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러브레터] 센치함과 머리카락을 맞바꾸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왠일인지 마음이 센치해지는 아침입니다.. 월요일이라 그런가?(확실)
오늘 또 새로운 나날들이 펼쳐진다는 생각과, 삶이란 과연 무엇인가? 삶은 달걀인가? 아니지아니지.. 고구마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 껏 번뇌에 빠지네요.

⠀⠀⠀


왜 저는 겨울철 센치해지는 날이면 영화 love letter의 설원들이 생각날까요? 영화 전반의 구름낀 듯한 명도탓일까요? 마침 미세먼지로 침침한 서울 하늘을 보며 오늘은 러브레터를 짧게 리뷰해보려 합니다.

⠀⠀⠀


여주 히로코는 설산에서 등반사고로 목숨을 잃은 연인 이츠키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졸업앨범에서 이츠키의 옛 주소를 알게 됩니다. 답장이 없을 걸 알면서도 그리운 마음에 그의 주소로 편지를 보내봅니다. 그런데! 며칠 뒤 히로코는 예기치도 못한 이츠키의 답장을 받게 되고 혹시 하늘에서 천사가 보낸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


맞습니다. 천사가 보낸 것이었습니다.
이상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일본 로맨스 영화 love letter의 리뷰를 마칩니다. 재밌게 읽으셨나요? ^^

⠀⠀⠀


가 아니라, 남자 이츠키의 동창이자 동명 이인인 여자 이츠키로 부터 온 답장이었죠. 호기심에 몰래 그 주소를 찾아가본 히로코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여자 이츠키를 보게 됩니다. 온전히 둘만의 사랑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둘만의 것이 아니게 되는 순간. 히로코는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



히로코여자 이츠키에게 답장을 합니다. 연인의 어린시절에 대한 추억들을 보내줄걸 부탁하면서요. 죽음에 대한건 알리지 않구요. 여자 이츠키는 그런부탁이 이상했지만, 어딘가 간절하게 느껴져 기억 저 편남짓에 있던 남자 이츠키에 대한 것을 모두 소환해봅니다. 과거 회상으로 이어지는 영상. 같은 이름의 소녀를 사랑했던 소년의 첫사랑. 첫사랑을 알지 못했던 소녀. 이제야 깨닫는 그의 마음. 하지만 그 마음을 곱씹어보기도 전에 알게 된 그의 죽음 소식.

⠀⠀⠀


과거의 사랑과 현재의 사랑이 뒤바뀝니다. 히로코이츠키도 내가 알던 추억은 진실이 아니었죠.

⠀⠀⠀


그리고 가장 유명한 이 장면이 나옵니다. 아실분들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다 아시는 그 장면. 히로코의 오겡끼 데스까? 너무나 잘 알았다고 생각했던 내 연인에게 보내는 낯선 인사.
이 장면이 이 영화의 극치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희화화된 구석이 있지않나 생각해봅니다. 여러 개그프로그램에서 차용한 것을 먼저 보고, 영화를 봤는데 이렇게 슬픈 장면을 그렇게 웃기게 만들었단 말야? 하면서 허탈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


잘 지내고 있나요? 저는 잘 지내고 있어요. 정말 평범한 우리 생활 속 대사지만, 영화 전반적으로 감정을 절제했던 탓일까요. 마지막 장면에서 목 놓아 잃어버린 약혼자를 찾는, 아니, 보내는 감정이 폭발하는 그 장면은 저로 하여금 눈물샘이 폭발하게 만들었지요.

⠀⠀⠀


실제로 저는 러브레터를 본 그길로 바로 촬영지인 훗카이도 여행을 떠날 정도로 러브레터에 매료가 됐었지요. 여행떠나기 하루 전, 여주 따라 단발을 쳤다가 2년을 후회하기도 했구요. 보이심까? 70년대 엄마 졸업사진에서나 보일법한 똑단발..

⠀⠀⠀


정말로 제가 갔던 훗카이도는 영화에서 처럼 침침한 하늘에 눈만 계속 쌓였더랩니다. 하지만 오히려 햇빛이 쨍했다면 서운했을 것 같아요. 그날의 차가운 하늘이 제게는 훗카이도가 하나의 여행지가 아닌, 슬픔과 낭만과 로맨스의 집약체로 남아 있는 이유니까요 ㅎㅎ

Sort:  

안녕하세요 @ohthisisit님.
“단 3초만 원하는 시점의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보시겠습니까?"
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지명되었습니다.

다시보고 싶네요~~ 러브레터~ 책마다 이름을 남긴^^
똑단발은 잘 어울리시네요~ 고등학생 같아요^^
다시 볼 수 있는지 채널을 함 봐야겠네요~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내애인의 첫사랑이야기를 자세하게 들어버린 히로코 기분만생각하면 맴찢 ㅜ.ㅜ 에드워드님은 여기보다 월요일을 초큼 늦게 맞으셔서 부럽네용홓ㅎㅎ

일본 영화는 특유의 감성이 있는거 같아요ㅎㅎ 아직 안봤는데 봐야겠어요!

이 영화는 너무 유명하고 대중적이고 명화라서 언젠가 한번은 꼭 보게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당ㅎㅎ

와.. 진짜 이영화..
오겡기데스카..
즐거운 한주 되세요

와타시와 오겡키데쓰
힘들지않은 월요일이셨길ㅎㅎ

저도 러브레터 정말 좋아해요 ^^ 눈 오는 날이면 꼭 생각나는 예쁜 영화죠

하지만 오늘같이 추운날은 사실 베트나처럼 따뜻한 나라가 짱입죠 ㅋㅋㅋ 즐거운 여행 중이신가요!

세상에..머리 정말 잘 어울리시는데요?! 요즘 여기저기 단발 하시는 분들 많아서 저도 머리를 댕강 잘라보고싶은 충동이!!!!

히바님은 칼단발 섹시찰떡 예상함니다.

천사가 보낸겁니다.ㅋㅋㅋㅋㅋㅋ아 빵터졌었어요 ㅎㅎㅎ 월요일부터 감사합니다

몇년 전 러브레트 재개봉 때 영화관에서 볼 기회가 있었는데
정말 너어어무 좋았어요 ㅠㅠ

오옷러브레터 좋아요ㅎㅎㅎ
오래전에 봣던고라 그런지~ 다시 받아봐야겠어요ㅎㅎ
센치한 월요일도 화이팅입니당:^)ㅎㅎㅎ

저도 러브레터 정말 좋아합니다. 영상미도 좋고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