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일본어 (도구 #1)

in #kr7 years ago

좋은 아침이에요! ???

하루에 하나씩! 스스로 다짐했겄만... 몰려오는 피로감에
잠을 이기지 못했네요 ㅠㅠ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빵일에 종사하는 사람답게 어김없이 새벽에 눈이 떠졌네요 😂

어제 글을 못쓴 것도 있고 해서 아침부터 포스팅할게요 image
(사진 : 피에르 에르메 가 가르쳐주는구움과자 책)

이 책은 재료나 도구가 픽토그램으로 나와있어서 보기가 참 좋네요!!!😍

그럼, 첫번째 픽토그램부터 하나씩 설명해 보도록 할까요?

ふるい[篩] : 후루이라고 읽고, 뜻은 체에요
얼마 전에, ふるう(후루우)라는 동사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기억나시나요? 체치다라는 동사였어요 ㅎㅎ
이렇게 일본어에는 동사의 변화를 줌으로써 명사화가 된 단어들이 의외로 많아요^^ 그래서 동사를 알게되면 이렇게 명사화된 단어들의 뜻을 추측할 수 있게 되죠!

ボール(bowl) 보-루 라고 읽고, 뜻은 볼이에요.
금속제 식기로 재료를 한데 섞어 믹싱을 하는 제과의 공정상 꼭 필요한 식기입니다!!

ゴムベラ : 고무베라 라고 읽고, 뜻은 고무주걱이에요
단단하게 뭉쳐 섞기 어려운 재료들은 주로 나무주걱을 사용하지요, 반면에 부드러운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제과에서는 고무주걱을 사용해요. 하지만, 뜨거운 냄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주걱이 좋기에 실리콘 주걱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사실, 주방용, 제과용 주걱들은 대부분 실리콘이랍니다 😁

泡立(あわだ)て器(き) : 아와다테키 라고 읽고, 뜻은 거품기에요! 한문과 히라가나가 왔다갔다 막 섞여 있고 그래서 뭔가 복잡해보이죠? ㅋ 이 단어도 사실 동사를 알게되면 이해하기 쉬운 단어랍니다😉
泡(あわ 아와) 라는 단어의 뜻은 거품이에요. 한자는 거품포자를 사용하지요.
立て(だて 다테)는 단어는 아니지만, 立てる(たてる 세우다, 올리다) 라는 동사에서 나온거랍니다. 한자는 설립자를 사용하였고요.
器(き) 는 기구를 뜻해요. 저희가 무슨무슨기 하듯 말이죠.
한자는 그릇기자를 써요.

자, 그러면 아와, 다테, 키 이 세 단어조각들을 우리말로 맞춰볼까요 ㅎㅎ 거품을 올리는 기구 가 되네요🤗
이해가 너무 잘 되죠! 이런 일본어, 참 많습니다 ㅎㅎ
일본어의 재미있는 부분이죠!

이상으로 오늘 새벽! 일찍 잠이 깨버림 @ohayo 였습니다!
다들 오하요!(오하요우는 일본의 아침인사입니다 ㅎ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요😅)

Sort:  

좋은글잘보고가요 팔로우해요 ^^

팔로우 감사합니다 !드디어 한국분들이 ㅜㅜ
나중에는 더 많은 커텐츠로 포스팅하려고 하니 가끔씩이라도 방문해주세여^

오하이오님 글을 보니 제2외국어로 배웠던 일본어가 생각나네요 그때 열심히 해둘걸 하는 ㅋㅋ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제빵쪽에 종사 하시는군요 자주 놀러 오겠습니다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올릴게요

조리기구로 배우는 일본어라니! ㅋㅋ 재미있네요 ^,^

넵 감사합니다 ^^ 다음에 또 방문 부탁드릴게요

일보어를 제빵과정과 같이배우니 뭔가 신선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7983.59
ETH 3132.9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