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맛집, 소바의 진수 미미면가 (美味麵家) 에 대한 솔직한 후기

in #kr8 years ago (edited)

0.jpg

주말엔 역시 맛집 탐방이죠.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편에 역대급 소바집이 소개되었다는 말을 듣고 당장 방문해봅니다.
아래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편에 실린 역대급 소바집, 미미면가에 대한 평가.

2018 미쉐린 가이드 서울

조그마한 바 테이블과 따뜻한 원목 인테리어가 작은 스시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하는 미미면가는 소바 전문점이다.
메밀의 구수한 풍미를 살리는 동시에 쫄깃한 면발을 만들고 싶었던 장승우 셰프는 메밀 함유량 3할의 비율로 제면한다.
대표 메뉴 역시 형식에 구애받지 않은 온소바와 냉소바로, 다양한 고명과 함께 국물에 말아낸 메밀 면이 매력적이다.
일일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데다 장소가 협소해 줄을 서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셰프의 정성이 가득 담긴 메밀국수를 맛보기 위해 그 정도 수고로움을 감수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다.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방문해봅니다.

map.jpg

미미면가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9 (신사동 521-16)

1.jpg

美味麵家 (미미면가) 라고 씌여져 있는 저 간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타이밍이 잘 맞아서인지 웨이팅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2.jpg

미쉐린 추천맛집답게 식사하는 사람들로 가득한 내부.

3.jpg

다들 맛집 품평회하는 듯한 느낌이...
맛에 대해 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그만큼 맛집탐방 마니아 층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는 집이란 뜻이죠.

4.jpg

가격은 미쉐린에 나오기 전보다 1천원씩 올랐습니다.
소바가 1만원 돈이라니... 좀 비싼감은 없잖아 있습니다.

온소바를 맛보고 싶었으나 Sold Out.
결국 냉소바를 주문합니다.

우엉튀김 올라간 냉소바 (1만원) 하나 주문이요.

5.jpg

기다리며 미미면가의 소바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읽어봅니다.
토핑을 섞어 먹기엔... 가격이... 너무 비싸집니다...
소바 하나에 2만원 정도를 쓰고싶진 않아요.

솔까 맛도 중요하지만...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판다부부 거든요...

6.jpg

메뉴가 나오기 전 주전부리로 등장하는 면튀김.
참고로 메뉴가 상당히 느리게 나옵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는 듯.
기다린만큼 맛있는 음식이 나와줄 거라 믿습니다.

7.jpg

식초에 절인 단무지와 양배추.
새콤달달하니 맛있습니다.
소바와 잘 어울려요.

8.jpg

드디어 메인메뉴인

우엉튀김 냉소바 등장

비쥬얼은 일단 합격점입니다.

9.jpg

일본에서 먹던 냉소바의 비쥬얼이 그대로 담겨져 나오는군요.
맛이 기대되네요.
한입 먹어보도록 할까요?

10.jpg

먼저 우엉튀김부터.

?!!?!?!!

맙소사...일본에서 먹던 그 우엉튀김의 식감 그대로입니다.
역시... 미쉐린... 실망시키지 않는군요....

11.jpg

이 토마토도 기가 막힙니다.
새콤시원한 향과 맛이 입안에서 뿅~ 하고 터지는데...
그 맛은 진짜... 토마토 하나 더 추가해서 먹고 싶어질 정도더군요...

12.jpg

면도 메밀향 가득한데 쫄깃하고... 정말 신경을 많이 썼구나...
하는 느낌이 확 듭니다...
역시 미쉐린 가이드에 실릴려면 이 정도 고생은 해야...
암튼 감동 그 자체로군요.

13.jpg

결국 완벽한 완식

미미면가에 대한 판다군의 한줄 평.

가성비 빼곤 소바계의 끝판왕

가격이 조금 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맛집이였습니다.
다른 소바집에서는 6~8천원 정도에 먹을 수 있는....

개인적으로 배불리 먹어야 한다면 8천원짜리 압구정로데오의 하X 냉모밀을 먹으러 갈 거랍니다.

그래도 미쉐린 추천맛집이란 이유로 한번 쯤. 경험해 볼 한국 소바계의 끝판 맛은 맞는거 같아요.

일요일 아침,
오늘 하루 모두 가족과 함께 행복한 하루, 맛있는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소바 너무 맛있어보이네요ㅠㅠ 먹고싶네요ㅎ

넵 :) 소바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 제이탑 님도 한번 방문하셔서 드셔보세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9 ]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먹스팀님 감사합니다 :) ㅎㅎㅎ

캬오! 사진이 너무 ㅋㅋㅋㅋ 아 배고픈데 클났어요. 비상사태!!!!

헤헤 :) 먹스팀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맛있어보이네요 가지를 싫어하지만 저건 먹을수있을것같네요~~!
잘보고갑니당~ 항상 맛집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당 잘보고있어요!~!
저도 한국가면 미쉐린가이드에 올라간 레스토랑을 가보고싶네욤

헤헤 :) 제가 시킨 건 우엉튀김이랍니다 :) 가지튀김도 분명 맛있을 듯!!!
한국 오시면 미쉐린에 소개된 맛집 찾으셔서 방문해보세요 :) 은근 괜찮은 곳이 많이 있답니다 :)

Look tasty

thanks to reply.

아... 당장 달려가서 맛보고싶어지네요^^

넵넵 :) 헤헤 가격이 비싼게 흠이긴 하지만 맛 하나는 정말 기가 막혔답니다 :)

텅 빈 그릇 사진을 보니 진짜 만족하셨다는게
느껴지네요 ㅎㅎ
가격만 조금 착했으면...
그래도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소바네요^^

넵 :) 맛으론 정말 만족했답니다 :)
가격만 좀 더 착했다면 정말 완벽했을텐데 ㅠㅠ
그래도 정말 한번 정도는 찾아먹어볼 만 합니다 :)

리뷰를 보니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ㅎㅎ

헤헤 :) 그런가요?? 정말 맛있는 냉소바 한끼였답니다 :) 패밀리닥터님도 담에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 :)

가격이 조금만 착했으면 좋겠네요..ㅎㅎㅎ
시원한 소바가 땡기는뎁쇼..

가격이 천원 더 올라서 조금 더 아쉽더라구요 ㅠㅠ
역시 여름엔 시원한 소바죠!!!

한그릇 완벽하게 드시고 오셨네요!!
우엉튀김 맛이 궁금합니당...ㅎㅎㅎ

일본에서 먹었던 것과 비슷한 맛과 식감이였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464.71
ETH 1591.0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