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시총 1조 달러...주요 자동차 기업 다 합친 것 보다 커 - 2018.8.6 개기자의 큐레이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개기자가 휴가를 다녀왔어요~
방콕도 다녀왔고~

정~~~말 오랜만에 웹툰도 보고 ㅋㅋㅋ
휴가를 즐겼습니다.

아니!!! 근데 왜 저를 찾는 사람은
@wakeprince 왕자님 밖에 없나여??!?!? 상처... 흑흑
왕자님 감사염.

개기자가 휴가를 즐기는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단연, 애플 시가총액 1조 달러 돌파가 눈에 띄는데요.

KakaoTalk_20180806_091329212.png
<뉴욕타임즈 기사>

뉴욕타임즈에서 이에 대한 시각화 기사를 발행했네요.
그래서 1조 달러가 얼마일까요? ㅎㅎ

큐레이션 시작합니다.

<IT뉴스>

Apple’s Value Hit $1 Trillion

  • 뉴욕타임즈의 시각화 기사입니다. 개기자도 이런 시각화에 관심이 있는데요. 관심만... 헤헿
  • 아니... 도요타, 테슬라, BMW, 폭스바겐, 페라리 등 그냥 자동차 기업 다 넣어도 애플 시총에 안됩니다.
  • 1조 달러가 이정도군요... 꼭 들어가서 한 번 눌러보세요

한때 주가 1달러 미만이었던 애플, '꿈의 시총' 1조달러 돌파

  • "애플 주가는 2일 오전 11시 48분 뉴욕 증시에서 전일 대비 2.8% 오르며 사상 최고가인 207.05달러(23만3407원)를 기록하고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섰다. 이날 애플 종가는 전일 대비 2.92% 상승한 207.39달러(23만3790원)로 시가총액 1조17억달러(1129조2164억1000만 원)로 마감했다. "
  • 과연 애플이 이 기세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 다음 아이폰을 기다리는 1인...

중국 첫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운영

  • "중국에서 지식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을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이 열린다. 다양한 산업에 걸쳐 IP 거래 규칙을 수립하고 IP 보호 효과도 높이겠다는 의도다."
  • "이 플랫폼은 문화 기업이 문학,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등 영역에서 보유한 IP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IP의 거래뿐 아니라 추적, 검증, 확인, 거래, 전수, 인증, 유지 등에 이르는 기초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컨대 기업은 이 플랫폼에서 IP 인증서를 획득, 다양한 IP 기반 서비스를 할 수 있다."
  • "이번 조치는 중국 문화 산업이 인터넷 산업과 융합되는 과정에서 경제 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함이라고 분석됐다. IP 거래가 성행하면 천억 위안(약 수십조원) 이상 규모의 대규모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중국 정부 측은 기대하고 있다."
  • 어렸을 때만 해도 중국의 인해전술이 하나도 안부러웠는데... 와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 여기저기서 터지는 중국발 뉴스에 덜덜.

<블록체인 뉴스>

스타벅스, 가상화폐 시장 참여…비트코인 음료 결제는 불가

  • "미국 매체 CNBC는 3일(현지시각) 스타벅스가 뉴욕증권거래소 모회사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는 CNBC의 보도에 반박했다. 회사가 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든 것은 사실이지만스타벅스매장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지는 않으리라는 것이다. "
  • 스벅이 음료 결제에 비트코인을 넣는다면... 허허. 괜찮네요. 스달도 넣어주련?

