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으로 1억만들기 프로젝트 4. 쉬어갑시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tac 입니다.
어제 갑자기 급격히 난이도가 높아져버린 글로인해
멘탈이 나가버린 분들이 많은 것같아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저는 수차례 연마를 통해
눈만 고정하고 있으면 차트위에
최대상승지점 하락지점이 실시간으로 막
요리조리 움직이며 교차지점까지
무의식에 보일정도로 익숙해져서

단순하게 생각하고 계산법을 알려드렸는데
저도 다시 수동으로 해보니.
이걸 어떻게? 라는 생각부터 들게끔 하네요

스스로 반성합니다.
다만 기본 수식과 골자는 같습니다.
저는 이제 감으로 암산아닌 암산을 하지만.
실제 계산해보아도 낮은수준의 오차로 같은 값이 나옵니다..

너무 성급하게 저처럼 바로 따라하려고 하지마시고
제가 누누히 강조드리는 말씀이 있는데
이오스로 예를 들어보면..

이오스가 100만원 일때 1% 를 버는거나
이오스가 1만원일때 1%를 버는거나

같습니다.
그러니 이오스가 날라간다고 막 뛰어들지마셔요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단타를 배우기위해
읽고 공부하시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올라가는 이오스에 안절부절 초조해서
대충 눈으로 보고 어? 잘되네? 하면서 다짜고짜
사지마시고 본인의 확신이 들때까지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막연히 공부하라 공부하라 하면
어렸을적 부모님이 공부열심히하면 서울대간다는
뻔한소리처럼 들리시겠지만.

이건 단순 반복차원의 뇌 연마니까
너무 답답해하지마시고 차근차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스크린샷 2018-04-30 오후 12.43.31.png

각 호가의 값을 다 더해
호가 갯수만큼 나눠주는 단순 반복을 하고
그 차이가 몇퍼센트인지 눈대중으로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이게 머리가 좋아야되는거 아니냐 하겠지만
우리의 뇌는 학습효과가 있기에

다량의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축적하다보면
무의식에 각 숫자의 크기를 뇌에 입혀 잘튀어나와요

1 / 2

이걸 계산할때 머릿속으로 순간적으로 계산을 하시나요?
우리 뇌는 이걸 사실상 외우고 있습니다.

같은 원리에요 반복적인 학습을 하다보면 그 근사값에서
바로바로 됩니다

어려운거 압니다 막연하게 보이는거 알아요
그게 아니라면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되는데
제 경험상 프로그램이 더 안좋습니다 ㅠㅠ

이게 잘 되신다하면 다음은 이제 사라진 호가를
기억 내지는 표기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거래체결내역에서 체결된것들만큼
갯수를 대략적으로 삭제해주셔야 되는데요.

이것도 연마하시고 난다음
이제 어제와 같은 장에해보시면
장담컨데 신세계를 경험합니다.

물론 여기서 필요한 감들은
경험이 익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사실 요즘 준비중인게 있는데.

유튜브를 준비 해보고 있어요.

아직은 라이브스티리밍은 테스트로 몇번쯤 해보고
영상으로 업로드하여 자막달고 하는것들을
공부하고 있는데

곧 결실을 맺을 것 같습니다 +_+

저는 유료리딩, 종목팔이, 유료방 등등 일체의 영리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스팀잇 보상도 영리활동이라면 이것은 죄송합니다 (__)
스팀잇 외에 유료리딩이라던가
종목팔이, 유료강의, 유료정보방이라던가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도대체 이걸 알려주는 의도가 무엇이냐라고 하실수도 있으나.
그냥 성취감 같은 부분이 큽니다

사실은 거대 커뮤니티를 하나 조직해보고 싶은 마음도있고
그에 관한 SMT 도 굉장히 관심이 있습니다

일체 읽어주시는 분들이나 누구에게든
금전적인 댓가를 요구하는것은 단 1도 없습니당.

쉬어갑시다


지금까지 배운것들로는 이런 순간 하락장에서는
갑작스럽게 튀어나오는 패닉셀 물량때문에
단순 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사이에서 수익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자기 자신을 확신 하시면 해보셔도 되겠지만
난이도가 높아보이기에 쉬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오늘 못벌면 내일 벌면됩니다
오늘 잃으면 내일 또 벌면됩니다!

