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파워 임대?

in #kr7 years ago

얼마전에 쓴 글 몇 개가 10달러가 넘는 보상이 들어와서 기쁜 마음으로 지갑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살펴도 보고, 다른 코인이나 돈으로 바꿔볼까 행복한 고민도 하다보니 평소에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무언가가 눈에 들어왔다.
바로 내 스팀파워 아래 괄호로 써있는 숫자.

설명을 잘 안읽어서 몰랐는데 알고보니 나도 모르는 새 누군가 나에게 스팀파워를 임대해주고 있었다.
누군지도 모르겠고, 딱히 신청을 한 적도 없었는데 이게 왜 들어와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예전에 셀봇했던걸 풀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그랬으면 지금 kr판에서 한창 썰풀리는 뫄뫄님들처럼 효수당하지 않았을까...

아무튼 이렇게 고맙게도 비루한 스팀뉴비인 나에게 임대를 해준 사람의 성의를 봐서라도 누가 봐도 좋은 글에 보팅을 해야겠다는 일종의 의무감이 생겼다.
하지만 내가 스팀잇에 온 목적은 코인놀음으로 돈벌이를 하는게 아니었기에 자연 코인이나 스팀판에 대한 글은 손이 잘 안간다.
그저 일상글, 미세이 같은 글 중에 마음에 들고 괜찮다 싶은 글에 보팅을 가끔 할뿐...
지금와서 그 습관을 바꿀 생각은 없다. 나에겐 아직 그저 블로그 서비스로서의 스팀잇이고, 앞으로도 그 마음은 바꾸지 않을 생각이다.
내가 바라는 스팀잇은 코인판이 아니다. 이글루스나 네이버 블로그처럼 여러 분야 사람들이 저마다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잘 아는 것을 써 올리면 마음에 드는 사람들이 구독하면서 댓글도 달고 추천 명목으로 업보팅과 리스팀을 하면서 하나의 마을을 만들어가는 그런 곳이다. 그래야 내가 (나름)주류 블로그 서비스들을 떠나온 보람이 생길 것 같다.

Sort:  

생각하시는 대로 행동하시면 됩니다 ㅎㅎ
보팅이라는 자체가 틀에 짜여 있는 룰에 하는게 아니니까요~
임대를 받고 계시다니 열심히 활동 부탁드립니다 !!

어.. 그게 기본적으로 스팀에서 지원하는 임대량입니다 ㅎㅎ

어디서 갑자기 13 스팀파워가 나타나서 누군가 지원한줄 알았네요 ㅋㅋㅋ 답변감사합니다

앗 저도 어느 키다리 아저씨인가 했네요! ㅎㅎ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umkin님, @pacificdolphins님 감사합니다.

뉴비가 셀봇 풀로 해봐야 아무런 파급없습니다.
한방에 수십달러 만들 정도 아니면 뭐하고 놀던지 기본적으로 서로 관심없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38.04
ETH 3306.7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