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일본어(today : 동사)

in #kr7 years ago (edited)

한 주의 마지막! 일요일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몇년 간의 극심한 가뭄이 계속되는 요즘 해갈에 큰 도움이 되었음 싶네요🤗 부디 마른장마가 아니길!

image
비가 반가운 오늘~
안타깝지만 제과제빵에 있어서 비오는 날씨는 참 안 좋은 날씨인데요.. 제과나 제빵에 있어서 습한 날씨는 치명적입니다.
눅눅해지기 쉽기 때문이죠. 특히 쿠키같은 구움과자는 비가 오는 날이면 생산을 되도록 피하죠! 물론 습도 온도의 유지가 가능한 공장형 시스템을 갖춘 곳은 괜찮답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하니 제과제빵을 배우는데 있어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동사는 아니지만 비오는 날씨에 관한 동사인

じめじめする(지메지메스루)와 しめる(시메루)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湿る(しめる) 축축해지다, 눅눅해지다, 습기차다 의 뜻을 가지고 있어요. 湿 한자어로는 젖을 습 자를 사용합니다.
순수하게 동사에요.

하지만, じめじめする는 じめじめ 축축, 질퍽질퍽 이라는 부사에 する(스루) ~하다가 합쳐져 축축하다, 질퍽질퍽하다가 된답니다. 일본어에는 이렇게 부사에 する를 붙여 회화에 많이 사용한답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 약속땜에 짧게 올리네요
이러면 안되는데 ...ㅜㅜ 비오는 주말 마지막 밤 푹 쉬시고 월요병 극복하시길 바랄게요~

皆さん(미나상 , 여러분)
また あした(明日) (마따 아시따) 내일 뵈요

Sort:  

글쓰다 모르고 올리기를 눌렀네요 약속있어서 마무리 못하고 있네요ㅠㅠ 늦은 새벽이라도 글 다시 올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59.70
ETH 2631.81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