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식물웹툰][WEBTOON] 육덕진 다육이

in #kr7 years ago (edited)

많이 공감되는 에피소드네요. 저렇게 키만 크는 현상을 웃자람이라고 해요. 보통은 채광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구요. 이 밖에도 수분과 영양이 과도하거나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문제의 원인을 아는 것과 제대로 된 처치를 해주는건 또 다른 문제더라구요. 작년 여름 제 애플민트도 '잭과 콩나무'에 나오는 콩나무마냥 웃자랐어요. 채광이 부족한가 싶어 창 밖에 며칠동안 내놨는데,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죠. 어쩔수 없이 그나마 건강한 줄기를 잘라 다른 화분에 묻는 방식으로 번식시켰습니다. 이것을 몇번 반복하시다 보면 화분이 무한증식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실거에요.

Sort:  

저렇게 위로만 자라는 것도 어딘가 부족하거나 혹은 과잉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아요. 식물을 키우는 것도 꽤나 섬세한 일이구나, 새삼 느끼게 됩니다. 예전에는 햇빛에 잘 두고, 물만 주면 되는줄 알았는데, 알면 알수록 식물마다 너무 특성도 다르고, 성격도 달라서 재밌기도 하고, 이거이거 내가 잘할수 있을까 싶기도 해요.
화분 무한증식이라니..ㅋㅋㅋㅋ 좀 무섭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네요! 앞으로 웃자람 현상이 일어나거들랑 화분 무한증식을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415.58
ETH 2485.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