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끄적끄적_내일 뭐라고 말하지

in #kr6 years ago (edited)

주의: 진지 오글 감성...

아침 여명을 보면 가슴이 벅차오른다.

CCE9CDF8-81BB-4FCC-88D7-E8F7FE1ABB18.jpeg

어린 나의 어느날
정신없이 공부를 하다보니 어느새 여명이 떠오르고 있었다.

난 이렇게 열심히 사는 사람이구나...

그때 느꼈던 벅차오름이 좋아서

아직까지도 컨디션 조절이 필요 없는 주말에는 밤을 새곤 한다.

일과 관련된 정보를 찾기도 하고
영화를 보거나 책을 보거나 노래를 들으며 그림을 그리기도 한다.

그땐 밤과 함께하는 시간낭비가 너무 설레였다.
뭔가 이루어 낼 것 만 같았다.

남들은 자고있을 시간이기에 나 혼자 앞서 달려가는 것 같았다.

느닷없이 추천곡 시차(Feat.로꼬,Gray)_우원재

그랬던 나...

요즘은 또 다른 생각이다.

치열하게 살아왔더니 고작 여기까지니...

아주 비관적인 사람이 되었다. 왜?

현실의 한계를 인정하고 순응하게 되었다. 왜?

그게 편하니까. 왜?

열심히 해도 넘을 수 없는 산들이 보이니까...

그게 너무 힘드니까...

사실 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이직을 준비중이었다. 그런데 몇일 전 달콤한 제안이 들어왔다.

내일 대답을 하기로 했는데...

이미 내 마음은 달콤한 제안에 중심을 잃고 흔들린다.

지금은 이렇게 선택을 하고 말고 할 여력이 있기에 고민하는 것이지만, 더 지나면 이와 같은 문제가 주어졌을때 고민따위도 사치인 나이가 되어버릴테니 말이다.

지금 당장 기회를 잡지 않고 나중으로 미룬다면, 이 기회를 버리고 다른 기회를 찾고자 도전하다가 실패하면?

그때는 더 회복하기 힘들 정도로 늦은 상태일 것이고...

그래서... 기회를 잡았는데, 알고보니 다른 기회를 충분히 잡을 수 있었는데 내가 지레 겁먹고 먼저 포기했던것이라면?

역시 인생은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다.

왜 둘 다 가질 수는 없나요.

그래서 내일 뭐라고 말하지...?

아주 오랜만에
여명을 보고나서야 출근 하려나...

는 푹자겠지... ㅋㅋㅋㅋㅋㅋㅋ

Sort:  

찍은 사진과 음악 배경이 묘하게 비슷한 느낌이네요 사진속 하늘을 보는건 참 행복 같아요ㅋㅋ 뜬금없이 뭔소린지ㅋㅋ 하늘색이 너무 좋네요 개인적으로...
이직을 하려는데 회사에서 좋은 조건을 제시?ㅋㅋ 두마리 토끼 다잡는건 안되나요?ㅋ 4일이 지났네요... 항상하는 뻔한말 후회없는 선택은 뭘해도 나중에 후회할 수 있겠죠? 익숙하게 지내느냐 새로운 도전이냐 둘다 매력있네요^^~ 궁금하네요 뭐에 그리 밤새울정도로 하고싶은 도전인지 달콤한 제안 이였는지...

You received 0.14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5.22. Congrats!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어떤 결정을 하시던 후회없이 열심히하시면 그 기회가 좋은 기회가 되실껍니다~ 화이팅~!

후회 없는 결정 하셨길 바래봅니다~

멋지셔요..살아있는 참돔을 보는 것 같네요..ㅎㅎㅎㅎ 참돔????? ㅋㅋ
고기를 잡아서 물이 없는 바닥에 두면 살려고 파닥파닥 거리잖아요..ㅎㅎ
뭐 그런 영상이 퍼뜩 제 머리에 스쳐지나가네요..ㅎㅎ 좋은 의미입니다.
열심히 진지하게 긴장된 삶을 사시는 것 같아서 좋아보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6917.83
ETH 3499.90
USDT 1.00
SBD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