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만둣국 – 백종원님은 역시 진리, 백종원 3대 천왕 맛집 “개천식당”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비가 오는 월요일이에요.
하지만 비가 와도 쌍둥이 판다양과 판다군은 한 세트에요.
대전으로 출장가는 판다군을 주섬주섬 짐챙겨서(노트북!!!) 따라 나섭니다.
사실 맛집을 가려고 따라 나섰다는 건 비밀.

지금…. 일하러 간 판다군을 배웅한 채 폭풍 감동의 맛집 후기를 쓰네요.
판다군 말을 빌리면 “인생 만둣국”입니다.

수요미식회 맛집은 자주 가봤지만 3대 천왕 맛집들은 지방인 경우가 많아서 사실 가본 기억이 거의 없어요….
음. 아예 없는 거 같기도….ㅠㅠ

판다양 기준

그러다가 대전역 근방에 3대천왕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다녀왔습니다.

개천식당

주소 : 대전 동구 대전로 779번길 37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판다네 월요일 휴무인지도 모르고 신나서 찾아갔…….
정말정말 운 좋게 원래 쉬는 날인데 오늘은 특별히 오픈 하신 거라고 하더라구요.

대애애애애박!!!

깜놀. 정말 다행이였어요.
비도 오는데 비와 함께 울뻔.
하지만 이런 행운 흔하지 않으니 꼭 월요일 휴무라는 점 기억했다가 피해가세요!!

1.jpg

개천식당을 찾아가기에 좀 힘들었습니다.
간판이 정말 자그마해요….
전면에 가게가 나와있는 게 아니에요…

2.jpg

이렇게 생긴 골목을 따라 들어가야 합니다.

음…
항상 보던 그냥 일반 음식점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골목사이에 자리잡기도 했고 오래된 상가주택을 개조한 느낌?
하지만 이런 곳이 오래 된다는 건 맛 보증이란 소리니 믿고 고고싱!!

3.jpg

음.
네이버 소개에는 6000원이였는데… 1000원 올리셨네요.
맛있어야 하는데… 두근두근….

4.jpg

여기저기 언론에 소개된 사진들이 있습니다.

5.jpg

데헷. 백종원님이 보여요.

6.jpg

오오 맛있어요.

7.jpg

오오오오오!! 묵은지가 될랑말랑 한 익은 김치.
깔끔하고 짭짜름 하니 맛있어요.
판다양 취향. 데헷.

8.jpg

떡만둣국입니다.
만두는 한 개 들어있었던 거 같아요.
푸짐하쥬잉?

9.jpg

만둣국이에요. 만두4개 들어있네요.

10.jpg

와.

와.

와.

냄새부터 구수한 육수향이더니
맛이.

와우.

끝내줘요.

대박!!!
흔한 만둣국 국물과 차원이 다릅니다!!!

11.jpg

떡은 그냥 떡…
그래도 국물이 열일합니다.

12.jpg

만두 맛이쪄용.
크기도 커서 음… 성인 주먹까지는 아니지만 아이 주먹보다 좀 큰 정도?

14.jpg

고기도 들어 있어요.
맛이쪙…
고기는 언제나 진리!!

15.jpg

사실 이 당면은 떡만둣국이 아니라 만둣국에 풍성히 들어가 있습니다.
판다양이 판다군에게 나눠준 거라 떡만둣국배경임…

16.jpg

그릇에 덜어서 만두 냠냠

13.jpg

서울에서 먹으러 왔다는 말을 들으시더니 아주머니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양념장 샷

이게 내가 종원이 오빠한테 직접 만들어주고 칭찬 받은 거야!

라고 으쓱으쓱.
덕분에 판다양네 어깨도 신나서 들썩들썩.

17.jpg

직접만들어 주신 양념을 더해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18.jpg

자.
밑줄 백만개!!!
꼭 드세요.
이 튀김만두

드세요.
와.
정말 맛있습니다.
만둣국 국물이 인생 만둣국을 만들었다면
이 튀김만두도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19.jpg

소스에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ㅠㅠ
너무너무 맛있어!!!

