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강릉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 나만알고싶은맛집

in #kr8 years ago (edited)

이걸먹으러 강릉에 갔다!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남항진동 2 삼교리동치미막국수]

기본으로 나오는 막국수에

KakaoTalk_20180319_203133178.jpg

살얼음 동동 떠있는동치미 육수 두국자 넣고

KakaoTalk_20180319_203134863.jpg

매운양념, 설탕, 식초,겨자등등은 취향대로 넣으면 되고
나는 들기름 한번 설탕한번 식초 한번 겨자 한번 넣었음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 먹고
찬성질을 가진 메밀을 먹어야한다더라 라고
어딘가에서 주워들은 핑계로 수육도 시키고요ㅋㅋㅋ

KakaoTalk_20180319_203137791.jpg

한입먹고 옆을 보면 창가로 이런 바다뷰가 펼쳐집니다
또가고싶다.... 힝 ㅠㅠ

KakaoTalk_20180319_203148390.jpg

남항진 해수욕장 바로앞에 위치한 삼교리동치미 막국수
여러지점있다는데 생겼을때부터 주구장창 여기만 가는중

근데 나는 너무 좋아해서 신나서 막 올리지만
혹시라도 막국수 안먹어본 사람이나, 혹은 족발집 비빔막국수같은 면발을 생각한다면
생각과 다를수 있을까 걱정이당

내가 본 어떤사람은 처음먹을때 불은 국수인가? 라고 생각했다고 할정도로
메밀은 찰기가없어 가위질도 하지 않고 그냥먹는당
진짜로 막국수집 가면 가위안줌ㅋㅋㅋ

KakaoTalk_20180319_203145056.jpg

강릉과 깊은 인연으로(?) 나만안다고 생각했던 맛집 꿀팁인딩

원래 옛날에 나어릴때 강릉중앙시장(지금 홈플러스 뒷편)
옛기찻길 옆에 할머니들이 부침개 바로 부쳐주고 막걸리도 파시고 하던 곳들이 있었는데
시에서 재정비한다고 다 막아놓고 공사를 하더니

KakaoTalk_20180319_203202545.jpg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놨다
나만알고싶엇는데 좋으면서 서운하기도하고 ㅋㅋ그래도 사실 속마음은 넘좋다!
없어지지도않고할머니들도 더 따숩고 편하고 ㅋㅋㅋ 짱이당ㅋㅋ

상인분들이랑 손님들 얼굴이라도 혹시 나올까봐 급한맘에 사진도 엉망이지만
가면 쪼그려앉아먹을수있는 의자 4개정도 붙여놓은 가게가 줄지어 수십개있다
할머님들 아주머님들이 부침개 파신다.
그냥 맘에드는곳 아무대나 들어가도 다들 친절하시다

KakaoTalk_20180319_211117586.jpg

강원도 옥수수 막걸리랑 감자전+메밀전의 콜라보는 진짜 천국

감자전은 감자 바로 갈아서 부쳐주고요
한장에 3처넌 밖에 안하고요
외국인 친구 데려가면 오마이갓! 할거같은데 외국인친구가 없네 ㅋㅋㅋ
난 밤에 한번 담날 낮에 한번, 1박2일여행에 두번간건 안비밀 ㅋㅋㅋ

KakaoTalk_20180319_203159637.jpg

아 그리고 감자부침개 말고
아래 보이는게 메밀부침개인데
이건 원래 차게먹는거라서 부쳐놓고도 일부러 좀 식혔다가 먹는데ㅋㅋㅋㅋ
파시는 할머니가 서울사람들 와서 자꾸 데워달라그래서 미치겠다고(장난^^) 하심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akaoTalk_20180319_211615321.jpg

막국수도, 메밀전도, 감자전도
자극적이지 않지만 자꾸자꾸 생각나는 구수한맛(?)이 있다.
강릉가서 커피도 좋고 호떡도 닭강정도 좋지만
토속음식? 향토음식? 전통음식? 하여간 난 서울서 먹을수없어서 그런가
고향음식이라그런가 너무나 사랑하는 것들이고
모두가 같이 나누면 좋겠다! ㅋㅋㅋㅋ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남항진동 2 삼교리동치미막국수]]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크 막국수 맛있겠네요. 팔로 및 보팅할게요!

감사합니다!

진짜 더운 여름에 막국수 딱 먹으면 시원해서 딱이죠 ㅎㅎ
하지만 요즘은 너무 추워서 따뜻한 국수가 땡기는...
감자전 1장에 3천원이면 착한가격이네요

맞아요ㅜㅜ 갑자기 추워진날씨에 따뜻한 국수가 떙기는 날이네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가용ㅎㅎ

감사합니다! 자주놀러갈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790.59
ETH 1577.5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