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일본어 (도구 #2)

in #kr7 years ago

こんばんは! (콘방와!)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고 계신가요?
아침에 이어서 도구 몇개 더 소개해 드릴게요
image
(사진 : 피에르 에르메가 가르쳐 주는 구움과자 책)

첫번째 픽토그램부터 소개하자면,
ハンドミキサー(hand mixer) 핸드믹서입니다.
주로 홈베이킹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믹서기에요
가격대는 주로 3만원에서 5만원선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거품기 泡立て器(あわだてき 아와다테키)로 힘들게 섞는 것보다는 핸드믹서기가 더 편리하죠! 물론 제과점에서 사용하는 전문 믹서기보다 불편한건 사실이에요 ㅎㅎ 믹싱 강도를 조절할 수도 있기에 어떻게 사용하는데에 따라 편리하실거에요!

絞り袋 (しぼりぶくろ) 시보리부쿠로 라고 읽어요. 우리말로는 짤주머니입니다^^ 시보리라는 단어 무언가 낯이 익죠?
네! 바로 絞る(しぼる 시보루)라는 동사입니다! 짜다르는 뜻을 가지고 있죠.
동사에 관한 제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시보루라는 동사와 후쿠로라는 명사가 합쳐진 단어인데요
袋(ふくろ)는 주머니를 뜻해요.
한자로는 자루대자를 사용합니다.

짜는데 사용하는 주머니다 해서 시보리부쿠로라고 해요!
베이킹을 하시는 분들 중 젊은 분들에게는 짤주머니라는 우리말이 익숙하지만 오래 전부터 제과업에 종사하신 분들은 시보리라고 부르죠! ㅋ 물론 뜻을 알고 쓰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없어요... 안타깝죠...😅

짤주머니는 일회용인 비닐짤주머니와 섬유로 만들어진 빨아소 사용하는 일반 짤주머니가 있어요. 홈베이킹이 익숙해져가는 요즘에는 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パウンド型(かた) 파운드카타라고 읽고,
파운드틀이라고 하죠! 파운드케이크를 구울 때 사용하는 틀입니다! 型(かた 틀) 이라는 단어도 저번에 소개해드렸죠!
일반적으로 틀은 코팅이된 틀과 그렇지 않은 틀이있어요
코팅이된 틀은 굳이 유산지라는 종이를 깔아서 쓰지 않아도 틀에 버터나 기름등을 바르는 것만으로도 틀에서 케이크등이 잘 빠지죠. 주로 제과점에서는 틀을 자주 세척하는 것이 힘들기에 유산지를 깔아서 사용해요! 하지만, 코팅이 되지 않은 틀은 꼭 유산지와 같은 기름종이를 까셔야 한답니다!

이상으로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하면 포스팅을 하였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제 글의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뿌듯하네요!!!

다들 얼마남지 않은 오늘! 아! 불금이였네요😎
즐거운 금요일 밤!!! 하루를 잘 마무리 하시고
お休み(おやすみ 오야스미)!!!

Sort:  

갑자기 빵이 땡기는 글이네요...ㅋㅋㅋ

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빵 맛있죠!
저는 빵보다 달달한 케이크가 좋아서 하게 된 일이지만요 ㅋ

Welcome!
Thanksfor your upvoting!!

항상 몇개씩 알려주시는 일본어 내용 좋아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삼이님 ㅋㅋ
응삼이님 글도 아주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559.96
ETH 3156.4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