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NEO air drop ONT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302_211804.jpg


Milk photo 120g, WINSOR&NEWTON yellow ochre, dark blue, Brody Neuenschwander ruling pen, ZIG Water Color System H2O Brush


20180302_211940.jpg
윈저앤뉴튼 잉크를 룰링펜과 워터브러쉬를 이용해서 글씨를 써봤습니다. 초록색이 없어서 옐로우 오크와 다크 블루를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얼마전에 '네오'가 '온톨로지'를 에어드랍 했다는 소식을 듣고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20180302_201220.jpg
룰링펜의 특성상 잉크가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잉크를 충분히 말려주어야 합니다. 또한, 윈저앤뉴튼 잉크는 점성이 높기 때문에 잉크가 마른 후에 종이 위에 살짝 볼록하게 나온 입체감이 있는 글씨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20180302_211948.jpg
캘리그래피 잉크로 많이 알려진 윈저앤뉴튼 잉크입니다. 점성이 높기 때문에 딥펜 종류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년필에 사용하시면 내부에서 굳으면서 피드가 막혀버립니다. 만년필을 완전히 해체해서 세척해야하는 불상사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ㅎ

20180302_212005.jpg
룰링펜은 끝 모양이 다양한데, 저는 양면으로 다른 두께를 표현할 수 있는 룰링펜을 사용합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곳은 찾기 힘들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하셔야 할 겁니다. (제가 사용하는 룰링펜은 배송비포함해서 59.5 유로에 구매했습니다.)

20180302_212032.jpg
워터브러쉬는 붓펜과 물통이 합쳐진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통에 물을 넣고 꾹 누르면 붓모 방향으로 물이 나옵니다. 잉크나 물감 등에 찍어서 붓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로 여행을 하시면서 수채화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께서 애용하시는 것 같습니다.ㅎㅎ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도구들에 대한 용도나 사용법 등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우와 댓글은 저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업보트를 눌러주세요!

Sort:  

오 캘리 오늘도 멋집니다.
저도 저 붓펜 탐나네요. ^^ 물감먼저 사야하는데 ;; ㅎㅎㅎ

감사합니다. 워터브러쉬가 수채화 그리실 때 무척 편리하실 겁니다.ㅎㅎ

신기하네요^^
한번 배워보고 싶은 분야입니다.

감사합니다. 펜만 있으면 언제든지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캘리의 세계도 무궁무진하군요 ㅎㅎㅎㅎ

아직 도구들을 제대로 다루지 못해서 제 마음대로 모양이 안 나오네요.ㅠㅠ

잘 보구 가요 예뻐요! 보팅눌러드릴게요~
왠지 그림도 잘 그리실 것 같은데

감사합니다! 그림은 꽝입니다.ㅠㅠ 자주 놀러오세요!

롤링펜...? 신기하게 생겼어요! 글씨 쓸때 점성이 높아 빛에 반짝거리는게 너무 이쁘네요~!o(^-^)o

감사합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실물과는 다르네요.ㅠㅠ

우와, 대단하시네요.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위의 손글씨 사진을 스팀잇 포스팅에서 써도 될까요?
물론 @onehand님 작품임을 밝히고요.
내용은 뭐 네오에 온톨로지 에어드랍했다는데 온톨리지가 뭘까... 라든가 그런 포스팅에...

아, 아닙니다. 안된다해도 괜찮아요.
범블비, 한번씩 놀러오겠습니다.

출처만 밝혀주시면 사용하시는데 문제없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딥펜은 신기하네요!! 워터브러시는 간편해서 저도 애용하고 있어요~ㅋㅋ그런데 워터브러쉬로도 저렇게 멋진 작품이 나올줄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워터브러쉬는 정말 편리한 도구죠.ㅎㅎ 잉크를 수채물감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잉크를 수채처럼 사용할 수도 있군요~신기한 팁 알아갑니다~^^

우와... 제 팔로우중에 이렇게 글씨를 잘쓰시는분이있으시다니.. 놀랍습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앞으로 잘 지내요~~!! ㅎㅎ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ㅎㅎ

오ㅡ손글씨군요 저는 항상 볼펜으로 적는데 물감도 신비롭네요

감사합니다. 손글씨만의 매력이 있죠.ㅎㅎ

이렇게 여러가지 다양한 펜으로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좋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배우는 단계라서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중입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44.49
ETH 2625.45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