
날씨가 점점 좋아지네요 :)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인듯 :) 헤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

판다군님 안녕하세요
좋은글잘읽었습니다.또 놀러올께요

헤헤 :) 쿡민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 저도 놀러갈게요!!!

ㅅ....ㅅ민이형.. ㅠㅠ

민이형 ㅋㅋㅋㅋㅋㅋㅋ 민이형이 한순간에 나락으로 ㅋㅋㅋㅋㅋ
역시 사람은 죄짓고 살면 안되는거 같습니다 :)

방송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막 갖고 싶네요 ^^

헤헤 :) 저도 방송은 하지 않지만 이래저래 효용성이 많을 거 같아 하나 질렸...
요즘 ASMR 방송이 이슈라던데...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 :)

마이크 장비에 관심있으신 분들한테 좋은 포스팅이 될거같네요!

헤헤 :) 마이크 장비 관심 있으신 분들께 유용한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확실히 소니께 음질이나 좀더 나은건 확실하네요..^^
저도 나중에 asmr 준비할건데.. 마이크 추천좀해주세요 판다님!!

넵 :) 미세하지만 차이가 조금 있긴 하죠 :)
50만원의 벽.
방송국에 들어가는 소니는 역시 소니이긴 합니다.
ASMR 준비 중이시라면 예산대에 다르긴 한데 ZOOM H6 녹음기 추천해드립니다.
H6 하나만 사용하셔도 되고 H6에 다른 마이크들도 연결해서 한꺼번에 녹음하면...
정말 짱짱맨이랍니다 :)

가격대가 쌔긴하군요..?ㅎㅎㅎ
저는 저렴해서 zoom h1 생각하고있었지만요..
전문적으로 할건아니고
소통의 의미로... ㅎㅎ

흠 진짜 유튜브 영상을 들어보니까...차이가 없는거 같아요.
제가 볼때 화이트노이즈는 소니제품이 더 심하고요.
가성비는 마이핀이네요 ㅎㅎ 제품 비교 테스트 감사합니다! ㅎㅎ

맞아요 :) 차이가 거의 없는 듯.
화이트 노이즈는 오히려 소니 제품이 심한거 같아요 :)
가성비만 놓고 따진다면 소니 D11보다는 역시 마이핀이 갑.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