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블리의 직접겪은 다이어트 이야기:)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정성 듬뿍 담은 도시락 레시피를
애정 듬뿍 담아 포스팅하는
요리하는 곽블리입니다♥

요즘 여름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번 포스팅은
어제 예고해 드린 대로
실제 경험담을 담은
곽블리의 다이어트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생 살아가면서
경험하게 되는 다이어트.

특히 저는
뭐든지 잘 먹는 식성 때문에
평생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다이어트입니다.ㅜㅜ
레몬 디톡스, 덴마크, 클렌저, 아이유 다이어트 등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예요!

하지만
이 모든 다이어트는 성공하지 못했어요.
지금 돌이켜보면 당연한 결과인데
왜 그때는 몰랐을까요?
누군가 이걸로 살을 많이 뺐다더라는
직접 본 적 없는 영웅담들을 듣고 솔깃해져서
무작정 시작했었던 다이어트들 ㅜㅜ

위에 적은 다이어트 대부분이
나의 식습관을 고려하지 않은
극단적인 다이어트였는데다가
운동에 관한 계획도 전혀 없었던
당연히 실패할 다이어트들이었죠.

또 한 번은
식이조절 없이 운동만 한 적도 있었어요.
친구랑 같이 헬스를 다녔었는데
근력운동이라곤 처음 해본 저는
알이 배기고 풀리고를 반복하며
건강한 돼지로 거듭났습니다.

코치님들도 모두 나이대가 비슷해서
몸무게는 못 줄이고
코치님들과 친분만 쌓다가
끝나고 말았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어요

그러던 중 살이 좀 찐 2년 전 어느날
건강해지고 예뻐지고 싶다고 단단히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됩니다!

식단부터 유산소운동, 근육운동까지
모든 걸 체계적으로 하자고 마음먹고
목표, 생활습관, 식단, 운동 계획표를 짠 후
5주 정도 운동을 하게 됐어요!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때
제가 세운 목표, 생활습관, 식단, 운동 계획들을
공유할까 해요!

제 이웃 중에 실제 코치님도 계시던데
다이어트 이야기를 쓴다고 예고한 걸
후회하면서 쓰는 중이에요ㅜㅜ

곽블리의 리얼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이어트 tip

목표

목표는 구체적으로 적당히 높게 정하기

생활습관, 운동, 식단, 다이어트 기간 등
구체적인 목표를 현실성 있게 높게 정하세요.
(너무나 현실성 없이 높게 잡으면
포기할 확률이 높아요!)

생활습관

  1. 매주 인바디 측정하기

매주 인바디를 측정해서 몸의 변화를 살피고,
일주일 동안 했던 운동과 식단이 잘 맞았는지
또는 잘 지켰는지를 생각하며
반성하고 되돌아볼 기회를 주고
의지를 고취시키세요.

  1. 하루에 8시간 이상 푹 자기

몸의 근육이 재생되고
피로도 회복될 수 있도록
8시간 이상 푹 자세요!

  1.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운동 효과가 없다는
말들이 있는데 그건 오해예요!
보디빌더 분들처럼
당장에 몸의 근육을 극대화해서
보여 드릴 게 아니라면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세요!

물은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고
노폐물도 배출해주는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물을 많이 마셔 주세요!

  1. 아메리카노는 적당량 먹어주세요.

아메리카노를 적당량 먹으면
체지방 감소에 좋고
붓기를 빼줘서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더라구요.

저는 평소에 커피를 정말
좋아해서 많이 마셨는데
운동을 시작하고
몸에 알기 배기면서 각성효과로 인해
너무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2-3주 동안
잠을 3,4시간밖에 못 잤어요 ㅜㅜ
그래서 커피양을 줄여
숙면을 취했답니다.

  1. 여성분들은 스포츠브라를
    꼭 착용한 후 운동하기

스포츠브라를 착용하지 않으면
가슴이 처지고 등과 구분이 안 가는
가슴으로 변한답니다.

운동할 때는 답답하고 덥고
운동 후에는 벗기도 힘든 스포츠브라지만
우리의 가슴을 지켜주는 착한 아이니
반드시 스포츠브라를 착용하세요

식단

  1. 하루 1500kcal 먹기

음식을 너무 적게 먹으면
식욕을 못 이겨
오히려 폭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적정량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1. 가능한 한 여러 번 나눠서 먹기

하루에 3끼보다는 4끼,
4끼보다는 5끼를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하루에 3시간씩 5끼를 먹었어요
3시간씩 5끼를 먹는 게 번거롭긴 했지만
배고프거나 다른 음식을 생각할 틈이 없어서
다른 음식들이 먹고 싶다는
생각을 줄일 수 있었어요.