멘탈 트레이닝


기본적으로 어렵다. 이걸 어떻게하냐 하시는분들 중에
대화를 좀 나누어보면 연습을 해보고 안해보고
공부를 해보고 안해보고간에 다 떠나서
그냥 안절부절 못해요.

마이너스 찍히면 살까요 팔까요
나는 왜 안되지
저 사람만 될거야
나는 안되

이미 1화부터 트레이딩 쉬면서
어느정도 이제 된다고 하루 5%씩 수익을 냈다는 분도 계셔요

저처럼 종목호가,내역 비트 호가 내역
4가지를 동시에 보시는 연습부터 하실 필요 없어요

위에 설명드린것부터 차근차근하세요
생각보다 인간의 뇌는 대단합니다

이게 안된상태에서 무작정 따라하려고 하다보니까
답답하고 짜증나고 허탈감 무력감이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자신에 확신이 없는데 투자한다고 한들 어떻게되겠습니까

마이너스찍히면 시나리오쯤 그리다가
그래도 하나 기억하는건

'아 손절컷 지키랫지? 응 손절'

이게 쌓이고쌓여서 하루 원금의 10%가 날라가버리고

오탁님 저는 이게 안되네요ㅎㅎ

ㅠㅠㅠㅠㅠㅠㅠ

연습해서 안되는거면 어쩔 수 없지만
안해보고 안된다는거면 저도 뭐라 드릴말씀이 없어요 ㅠ.ㅠ

영상 편집을 하고있는데 멘탈적인 부분에서
연마가 되지 않으면 영상으로 보여주던 뭘 보여주던
결과는 똑같을거 같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비교대상으로 삼으면 끝도없어요

사실 이것외에도 다른 기법들도 이 정도의
순간 난이도는 있는데 이번걸로 질문을 너무많이 받아서
앞으로 올릴것들에 대한 걱정도 많습니다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든 어떻게 해서든
더 쉽게 설명을 드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차피 이미 수식 자체는 동일하게 다 알려드렸고
그걸 어떻게 계산해내느냐인데

프로그램을 쓰시는분도 있을테고 저처럼 감으로 떄리는 분도 있을텐데
뭐 편하신데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베이스는

이게 되게 훈련을 하셔야합니다 ㅠㅠ

사실 100만원으로 출발한 프로젝트가
이제 금액이 좀 많이 커져버려서

또 이걸 올리게되면 읽으시는 분들의
초조함을 유발하고 성급한 판단을 유도하게되어
또 잃게만들고 포기하게 만드는 참사가 일어날까하는 우려에
오늘은 수익을 올리지 않겠습니당

응원하겠습니당

내일 쓸 주제는 충돌점 파악을 통한
거래량 폭발지점 예측하기 입니다

Sort:  

이게 결국은 누적호가를 수량으로 나눈 값을 구해서 매수와 매도의 비율을 구하란 말씀으로 이해되네요. 그런데, 실제 참고하시는 호가를 각 몇개씩 까지 참조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도 많이 배워갑니다.

하지만 현실은 존버 ㅠㅠ 사기는 사는데 팔줄을 몰라요 ㅎㅎ

오탁님. 노하루 공유 해주는것만으로도 참 감사한일입니다. 전 트레이딩을 하는 편은 아니고, 존버에 가깝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스팀잇 기반의 디라이브도 방송하시는건 어떤가요? 요즘 많이들 쓰시는거같은데.. ㅎㅎ

노하우 공유 감사드립니다. 쉽지 않은 훈련이지만 잘 연습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엄청난 학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아직 글만 봐서는 어떻게 익혀야 좋을 지 감이 잡히지 않는군요 ㅠ_ㅠ
저는 아무래도 오탁님의 유튜브를 기다려야겠습니다. -.-a

🤠👍🏻
좋은 포스팅 오늘도 잘보고 가요 오탁님!

애초에 그릇의 담량이 다른데 오탁님을 보고 저는 안되네요 하고 우는 분들이 잘못인거죠.... 이분은 역대급 트레이너 입니다. 보고 배우지들 마세요

오탁님의 노하우 조금이나마 배워보고 싶어
매일 같이 오게 됩니다!! 저도 배우다보면 좋은결과 이루겠죠? ㅎ

많은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
유투브영상은 꼭 챙겨보겠습니다. otac님 화이팅!

저도 따라해보려고 20만원으로 시작했는데요 직장다니면서 하려니 쉽지가 않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