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10억 모으기 프로젝트 - 1-1 코인을 하면서 느낀점

in #kr7 years ago

내가 조선소에서 밤낮으로 목숨걸고 일을하며 번돈이라 그런지
박아놓은 2천만원때문에 손이떨리고 잠이오지 않고
몇일전 하락할때에는 숨이잘 쉬어지지 않았다 ㅜ.ㅜ..

다행히 익절 후 저점이라고 생각되는 부근에 매수한 시점에서
반등에 성공하여 10% 남짓 수익이 나고 있지만

또 언제 하락할지 몰라서 가슴이 너무 떨린다
지금도 출근해서 작업복 갖춰입고 아침조회를 하는 이 순간에도

업비트를 계속 보고있는 내 자신이 너무 싫다
스팀을 들고 있는데 차라리 업비트에서 스팀출금을 지원해주면

스팀파워로 바꾸어 어쩔 수 없는 존버상태로 나두고 싶은맘 뿐이다

KakaoTalk_Photo_2018-01-28-01-10-51_90.jpeg

그리고 약 3~4달을 코인을 하면서 -40% 까지 갔다가
+200% 까지 갔다가 다시 내려오기를 수차례 반복하면서 깨달은점이 분명히 있는데

내가 시장을 분석할 수 있고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버려야된다는 것이다.
조금만 떨어져도 혼자 온갖 뇌피셜을 쓰면서 이건 하락할거야 지금 수준에서 손절하고 더 낮아지면
다시 타는게 이득이라며 스스로 합리화하고 손절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반등이온다.

그럼 그 순간 내 분석이 틀렸음을 인정해야되는데
몸속에 코인꼰대 귀신이 들어와있는지

내 분석대로 되지 않은 이유를 또 갖다붙여가며 다시 분석하고있다.ㅠㅠㅠ

지나고나서 생각해보면 어차피 무의식에 결론은 하락이라고 해놓고 이유를
짜맞춰가고 있어놓고 말이다

내 머리로 시장을 이해하는것을 포기하고 내가 사려는 코인에대해 잘 알아보고
개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지지층은 명확한지 등 정확하게 알아보고나서

가치투자로 접근하는게 맞는 것 같다

스스로가 한심해보이고 생각이 많아지는 하루네..

Sort:  

잘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짱짱맨 @forealife 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댓글+팔로우+보팅)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저하고같은 사람이 여기 계시군요 저도이프로젝트에동참 하고싶습니다 ㅋ

헉 언제든 환영입니다 ㅋㅋㅋㅋ

스팀 스달 가지고있으면 부자된 느낌이죠^^

코인투자의 심리학 같은 글이네요ㅋ 전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가치분석만이 멘탈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ㅎ

팔로우하고 갈게요~

감사합니당!!!

열심히 사셨다는게 글에서 느껴집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

감사합니당 ~~

맞는말씀입니다.진리의 말씀.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29.29
ETH 2636.3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