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예비간호사 윤딩이가 알려주는 첫번째 이야기 '수근관 증후군(손목터널 증후군)'

in #kr7 years ago (edited)

수근관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

안녕하세요✋ 예비간호사 @oounding 이예요. 😊

현재 부산에 있는 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졸업반에 있어요:)
그동안 배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스티밋 여러분들께 건강정보에 대하여 알려드릴려고 해요.
오늘은 첫번째 이야기로 수근관 증후군에 대하여 준비해봤어요.


과거에는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나 주부들이 속목질환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요. ✍


✔ 원인

➀ 건축공, 공장 노동자, 요리사, 비서, 컴퓨터 사용 직업군
➁ 손목의 골절, 탈구, 화상,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
➂ 30~60대 여성 호발


✔ 증상

➀ 엄지와 검지, 중지의 감각 둔화, 통증, 얼얼, 저린 감각
➁ 상지와 목 기저부위 방사통
➂ 엄지두덩의 위축


✔ 자가진단

➀ Tinel 징후

KakaoTalk_20170712_124359891.jpg

손목부위의 정중신경을 가볍게 두드릴때 저림증 유발

➁ Phalen 검사
KakaoTalk_20170712_124347678.jpg

양 손등을 마주대고 손목을 90도로 약 1분간 굴국 시킬때 이상감각


수근관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손목통증원인이 되는 손목사용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답니다.
컴퓨터 사용이나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 손목사용을 줄이고 손목보호대등을 착용하는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든 질환은 조기진단이 중요하죠!!! 스티밋여러분 자가진단 한번씩 해보세용:)

윤딩이.PNG

follow me!

Sort:  

Nice post
.also as a health lover read up my latest post on "How to Treat Ear Problems with Natural Remedies"!
support and comment also
thanks

good post. keep it up.

Thank you😊

건강정보 포스팅 참 좋은거 같아요 앞으로도 자주 눈여겨 볼게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앞으로도 좋은정보로 포스팅할께용ㅎㅎ
자주뵈용😁

ㅎㅎ잘봤습니다 ! ^^

감사합니당ㅎㅎ팔로할께용:)
앞으로의 포스팅도기대해주세용

전 아직 이정도는 아닌데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업이라
조금 손목이 쑤실때도 있네요 ㅠㅠ

손목, 손가락 등을 자주 스트레칭 하여 줍니다.
손목이 무리하게 굴곡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컴퓨터 작업을 할 시에는 장시간 손목을 올려놓지 않습니다.
책상과 의자 사이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예방법이래용ㅎㅎ 손몬조심하세용😁

예비간호사셨구나~^^ 멋진 간호사되세요!!
요즘 손목 통증으로 신경이 쓰였는데.... 자가 진단을 해봐도 수근관 증후군은 아닌것 같네요... 병원을 가봐야하나!! ㅎㅎ

ㅎㅎ 혹시나의심되면 병원한번가보세용
조기진단이중요한거아시죵?

요즘 휴대폰이랑 컴퓨터 사용량이 많아져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ㅎㅎ
자가진단 꿀팁 감사합니다~!!!

도움이되셨다니 너무기쁘네용ㅎㅎ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많이할께용기대해주세용😁

우와... 어깨충돌도알랴주세융ㅎㅎ

어깨충돌에대해서배우지는않았지만,.
조금 더 공부하고 나중에 준비해보겠습니당:)

우와 예비간호사이시군여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 마지막에 짤(?)이 인상적이네요..헣허

감사합니당ㅎㅎ
팔로할께용ㅎㅎ앞으로도기대해주세용

아내가 출산이후로 계속 손목이 아프다고 하는데, 위 사진처럼 한번 자가 점검을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좋은정보드릴수있어서제가더 영광입니당ㅎㅎ
앞으로의포스팅도기대해주세용😊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4
BTC 63935.74
ETH 2749.1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