20.jpg

속찬거 보이시나요?
대애애박
만둣국에 들어간 만두와는 다른 종류입니다.
튀김만두 안시켰으면 서운해서 울었을 뻔…

음. 하나의 단점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위생상태가 완전 좋은 편은 아닌 듯 했어요.

가서 컵을 보니 고춧가루 묻어있는?

하지만 그 점만 빼면 최고최고!!!
정말 인생 만둣국입니다.
그리고 튀김만두 너무 맛있어요.
다시생각나네…. 판다양 개인적으로 만둣국 속 만두자체도 맛있지만
만둣국 국물 = 튀김만두 > 만둣국 속 만두 순이였네요.
물론 여지껏 먹은 만둣국 올킬!!!!

만두를 사서 서울로 가야하나 잠시 고민했으나
성심당 빵을 사야했기에….
살포시 아쉽지만 접었어요… 헤헿.

오늘의 교훈.

백종원님은 진리다.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식당 들어가는 골목이 특이하네요 ㅎㅎ

떡만둣국 맛이 궁금해집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골목이 찾기가 좀 힘들어요 ㅠㅠㅠ

The Tree of Life, or Etz haChayim (עץ החיים) has upvoted you with divine emanations of G-ds creation itself ex nihilo. We reveal Light by transforming our Desire to Receive for Ourselves to a Desire to Receive for Others. I am part of the Curators Guild (Sephiroth), through which Ein Sof (The Infinite) reveals Itself!

여기 대전에 있는 곳 아닌가요?
대전역 근처... 한참을 찾아 헤멘 기억이 ㅎㅅ
예전에 출장 갔다 먹어 봤는데
진짜 괜찮은곳!!!

맞습니다!! 대전역 앞 시장에 있어요 ㅎㅎㅎ
입구 찾는게 좀 힘들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정말 후회없는 맛집 맞습니다 흐흐흐

대전에 저런집이 있었네요...
사실 대전역 근처는 복잡해서 잘 안가거든요
먼길 오셨는데 실망하지 않고 맛있었다니
다행이네요..
다음에 한번 꼭 먹으러 가봐야 겠어요

네네!! 강추입니다.
대전에 가면 또 꼭 먹자고 판다네는 다짐했습니다 ㅎㅎㅎ

오호 하늘이 열릴 정도로 맛이있는 집인가요? ㅋ

흐흐흐 안그래도 주인아주머니께 개천이 하늘연다는 뜻 맞는지 여쭤봐야지 해놓고
까먹고 나왔네요 ㅠㅠㅠ
하늘은 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인생 역대급 만둣국임에는 확실합니다 :)

대전까지 드시러간거예요?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싶네요!!!ღ'ᴗ'ღ

흐흐흐 대전 맛집을 위해 판다군에 동승했습니다.
맛집을 위해서라면 이런 기회 놓칠 수 없죠 :)

비오는 날 먹기에 너무 좋아보여요. 근데 저는 튀김 만두를 더더더더 먹어보고 싶어요ㅠㅠ

판다부부님들 여전히 귀여우십니다!

흐흐흐 감사합니다.
나이 먹어도 귀엽고 즐거운 생각 많이하려고 노력중입니다 :)
정말 튀김만두가 최고에요 ㅠㅠㅠㅠ인생 만두...

백종원님을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게 소~~님의 남편이라서 그런 건 더 아니지만
그 맛집 소개는 믿을수밖에 없네요^^

확실히 다른 맛집 소개보다 더 믿을만 한거 같더라구요.
실제로 수요미식회는 실망한 적이 좀 있는.....

아.. 이 밤에 괜히 봤습니다... ㅜㅜ

야밤이 아니여도 땡기는 맛입니다. 흐어어어엉
다시 먹고 싶어요
생각나요 ㅠㅠㅠ

우와 대전사는 친구보러 가끔 가는데 ㅜㅠ 너무 맛있어보여용. 당장 내려가고 싶구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76.67
ETH 2299.0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