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양의 초간단 레시피 - 짜글짜글짜그르르르르를 스팸 감자 짜글이 찌개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미세먼지가 너무 높아서 본의 아니게 계속 방콕 중인 판다양입니다.
자, 그제는 나가서 족발먹었고… 오늘은 뭐먹나 고민 하던 중
많은 후보를 제치고 혜성처럼 등장한

“스팸 감자 짜글이 찌개”

사실 한겨울에 자주 해먹었는데 날이 풀리고 나서는 거의 안해먹구 있었어요.
갑자기 칼칼한 맛이 또 땡겨서 도전합니다 :)
재료만 준비되면 다 넣고 끓이면 되니 초간단입니다.

기본 재료

감자, 양파, 스팸, 고추장

기타 재료

다양한 햄, 청양고추, 대파, 버섯, 된장, 고춧가루 등

1.jpg

우선 감자, 양파, 청양고추

판다군은 매운 맛을 좋아해서 필수입니다.

대파

한 단 사서 어슷 썰기 해서 냉동실에 넣어서 그때 그때 꺼내쓰는 중이에요!!

2.jpg

고추장, 스팸, 후랑크 햄입니다.
좀더 부대찌개스러운 맛을 위해 후랑크 햄도 채택!!

3.jpg

감자는 적당히 잘라주세요. 판다양은 감자 성애자라…
감자가 작다는 핑계로 4개나 넣어줍니다.
양파는 반 개~한 개 수준으로 넣어주세요 :)

4.jpg

스팸은 으깨주시는데… 판다양은 게을러서 그냥 도마에 대고 칼로 으깼……헤헤
소시지는 칼집내서 어슷썰기 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그냥 투척하셔도 될 듯….

5.jpg

준비된 재료를 다 투하!!

청양고추도 넣고… 대파는 좀 천천히 넣어줬습니다

6.jpg

고추장 1.5큰술, 된장 0.3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맛술(혹시 모른 비린 맛 대비…)0.5큰술, 후추 약간 등등을 넣어줍니다.

고추장이 들어가는 음식(특히 찌개류)에 된장을 소량 넣으면 맛이 배가 되는 듯합니다.

판다양 어마마마께서 하사한(?) 레시피에요 :)

7.jpg

판다양은 너무 쫄아버린 찌개보단 좀 국물이 넉넉한 찌개를 원하기에 물은 좀 많이 한 상태입니다.

취향에 따라 물양은 조절해 주세요!

8.jpg

거의 되었다 싶으면(한 10분 지나고…) 대파를 넣어줍니다.

이건 처음부터 넣어도 상관 없어요~!!

9.jpg

국물 맛을 즐기기 위해… 국물이 좀 많은 편이에요.

맛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고추장 + 약간 된장 + 스팸 + 감자가 실패할리가….
후후후.
스팸 감자 짜글이 찌개만 있으면 밥 한공기가 뚝딱!!!

정말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재료 손질도 쉬운편이고…

칼질을 하긴 해야하지만…

무엇보다 그냥 다 넣고 끓인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맛도 실패하지 않구요.
후후후.
칼칼함 + 밥한공기와 함께 뚝딱!! 즐기고 싶을 때 강추입니다.
이상 초간단 짜글이 레시피였습니다.

그럼 모두들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어렵지 않은데요... 독립을 앞둔지 얼마 안남았는데..
독립하면 꼭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ㅋㅋ 지금은 엄마가 해주는 밥이 너무 좋아서 ㅋㅋ

ㅎㅎㅎ 강추입니다.
재료 손질만 좀 귀찮고 나머지는 넣고 끓이면 되니 초 간단입니다.
물론.... 그 어떤 음식도 어머니 밥은 못따라가죠 ㅎㅎㅎ

판다양 출장 요리사 해주세욤
(협박 아님)
뉑?

그냥 빵셔틀 하는 건 안되나요.....
(굽신 굽신)
언니가 그냥 집으로 오시면... 해드림

(@bebebe 님에 이어..)
미쿡 출장은 안돼시나요? ㅋㅋㅋ

엄훠 이건 좀 땡기네요.
출장비가.....얼마더라........
와플콘 6스쿱으로 할까요?

오 재료도 간단하고
부대찌개맛이 날듯!

넵!! 부대찌개 보다 더 진한 농축액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으흠. 부대찌개 스러운데 조금 다른 맛이긴 합니다 ㅎㅎㅎ

한번해볼꼐요!^^

짜글이 맛나보이네요ㅎㅎ해봐야겠는데요ㅋ

junny님 한번 해보세요!!
재료 손질만 빼면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다 넣고 끓이면 끝!!!

고추장+스팸이 들어갔는데 맛이 없으면 그건 손을 의심해봐야됩니다ㅋㅋㅋ
개인적으로 김치를 좀 추가해보고 싶네요

악ㅋㅋㅋ 맞습니다!!!
김치 조금 넣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다음에 김치를 조금 넣고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좀 줄여서 넣어야 겠어요 ㅎㅎㅎ
좋은 팁 감사합니다 :)

그럼 뭐가 되냐면 부대찌개가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둥!!!!!!!!!!! 그렇네요...
물만 조금 더 넣고 재료만 더 넣으면 완벽한...부대찌개...허얼....ㅋㅋㅋㅋㅋ

와.............
방금 밥먹었는데 바로 해먹으러 갑니다.

ㅎㅎㅎ 아까는 아점!! 이번엔 점심으로!!!
하루에 6끼는 뭐... 기본이죵 :)

저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요리네요! (100% 일치하진 않지만)

하지만 저는 감자로 인해 바뀌는 그 느낌(?)이 싫었습니다. ㅠㅠ

ㅎㅎㅎ 판다양이 감자성애자라...
취향에 따라 이것저것 달라지는 게 기본입죠!!!

오우..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요리솜씨가 보통이 아니시네요 ..
맞팔로우 부탁드려도 될까요?..(실례가 안된다면..)
업 하고 갈게요!! 오늘 미세먼지가 오후부터는 조금 괜찮아 진다고 합니다!!

맞팔 했어요 :)
앞으로도 자주 소통해요!!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저도 집밥백선생을 보며 감자 짜그리를 가끔 해먹어요~ㅎㅎㅎㅎ
정말 밥보단 술안주로 최고인듯! ㅎ

오오!! 저도 백종원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게 된 음식입니다 ㅎㅎㅎ
항상 부대찌개만 했는데 ㅎㅎㅎ
술안주는 생각 못해봤는데 잘 어울리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26.55
ETH 3459.9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