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잘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짜파게티를 좋아하는 파게리(@pagery)입니다.

지난주는 회사일로 정신없이 지나갔고, 주말은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느라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0^

바쁘게 지낸다는것은 좋은것이겠죠?
저는 바쁜 와중에 하루하루를 돌아보고 계획할수 있는 습관을 작년부터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완전히 적응한것은 아니지만
어느덧 자연스럽게 제 일상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저에게 화두처럼 와 닿는 문장이 있습니다.

기록하는 삶은 기억되는 삶이고,
기억되는 삶은 영원히 사는 삶이다.

제가 위의 바인더를 쓰게된 가장 큰 계기가 된 문장입니다.

그동안 저는 스스로의 삶을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제 삶의 흔적은 그동안 어디에 있었던 것일까요?
먼지쌓인 앨범속에, 누군가의 기억속에, 나의 기억속에....

그러다가 어느새 앨범은 잊어버리고 누군가에게는 잊혀지겠죠.

그 중 가장 슬픈일은 나의 기억속에서도 사라진다는것입니다.

그래서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기억해주기를 바라기 앞서
나 자신이 나를 먼저 기억하고
지나온 나의 시간들을 사랑하며
때로는 아쉬운 시간을 그리워하는것이
내 삶에 가장 충실한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톨스토이처럼 대문호가 될수는 없겠지만
나와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읽어줄것을 기대하고,
제가 오래전 아버지의 젊은시절 일기를 보면서 느꼈던 놀라운 감정들이
또한 누군가에게 전달된다면
그 보다 더 바랄것이 없겠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기록하고,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그런의미에서 매일아침 대전-서울 출퇴근 하는 기차안은
일상의 고단함대신
어제를 기록하고 오늘을 준비하며 내일을 상상하는
행복한 공간입니다.

언제 기회가 되면 작년과 올해의 계획에 대해서 글을 쓰고 싶습니다.

IMG_9751.JPG

제가 좋아하는 블로거님이 즐겨쓰는 한마디가 있습니다.

하루를 잘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

여러분의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Sort: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하루를 잘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
이 말 참 좋네요
저는 시간 소중한줄 모르고 멍때리고 버린 시간이 정말 많은데
그날 자기전에 생각하면 왜 이렇게 아무것도 못했지 하고
후회를 많이 하곤 했었어요ㅠ_ㅠ
오늘 하루 역시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반성을 해도 그 다음날 바로 바뀌지 못하는 제 모습이
아쉬워요

저도 실천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바인더를 같이 쓰니까 더 도움이 되더라구요.
내일 하루도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하루하루가 뜻깊은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ㅎㅎ

This wonderful post has received a @pagery 31.15% upvote from @mrswhale. Discord Channel: https://discord.gg/XG4y3mg You can vote in the name of the odl. https://steemit.com/~witnesses

하루가 쌓이면 성공적인 인생이 되긴 되는데

하루 잘 살기도 참 어렵네요 ㅜㅜ
헥헥
몸이 녹을 거 같아요 ㅜㅜ

맞습니다~ 하루를 정말 잘 보냈다싶은날은 손에 꼽을만 하죠^^
그런날이 하루라도 더 생기길 바랄뿐입니다 ㅎㅎ

You got upvoted from @adriatik bot! Thank you to you for using our service. We really hope this will hope to promote your quality content!

You got a 27.03% upvote from @minnowvotes thanks to @pagery!

This post has received a 62.50 % upvote from @sleeplesswhale thanks to: @pagery.

This post has received gratitude of 0.80 % from @appreciator thanks to: @pagery.

하루를 잘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

기록하는 삶은 기억되는 삶이고,
기억되는 삶은 영원히 사는 삶이다.

덕분에 멋진 말들 배워갑니다!

오늘 하루는 일이 너무 많아 정신없이 바쁘네요. 저도 기록을 시작해야겠어요. 이러다 소중한 하루하루가 기억 저 편으로 다 사라져버릴 것 같은 느낌..

안녕하세요~ @lawyergt님^^
하루하루 적는것만으로도 뭔가 채워지는 느낌이 들곤합니다.
저도 노력중인데 매일같이는 안되더라구요.
내일 하루도 잘 사는 하루가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pagery님의 내일도 응원합니다

You got a 21.69% upvote from @upmewhale courtesy of @pagery!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