암호화폐 토큰 시장 개혁을 위한 청사진

  • "토큰 산업이 돈에 눈먼 사기꾼들이 득실대는 거친 서부의 황야 같은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주변부에서 주류에 편입되려면 행동 규범과 커뮤니케이션 방식, 사업 관행이 폭넓게 수용되고 장려되는 독립적인 규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 "ICO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ICO의 2/3가량이 사기였다. 이 문제에 대해서 가장 강력하게 비판한 것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였고, 개발자들은 “쓰레기코인(shitcoins)”이나 실제로 아무것도 만들지 않으면서 수천만,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모으려 드는 신기루 같은 “베이퍼웨어(vaporware)”의 문제점도 꾸준히 지적해 왔다."
  • "ICO를 벼락부자가 되는 기회라고 생각하던 개발팀이라면 백서에 제시된 모든 원칙을 환영하지는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백서는 토큰 사용자보다는 투자자에 관련된 내용이므로 “투자자, 개발자, 창립자, 직원 등의 토큰 배분에 대해서 논의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토큰 배분을 논의하면 증권으로 간주돼 규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강조한 것이다."
  • "그러나 이렇게 해서라도 토큰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는 성장에 으레 따르는 대가지만, 기꺼이 치를 만한 비용이다."
  • 블록체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늘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금과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게 좀 애매... 한게, 잘 안와닿더라구요. 어떻게 다르게 생각해야 할지 말이죠.
  • 본문의 마무리 멘트처럼, 성장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르게 생각해달라'고 하는게, 결국 지금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고 있는 시장인 것인거죠. '어떻게 다르게 생각할 지' 만들어가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 중요한 것은 긍정적 방향으로 '되게끔' 이끄는 것이죠.

IBM-CLS, 금융 블록체인 앱스토어출시

  • "적어도 금융 블록체인 앱스토어 레저커넥트(LedgerConnect)의 생각은 그렇다. 레저커넥트는 은행들이 핀테크와 소프트웨어 업체가 제공하는 분산원장 기술(DLT) 솔루션을 더욱 쉽게 사용하도록 돕고, 반대로 핀테크와 소프트웨어 업체들은고객인 은행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주는 금융 블록체인 앱스토어다."
  • "은행들도 자신들이 직접 노드를 관장하는, 더욱 탈중앙화한 설치 옵션을 고려할 수 있다. 바클레이는 레저커넥트의 개념 증명에 참여함으로써 시장 인프라 공급자가 관장하는 노드와 은행이 관장하는 노드를 연결하는 프라이빗 분산원장 네트워크의 경험을 쌓고 있다."
  • "코마라주는 왜 CLS가 레저커넥트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을 모두 밝히지 못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면서 대형 은행 일부가 블록체인 개념 증명 단계에서 다소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에둘러 말했다."
  • 결국 실제 산업에서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쓰이게 될 것 같습니다.

<테크 뉴스>

기술 뉴스 #107 : 18-08-01

  • 아웃사이더님의 큐레이션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개발 후기 - 1부

  • 아아... 도밍고컴퍼니 시절이 생각나네요 ㅎㅎ 이 서비스는 매일 10시에 메일을 보내주는군요 ㅎㅎ

오늘은~ 여까지~
그럼~
안녕~

Sort:  

1100조가 넘는군요. ㅇ_ㅇ 우와 대단합니다. steamsteem 님 글에 보니깐 삼성전자도 1/4에 불과하다고 하던데요. ㅎㅎㅎㅎㅎ 하하. 미국을 상징하는 힘이군요. 열심히 일해서 꺾어보겠습니다. ㅎㅎㅎㅎ

오... 애플을 꺾으시나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도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1조달러. ㅎㅎㅎㅎㅎ

ㅎㅎ 어마어마 합니다요... 부럽 ㅋㅋ

오랜만에 피드 보고 왔습니다. 저도 슬슬 업무 복귀인데 ㅎㅎ
지재권 거래 플랫폼이라니 부럽네요 :0

그쵸 지재권 거래 플랫폼 ㅜㅜ
중국 무셥 ㅜ

개기자님께
풀 to the 보!
잘 보았습니다
애플 대박이네요...

물 장사보다 많이 남는 것이
폰 장사인가 보네요

케이블 장사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_-;;; 쿨럭;; 쿨럭;;;;

급 공감 100% 순도의 댓글이네요;;

저도 한 10개는 넘개 산 것 같아요.. 떠그랄 놈들;;; 디자인이 다가 아닌듯;;;

천조라니..
영화 포레스트검프 보고 애플 주식을 샀어야했는데...

역시 저 밖에 없지 않습니까?ㅎㅎㅎ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와.. 그냥 뉴스에서 글자로 1조 달러 들었을 때랑 저렇게 시각화해서 보니까 또 다르네요.. 엄청나군요 진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7
BTC 63252.28
ETH 3044.0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