밤에 운동한 후에는
입맛이 없어 식단을 먹기 싫었지만
먹지 않으면 다른 음식이 먹고 싶을까 봐
닭가슴살을 꾸역꾸역 다 먹고 잤답니다.

다이어트 시작하고 3일까지는
힘들고 배가 고팠었는데
3일 후부터는 배고프다는 생각을
못 했던 것 같아요.

  1.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지 말기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위가 늘어나고 살이 찌기 마련인데다가
그 음식들로 인해 식욕이 돋아서
다이어트가 실패할 수 있어요.

한 번 마음먹은 다이어트 조금만 참아서
나중에 더 맛있는 음식을 먹자그요!

  1. 변비 예방에 좋은
    (방울) 토마토를 껍질째로 드세요!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먹으면
항상 변비가 생겼었는데
토마토를 갈아 마시지 말고
껍질째 먹음으로써
변비를 예방했답니다!

  1. 단백질은 몸무게* 1.2g을 먹었어요.

단백질을 부족하게 섭취하면
근육 손실이 생기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간에 무리가 와서 안 좋다고 해요!

저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탄수화물을 못 먹는 것보다
몇 배는 더 힘들었던 것 같네요ㅜㅜ

2년 전
혼자 식단을 짜서
일주일 동안 먹었던 것들이에요!
2016년 보이시나요?

이건
2-5주 동안 먹은
코치님이 조금 바꿔준 식단표!

현미, 귀리 반반 섞은 밥을 먹었고
단백질은 닭가슴살, 언두부, 두부, 삶은 계란, 계란국, 멸치, 참치, 연어, 오징어, 닭가슴살 소시지 정도로 섭취했었어요.

포도즙은 근육운동 후
유산소 시작하기 전에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해서
헬스장 갈 때 들고 가서 맛있게 먹었어요.
주스처럼 달달해서
하루 중에 포도즙 먹을 때가
제일 행복했었던 기억이 있네용~

식욕에 한계점에 도달했을 때는
통가슴살 패티가 든 버거를
일주일에 한 번씩 먹었던 것 같아요
(콜라 감자튀김 금지)

조금 기름지긴 하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까지
골고루 갖춰져있고,
용량이 정해져 있어서 폭식할 위험이 적고,
식욕을 잠재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나쁘지 않은 식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

  1. 헬스장은 비용이 싸고
    시설이 좋은 곳이 아닌
    집과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세요.

우리의 목적은 살을 빼는 것이지
싸고 시설이 좋은 헬스장을 찾는 것이
목표가 아니에요!
매일 헬스장을 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집과 가까운 곳으로 고르세요.

  1. 처음부터 연간회원권이나
    3개월권을 끊지 마세요.

불편한 점이 없는지
내가 계속할 수 있는지를
한 달간 다녀보고 결정하세요!
가지도 않을 헬스장에 돈 내는 것만큼
아까운 것도 없잖아요?

  1. 코치님과 헬스장 사람들과 친해지기

친한 친구와 같이 다니기보다는
헬스장에 있는 코치님과 헬스장 사람들과
친해지는 걸 추천합니다!
운동이라는 공통된 관심사가 있기 때문에
친해지기 쉽고,
대부분의 이야기가
운동과 관련된 얘기일 확률이 높아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나의 몸무게나 몸 상태를
    코치님께 밝히는 걸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내가 밝히지 않아도
코치님들은 경력이 있으신 만큼
나의 몸 상태를 다 안다구요!
나의 몸무게를 밝히고
같이 계획도 세우고 조언도 구해보세요!

저는 헬스를 시작할 때
목표, 인바디결과, 식단표, 운동계획을
가지고 가서 피드백을 받았어요.
제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서인지
정말 친절하고 열심히 피드백해주시고
좋은 정보도 많이 주시고 그랬답니다!


PT(1 대 1) 비용이 너무 비싸서
저는 한 번도 PT를 받아본 적이 없어요
대신 저희 동네 헬스장은
헬스비에 GX(단체 운동)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매일 GX를 참여했어요.
GX 반에서 제가 제일 못했기 때문에
처음엔 요주인물이 되어서
PT 받는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밑에는
제가 5주 동안 했던 운동들이에요
참고로 저는 저질체력은 아니지만 운
동을 엄~청 못한답니다.

