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ANDA] 판다양 지금 진지하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고스톱

in #kr6 years ago

0.jpg


판다양 지금 진지하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고스톱

어제 저녁, 판다 군의 제의로 담요가 펼쳐지고 장인어른께서는 고스톱 패를 꺼냅니다.
고스톱은 여러 사림이 다함께 둘러앉아 즐기는 대표적인 명절 놀이 입니다.

1.jpg

이제부터 가족들간의 화목을 도모할 재미난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죠.

2.jpg

조커들입니다.
조커가 너무 많으면 점수가 크게 나니 조커는 쓰리피와 쌍피 2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3.jpg

전 이상하게 화투패들이 이쁘더라구요.
고스톱 규칙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해드리죠.

5.jpg

광(光)

화투의 모서리에 이라는 글자가 달려있는 패입니다.
총 5장이 존재하는데 이걸 3장 모으게 될 경우 3점이 됩니다.

단, 비광(우산을 쓰고 있는 사람이 있는 광)의 경우에는 2점

그리고 4개가 모이면 4점,
마지막 5개가 다모이면 오광이라고 해서 15점입니다.

동물

동물 그림이 그려진 패들이며 5장을 모으면 1점,
그 이후로는 추가 1장당 +1점이 됩니다.
7장이 넘어가면 점수는 2배로 계산하며
새가 그려진 종류는 특수하게 3장을 모을 경우, 고도리로 5점이 됩니다.

홍단, 청단, 초단 등 같은 색과 글씨가 적힌 띠를 모으면 점수가 됩니다.
단, 같은 종류로 3장을 모아야만 3점이 인정 됩니다.
아니면 색에 상관없이 5장을 모으면 1점이고 그 이후로는 +1점씩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피라고 해서 10개를 모아야만 1점이 됩니다.
이후에는 추가로 얻을 때마다 1점씩 추가되며 쌍피같은 것들이 있으니 점수계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략적으로 이렇게 계산을 하며 고스톱 규칙은 돌아가면서 같은 그림을 맞추게 되면 그걸 가져오게 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광박, 피박, 고박 등의 개념도 있으나 그건 각자 집안마다 규칙이 다를 수 있으니 집안별로 맞춰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4.jpg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

섞어줍니다.

친인척끼리 고스톱하는 것도 도박이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거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경제력을 갖춘 직장인의 경우, 고스톱 관련 처벌을 받기 위해서는 판돈 20만원이상의 영리적 목적의 도박일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저희 판다가족은 법을 준수합니다. 전체 판돈 다 해봤자, 1만원 ㅋㅋㅋ 점당 10원입니다.
게다기 도박엔 피해자가 있어야 하지만 저희 가족은 친목도모가 목적이니 피해자가 없어 도박으로 성립될 수가 없죠.

6.jpg

판다 가족처럼 점당 10원의 돈을 걸어 1등팀이 피자 쏘기 같은 내기를 해도 좋고, 점수를 난 팀이 청소하기, 아이스크림이나 과자 사오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승부욕 자극시키기 좋아요.

7.jpg

패는 낼 때에는 신중하게.
은근 암산능력도 중요합니다.
게다가 상대 패를 읽는 치밀한 계산력.
그리고 무엇보다.

운빨

이 고스톱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8.jpg

운칠기삼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장인어른, 장모님 팀
형님과 처형네 팀
그리고 판다부부 팀.

시작은 판다부부가 압도적으로 지고 있었으나

9.jpg

한 번 터지기 시작하자, 끝이 없더군요.

계속 연이어 터지는 판다양.

살다살다.. 이렇게 진지한 모습의 판다양은 처음이였습니다.
역시 이과 여자는 계산이 빠르고 치밀하군요.

결국 5천원 정도 따고 판이 끝났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피자헛에서 피자와 스파게티 주문!!!

오늘은 판다부부가 쏘는 날!

비록 딴 돈보다 피자 값이 훨씬 많이 나왔지만 :)

뭐 가족끼리 행복하고 즐거웠으면 된거 아닌가요?? 훗.

어느새 긴 연휴도 끝을 향해 가고 있네요 ㅠ
내일부터 다시 월요일...
낼부터 더욱 열심히 일해, 다음 추석때는 판을 키워봐야겠네요. 점당 100원으로 ㅎㅎㅎ

그럼 모두들 연휴의 마무리 잘 하시구요~
저희 판다부부는 내일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우왕.. 고스톱의 고급스러운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저는 잘 못하는데..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데요. ^^

고급스러운 포스팅이라니 :)
감사합니다 ㅋㅋㅋ 고스톱은 정말 국민게임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뭐 가족끼리 행복하고 즐거웠으면 된거 맞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 행복한 밤 되세요

고스톱 재밌어보이는데 저도 룰을 몰라서.. 어플이라도 깔고 실전 게임 해보면 나으려나요 😅

앱 게임부터 하시면서 하나씩 하나씩 :)
그리고 집마다 고스톱 전문가분들이 한두명씩은 계셔서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

ㅎㅎㅎ 역시 명절에는 고스톱이죠!!

맞아요!! 명절엔 고스톱입니당:)

점10에 5천원이면 어마어마한 실력이신데요!!
타짜셨군요! ㅎㅎㅎ

반나절 내내 쳤습니다:) ㅎㅎㅎ 흔들고 피박 광박 했더니 한방에 들어오더라구요:) ㅎㅎㅎ 역시 인생 한방 ㅋㅋㅋ

고스톱... 저희 엄마도 밤샐줄 모르게 즐기시는 ~

고스톱은 진짜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ㅎㅎㅎ

You got a 2.53%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pandafam!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고스톱은 룰이 지역과 집안마다 너무달라 확실히 정해 두고 하는거죠 하지만 저는 간이 작아 쩜백이 기준입니다 ㅠㅠ

저희는 쩜십원:) ㅎㅎ 내년엔 쩜백에 도전해보죠!!!

즐거운 명절 보내셨군요 ㅎㅎ 역시 사람이 모이면 게임하나있어야합니다 ㅋㅋ

맞아요:) 이번 추석 땐 보드게임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ㅎㅎ

저는 고스톱할 줄 모르는데,, ㅎㅎ 즐거운 명절 보내셨군요 ㅎㅎㅎ 저도 고스톱좀 배워보고 싶네요 ㅎㅎ

저도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배웠습니다. 정말 재밌더군요!!:) 한번 꼭 배워보세요 ㅎㅎㅎ 명절이 즐거워 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