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초고 쓰기

in #kr7 years ago (edited)

스프레드 시트 자체가 생소해서 생각도 못했던 방법이네요. 저는 편하게 쓰는 이런 댓글(댓글도 미리 다른 데 쓴 다음에 옮겨요)은 워드패드 열어서 쓰고 본격적으로 써야 하는 건 한글 프로그램으로 써요. 구상할 때는 종이에 낙서를 끄적거릴 때도 있고요ㅎㅎㅎ
어쩌다 보니 작법서를 많이 읽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일단 쓰고 나중에 고치는 게 정답이더라고요. 거기에 조금 더 더하면 문장을 너무 멋부려고 하지 않기, 어깨에서 힘 빼기, 본인의 실력 이상으로 잘 쓰려고 욕심부리지 말기겠지요!

Sort:  

댓글은... 그냥 댓글창에 죽 써버리고 있습니다 orz
저는 워드패드나 텍스트에디터에 죽 쓰다 보면 생각이 갈피를 잡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적어놓고 싶어지는 때가 있어서 ... 스프레드시트 페이지가 몇 개가 쌓여있는데 글은 안 쓰고 있습니다 ^^; 종이에 쓰는건 제 엉망인 글씨랑 아픈 손 때문에 기분이 나빠지더라구요 ㅠ_ㅠ
글로 일 하시니까 작법서를 많이 보셨겠네요... 일단 쓰라는 것 처럼 어려운 말이 없는 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저녁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1.30
ETH 3269.4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