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터키행진곡에 화려함을 더하다 (Turkish March, Volodos ver.)

in #kr7 years ago (edited)

@nps0132 님이 남겨주신 댓글을 참고했습니다. :)


터키행진곡(Turkish March)

제가 터키 행진곡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어릴적에 자주가던 오락실의 '펌프' 때문이었습니다. 펌프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경쾌한 터키행진곡에 맞춰 신나게 발판을 밟는 즐거움을 아실겁니다. [최초로 솔로로 터키를 B+로 깼을때의 희열(?)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어쨌던, 많은 사람들의 귓가를 맴돌고 있는 터키행진곡은,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볼프강 A. 모차르트(Wolfang Amadeus Mozart)의 20곡의 소나타 중 가장 유명한 곡입니다. 1778년 여름 파리에서 쓰여졌는데, 모차르트가 이 악장에 ‘터키풍(alla turca)’이라고 써놨는데, 그 리듬과 일반적인 성격이 행진곡풍이어서 ‘터키 행진곡’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by 두산백과)

터키 행진곡 역시 많은 음악가들에 의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연주되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버전은 제 2의 호로비츠라 불리우는 러시아의 천재 피아니스트 Volodos Arcadi의 버전입니다.

Turkish March, played by Volodos

Arcadi Volodos, 아르카디 볼로도스

1972년 생으로 같은 러시아 출신의 천재 예프게니 키신과 함께 투탑을 달립니다. 약간 통통(?)한 몸매에서 나오는 감성과 기교가 대단합니다. 볼로도스는 성악과 지휘를 전공하다가 뒤늦게 16세에 피아니스트로 전향했다고 합니다. 1997년 첫 앨벌 'Piano Transcriptions"가 센세이셔널을 불러일으키면서 볼로도스를 단숨에 스타반열에 오릅니다. 그 이후 이름만 되면 다 알수 있는 여러 음악가들과 협연도 하고, 편곡도 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했습니다. 그의 스타일이 마음에 드신다면 다른 곡들도 찾아서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번에는 이야기가 나온김에 키신의 '라캄파넬라'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1편 : 물의 유희 https://steemit.com/kr/@orcaquasar/jeux-d-eau

Sort:  

원래 터키의 행진곡이 이렇게까지 강렬했던 건가요;;? '클알못'인 제가 듣기에도 엉댕이가 들썩들썩 하네요 ㅎㅎㅎ

좋은 피아니스트와 연주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쓰시는 말들의 90%는 이게 뭔가 싶어요...)ㅎㅎㅎㅎㅎㅎ

볼로도스가 편곡을 신나게(?)해줬습니다 ㅎㅎ 본인만 잘 치게 편곡을 해서 다른분들이 편곡된 버전을 쳐도 이 흥겨움이 안느껴지더라구요 ㅋㅋ 글은 그냥 그러가보다 하고 넘기셔도 됩니다. :)

Congratulations @orcaquas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이 곡이 터키 행진곡이었다는걸 사실을 새삼 알게 되었네요^^

너무 오랜만에 듣는 연주곡, 귀에 익은 연주곡이라 반가웠습니다!!!

터키 행진곡 편곡중에 가장 화려하다고 자부합니다. ㅎㅎ 다음번도 어디선가 많이 들어봤을법한 곡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오랜만에 듣는 곡이라 반갑네요. 귀호강하다 갑니다~

조금 시끄러운(?)감도 있지만 신나는 곡이지요? ㅎㅎ 다음에는 좀 더 잔잔한 곡으로 찾아오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