  1. 운동가기 전 30분 걷기
  2. 준비운동은 5분 이상 반드시 해주기
  3. 스커트 15회씩 5세트, 플랭크 30초씩 5세트, 요일마다 다른 부위별 근육운동 5세트
  4. 러닝머신 30분, 사이클 2종류 15분씩 하기
    부위별 근육운동은
    팔, 가슴, 배, 등, 허리, 다리 운동을
    월-토요일까지 돌아가면서 했었어요.

운동에 적응되고서는
스커트를 10회씩 늘리고
마지막 횟수에서 버티기 1분
플랭크는 1분씩 5세트
러닝머신, 사이클은 속도를 높여 줬어요
부위별 운동들도 조금씩 늘리구요.

힘들었던 점& 변화

1주차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온몸에 알이 배겨 5일 정도 고생했었어요.
알이 배겨도 매일매일 운동했답니다
저는 하체비만형이기 때문에
얼굴이랑 팔부터 살이 빠지기 시작했어요.

2주차

얼굴과 상체, 팔에 살이 엄청 많이 빠졌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단백질 섭취하는 게
힘들어지기 시작했어요
닭가슴살과 계란을 꾸역꾸역 먹었답니다.ㅠㅠ

3주차

몸의 살이 골고루 빠지면서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배고픔은 없었지만 식욕에 한계치가 와서
일주일에 한번 인바디 측정 후
통가슴살 패티가 든 버거(단품) 한 개를
먹어서 식욕을 잠재웠어요.

4주차

배와 다리 살이 많이 빠졌어요,
그리고 식단에 엄청난 고비가 옵니다
제일 힘들었던 건
닭가슴살과 계란과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제일 고통이었어요.
그래서 오징어, 연어 등으로 대체해서 먹었는데
이걸 먹는 것도 엄청 괴로웠었어요.
4주차에 태풍이 왔었는데
태풍이 온 날도 빠짐없이
헬스장에 갔습니다

5주차

식욕은 다행히 뚝 떨어졌지만
날이 덥고 몸이 지쳐서 그런지
식욕과 운동 모두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끝까지 완주했답니다.
마지막 주에 제대로 못 먹어서 그런지
근육량이 0.3kg 빠졌어요.

결과

5주 동안
몸무게는 1.5-2kg씩 꾸준히 일정하게 빠졌고
근육량은 계속 유지하다가
마지막 주에 0.3kg 빠졌어요
최종적으로 9kg 정도 빠졌답니다.
전체적으로 몸의 균형이 잡혔고
군살도 거의 없어졌어요.

과정은 너무 힘들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before & after 사진을 올리까 말까
엄청나게 고민했지만
안 올리도록 결심했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저보다
더 드라마틱하게 변화된 분들 많으니
참고하세요~

저의 다이어트 이야기 어떠셨나요?

이웃분들의
다이어트 에피소드들도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며칠전에 김우람코님이
다이어트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셨는데
의지가 대단한 분이시더라구요!

혹시 궁금하시다면
김우람코님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곽블리의
다이어트 이야기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과 이웃추가해주세요:)

그럼 안뇽~♥

Sort:  

Hey @oni-bug, We have met 45 times already!

I'm a guide dog from KR community. As you have been continuously ignored my guideline for using KR tags, your case is escalated, and the KR community guardians have decided to start making a serious action.

Stop using KR tag:

  • If you're not comfortable to write in Korean, I highly recommend you write your post in English rather than using Google Translate.
    Unfortunately, Google Translate is terrible at translating English into Korean. You may think you wrote in perfect Korean, but what KR Steemians read is gibberish. Sorry, even Koreans can't understand your post written in Google-Translated Korean.
  • So, here's what might happen afterward. Your Google-Translated post might be mistaken as a spam so that whales could downvote your post.
  • If your post is not relevant to Korea, not even vaguely, but you still use KR tag, Whales could think it as a spam and downvote your post.
  • If your post is somebody else's work(that is, plagiarism), then you'll definitely get downvotes.
  • If you keep abusing tags, you may be considered as a spammer. It may result to put you into the blacklist.

Otherwise, your post will highly likely get downvoted from this point.

@krguidedog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kr-guide!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1
BTC 61242.42
ETH 1634.4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