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임진각 평화 누리공원에 다녀왔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nizuka입니다.

이번 주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스팀잇에는 호기심에 가입하였고 최근 암호화폐와 관련된 보안 사고가 발생하여 더 이상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가지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기에 팔로워 120명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팔로워 분들 모두 감사 드립니다.

실제 스팀달러를 국내 원화로 출금하여 많은 분들처럼 고기를 사 먹지는 못하였지만 정성어린 추천과 댓글은 실제 고기를 먹은 것보다 더 배를 불러오게 하였습니다.

55.PNG

평화 누리 공원은 임진각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유명한 장소이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북한으로 갈 수 있는 판문점이 있고, 공원에서 9.7km 거리에 개성공단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333.PNG

안타까운 것은 지도상에 개성공업지구가 (폐쇄) 되었다고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는 글귀였습니다. 그나마 개성공단을 통해 북과 인적 물적 교류가 되고 있는 장소였는데 누군가에 의한 한 순간의 결정으로 폐쇄가 되어 우리나라 기업에도 많은 피해가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사실 저는 전쟁을 직접 겪어보지 못한 세대입니다. 또한 가장 풍요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전쟁의 공포와 무서움 등은 알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 입니다. 어린 시절 뉴스에서 봤던 독일의 통일 소식은 벌써 27년이 흘렀습니다. 통일이 된다면 아무래도 우리가 북한보다 많은 비용과 고통을 부담해야 할 것이고 커다란 사회적인 갈등,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통일은 이루어져야 할 과업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통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더욱더 커질 것입니다. 미래 세대에 커다란 짐을 남겨 놓기 전에 우리세대에서 통일이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평화 누리공원을 신나게 뛰어다니는 것처럼 제주도부터 저 멀리 백두산까지 힘차게 뛰어다닐 수 있는 날이 언제가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엉뚱한 생각이지만 지금부터 스팀 기부 문화등을 통해 통일 비용을 저축해 나가는 건 어떨까요?

이제 몇 시간 후면 다시 새로운 1주일의 시작입니다. 몇시간 남지 않은 주말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님 또는 형제들과의 전화 한 통화로 주말을 마무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Sort:  

몇년전에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바람개비들이 아직도 즐비하네요~ 날씨좋은날 소풍삼아 다녀오면 너무 좋더라구요~~~

바람개비들 무사히 잘 있답니다. 참고로 그늘막 텐트를 가져가서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음식 준비하시면 하루 종일 자연과 함께 편히 즐기다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 다시금 시간을 내서 다녀와봐야겠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 저도 팔로워 하였습니다. 자녀가 있으시다면 옆에 미니 놀이공원이 잘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들고 설쳤을 어린시절에 정말 자주 가던 곳이군요~
옛 생각에 기분 좋아 졌습니다:)
포스팅 잘봤습니다~

저도 대학시절 출사를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무거운 dslr은 저 멀리 추억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게요 DSLR은 짐이 되는 경우가 많아.. 요즘엔 폰카나 미러리스로 대체 되어 버렸네요.
그래도 많은 추억을 함께 한 놈이라 서재 한켠에 있는 모습만 봐도 마음이 참 좋습니다ㅎ

네 저도 골동품이지만 듬직합니다. 후지카메라 s1pro로 시작하였는데 색감이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 카메라로 시작하셨네요~ 전 니콘과 캐논 왔다갔다 저울질 하다가 결국 대중적인 캐논으로 ㅎ

✈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저렇게 바람개비들이 많이 있네요. 오늘 날씨도 약간 더웠는데 사진으로 정말 화창함이 느껴지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사진 보다 더 많은 바람개비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되시면 한 번 쯤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에 그늘막텐트 가지고가서
꿀잠자던 기억이 나네요ㅎㅎㅎ
200명도 금방 채우실것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늘막텐트는 필수인 거 같습니다. ^^ 가져오지 못해 핀잔 많이 먹었습니다.

썸네일 사진만 보고 아름다운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씁쓸한 현실이 안타깝네요

사진과 다르게 씁쓸한 현실이네요 ㅠㅠ

이런글에 추천이 없는게 아쉽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좋은글 고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kb720k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85.64
ETH 3035.8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