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일상 - 특별한 인도 집밥을 맛보다 그리고 요즘 먹은 것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제블로그에 저의 인도 이웃사촌 이야기를 한적있는데 기억하시나요?? 저의 아랫집엔 인도부부와 고등학생딸 그리고 손자가 같이 도란도란 살고 있어요. 인도음식을 좋아하는 제가 아주머니께 인도음식하는법을 가르쳐 달라고 말했는데 그떄부터 맛있는 음식을 하시면 저희집에도 종종 배달해 주신답니다. 저또한 빵이나 과자를 구울떄면 몇개씩 갖여다 드리곤해요. 얼마전 만들었던 스콘을 몇개 드렸는데 감사하게도 맛있는 집밥을 또 나눠 주셨습니다.

Screen Shot 2018-01-23 at 20.00.11.png

이날은 인도 이웃분 집에 손님이 오시는 날이여서 특별한 음식을 하셨다고 해요. 인도 음식을 몇번맛보면서 발견한 점은 집에선 이렇게 큰 접시에 모든 음식을 조금씩 담아서 드시나봐요. 요건 접시라기보다는 큰 쟁반이예요. 양도 많이씩 주셔서 저희 남편과 제가 저녁으로 나눠먹어도 될정도 였답니다. 왼쪽에 납짝하고 동그란 차파티도 아주머니께서 손수 만드셨데요. 원래는 팬같은곳에 굽는데 이건 기름에 튀긴것 같더라구요. 노란색음식은 렌틸콩을 요리한거고 옆에 쌀, 양배추 볶음, 완두콩볶음 그리고 작은 용기에 들은건 캐슈소스입니다. 캐슈소스는 새큰한 맛과 약간의 단맛이 있어요. 음식을 차파티에 싸서 저소스를 찍어먹으니 넘 맛남 ! 저 동그란 볼 뭔지 궁궁하시죠?? 저는 처음에 도넛을 튀긴줄 알았어요. 아프리카 음식중에 비슷하게생긴 도넛이 있거든요. 하지만 한입 베어무니 완전 달랐답니다.

Screen Shot 2018-01-23 at 20.00.25.png

속안은 각종 야채들과 으꺤 감자 그리고 캐슈넛으로 꽉 차있어요. 안에 작은 씨앗같은건 페넬씨 입니다. 요리가 전체적으로 매콤하고 청량고추 향이 진하게 나요. 향신료향이 강하지만 저는 좋아하기에 즐겁게 먹었네요. 남편한텐 조금 매운듯 했지만 매운거 좋아하시는 한국분들도 부담없이 드실것같아요. 인도집밥 사랑해요 !

Screen Shot 2018-01-23 at 20.01.00.png

저희집에서 한달에 한번은 해먹는 김밥 ! 남편과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저녁식사 메뉴중 하나랍니다. 예전엔 김밥할때마다 10줄은 싸서 오늘 5줄먹고 그다음날도 먹곤했는데 요즘엔 먹는 양을 줄이려 일부러 적에 만들어요. 김밥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고 넘 맛있거든요.

Screen Shot 2018-01-23 at 20.05.25.png

제가 싸는 김밥은 한국에서 흔히 볼수있는 김밥과는 재료가 달라요. 단무지, 우엉, 한국식 시금치는 한국슈퍼를 가야만 살수있기에 동네 슈퍼에서 흔히 파는 맛살, 오이, 훈제연어, 쪽파, 상추, 참치마요, 계란 요렇게 넣고 만든답니다. 이렇게 만들어도 나름 맛있어요. 남편도 저도 맛있게 먹은 저녁 이였답니다.

Screen Shot 2018-01-23 at 20.01.49.png

얼마전 저희집에 호주에 사는 친척이 방문 했어요. 남편 사촌 가족인데 2년에 한번씩은 아이들 데리고 유럽 여행을 오더라구요. 2년전에 왔을떄도 저희집에 하루 방문했는데 요번에도 먼거리 마다안고 와주었네요. 손님왔으니 평소먹는 집밥보다는 조금 특별하게돼지갈비 와 포테이토 스킨 이라는 요리를 했어요. 저 돼지갈비 제가 레시피를 조금 다르게 해서 한국식 간장양념과는 조금 달랐어요. 왜냐 맥주로 요리했거든요. 왼쪽에 포테이토 스킨은 편식하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했답니다. 물론 어른들도 좋아했구요. 큰 감자로 20개를 만들었는데 남은건 4개였네요 ㅎ나중에 레시피 올릴께요.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Screen Shot 2018-01-13 at 21.21.07-crop.png

Sort:  

진실은 맛있고 맛있는 음식은 어땠어?

마이쪄썽

옥자님 포스팅을 보고 있자니...
예전에 인도친구네집에 놀러가서 식사대접 받았던게 생각나네요~
저도 인도음식 넘 좋아해요^^
(사실.....안좋아하는 음식이...없..는...ㅎㅎ)

인도 집밥은 처음 봐요 ^^

어제가 제일 추운줄 알았는데!
오늘이 더 춥습니다.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와 인도 집밥은 저렇게 큰 쟁반에 옹기종기 넣어서 먹는군요 :) 사진 보면서 머릿속으로는 얼마나 집어먹었는지 몰라요 ㅎㅎ

인도집밥 맛있어보이네요~~ 레시피 꼭 공개해주세요!!

크으 포테이토 스킨!!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라면이 전부인 저에게는 완벽한 요리음식이네요 침흘리다 갑니다^^

같은 음식을 먹는다는 것, 같이 먹는다는 것이 참 사람을 가깝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ㅎㅎ

주위에 다국적 이웃이 있으니 진짜 그나라 음식도 맛볼수 있고 좋네요. 그나저나 김밥에 쪽파랑 상추는 참 생소합니다. 연어까지 들었으니 영양가는 듬뿍 일거 같아요. 포테이토치킨은 뭘까요. 궁금하니 레시피 포스팅 기대해야겠어요 ㅎㅎㅎ

한국김밥은 짭조롬 한 맛이 있다면 연어가 들어간건 고소한 맛도 좋고 쪽파의 향긋함이 입맛을 돌게 해요 ㅎ 감사합니다

옥자님네 가면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마음 따뜻한 옥자님과 맛있는 요리들 마음씨 좋은 인도 이웃분들까지 생각만해도 좋구만요^^

ㅋㅋㅋ 막상 오셨는데 후회하실수도..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2678.63
ETH 3015.2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