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7 후기 The Seoul Illustration Fair 207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입니댜 : )

저는 어제 (23일 일요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던 

2017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짝짝짝


7월 20일 목요일부터 23일 일요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던 페어로

600명 가량의 작가와 업체가 참여한 정말 거대한 페어였는데요!

현장예매는 10,000원 사전예매는 8,000원으로 (성인기준)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사진으로 후기 전달해드릴게요! : )

생생한 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용 ~  : D



저는 사전예약 기간이 끝나서 현장에서 출입 카드를 작성하고 표를 구매해 관람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라 그런지 출입증 팔찌부터 예쁘네요ㅠ.ㅠ...

김혜란씨의 일러스트라는 설명이 덧붙여져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일러스트레이션 페어가 얼마나 핫했냐면...



이 인파 보이시나요...? ㅎㅎ... 정말 이것도 지극히 일부입니다...

이 외에도 전시장 가에 앉아서 쉬고 계시는 분들도 많았고

지난 핸드메이드 페어와는 달리 재입장이 가능했던 덕분인지

밖에서 쉬고 계시는 분들도많았어요



그도 그럴것이 이렇게 다양한 업체들에서도 페어에 참여했었는데요

이 외에도 신한아트, 아르디움, 웅진북, 코글

그림책, 디자인문구, 화방용품 ... 아무튼 일러스트레이션과 관련된 분야다! 싶으면

웬만하면 다 찾아볼 수 있었을 만큼 많은 업체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거나 미술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관람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라치아와 콜라보를 한 인피니티의 일러스트 버전도 있었어요!

3층이었는데 여기까진 어떻게 들어온걸까요..?



그리고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분들도 참여하셨는데요!

이미 책 출판으로도 유명하신 분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저는 제품을 구매하고 사인도 받았답니다 크크크크

카카오톡 페이지 연재로 접했었던 치와와의 오후 작가님께 사인을 받았는데요!

특별히 머리에 혹이 난 그림으로 그려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ㅋ캬캬컄캬

그나저나 정말 힘드셨는지 계속 손을 주무르시더라고요ㅠ.ㅠ... 안타까웠습니다



이렇게 각각의 부스도 정말 개성넘치게 꾸며두신 덕에

부스 내부 인테리어 구경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한 페어였습니다ㅠㅠㅠㅠ

한 바퀴 쭉 둘러보면서 '아 요즘 정말 이게 대세구나!' 라고 느꼈었던 게 있었는데요~



바로 제작 네온사인이었습니다!

사는게 꽃같네 팀은 핸드메이드 페어 이후로 두번째로 뵙는 거네요 : )

정말 많은 부스에서 네온사인으로 꾸며주셨더라고요

아무래도 요즘은 개인으로도 쉽게 주문제작이 가능하다보니 많이 사용하시나 보더라구요 ~



그 외에도 이렇게 가랜드로 장식하신 부스도 많았답니다  : D

하.. 정말 귀엽고 예쁜 부스들이 많았는데

페어의 인기 덕에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해 아쉽네요ㅠ.ㅠ...

아무래도 제가 찍은 사진이라 ㅋㅋ 제 취향이 한껏 담겨 

사진에 나온 부스들의 톤이 비슷비슷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네용!

하지만 이 외에도 게임일러스트같은 선이 다채로운 일러스트나

선,면 정도로만 이루어진 심플한 일러스트들도 많았습니다


일단 너무나너무나 제 취향이었던 부스들을 좀 더 보여드리면



아주 눈도 마음도 핑크핑크~ 했습니댜!

이렇게 수제 캐릭터 인형으로 부스를 꾸며놓으신 곳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가격의 압박으로... + 집의 공간 부족으로 눈에만 꼭꼭 담아왔습니다ㅠㅠ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과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 )


예전에 페어들을 다니면 주로 현금결제였기 때문에

현금이 떨어지거나, 현금을 준비하지 못하면 구매가 어려웠었는데

약간 고가의 상품을 다루시는 부스에서는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리더기를 구비하시거나

아니면 계좌이체로도 상품을 구매 가능하도록 해두셨더라구요 : D



페어 홀 안팎으로 포토존, 카페 등 정말 볼거리가 다양한 페어였습니댜~

이 외에도 어두운 공간으로 이루어진 전시나

참 볼거리가 많은 곳이었는데

제 다리 건강과 뇌 용량이 허락하지 못한 관계로ㅠ.ㅠ...

일러스트 페어의 일부를 보여드렸습니다!


일러스트 페어가 진행중이던 때에 글을 올렸더라면 더 도움이 많이 되었을텐데

저도 궂은 날씨 때문에 마지막 날에야 가볼 수 있었어요ㅠ.ㅠ...

하지만 작년에도 열렸고, 또 제 생각엔! 내년에도 열릴 것 같으니

꼭 그림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아기자기한 것에 관심이 있다 ~ 하시는 분들은

알아두셨다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D


저도 여기서 아주 폭풍 쇼핑을 하고 왔는데요..!

아무래도 그러면 스크롤 압박이 (여기에서 더..!) 심해질 것 같으니..!

다음 포스팅에 먹방과 함께 찾아뵙게씁니다 : )

Sort:  

재미난데 다녀오셨네요~~ 사진만 봐도 엄청 볼게 많을거 같아요~~+ㅁ+

사진으로 다 담아내지 못해 아쉬울 뿐입니다ㅠ.ㅠ....
울곰님도 좋아하셨을것같아요! 시선 닿는 곳마다 그림이었습니댜!
와콤 타블렛도 사용해볼수 있었어용!

아.. 타블렛 갖고 싶어요!!!!!!ㅇㅅㅇ+

I'm certainly drawing inpiration from u, looking forward to 1st drawing in years... @nyong

Thank you for your visit : D ~
But these are not my paintings... : (
These are all pieces of work that participate in fairs : )
I'll draw a picture soon : ) Thanks !

저도 가고 싶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 못갔어요
대신 여기 와서 구경하니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앗! tree12님이 보실 줄 알았더라면 좀 더 많은 부스를 찍어올 것을 그랬네요ㅠ.ㅠ...
안그래도 그림을 좋아하시는 스티머분들이 많이 생각나는 시간이었답니다 : )

와우!! 잼있으셨겠어요!!^^
아쉬워요 23일에 끝났네요....!! ㅠㅠ
다음에 또 한다면 저도 가봐야겠어요 ~~
생생한 후기 잘 봤습니다!! 감사해요 ^_^ ㅎㅎㅎ

생생한 후기라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ㅠㅠㅠㅠ(울먹
사람이 많은 것만 괜찮으시다면! 저는 추천합니다! 빵빵한 현금! 빵빵한 주머니!

수체케릭터 부스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
지갑이 저절로 열릴 것 같아요 ㅋㅋ

안그래도 없는 지갑 탈탈 털고 왔습니다ㅠㅠㅠㅠ
방문 감사해여 : ) 팔로우하고갈게용 =33

내년에도 열린다면 꼭 가고 싶어요. 일러스트 페어 개장 전날에서야 소식을 들어서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했거든요. 잘 보고 갑니다.

내년에 꼭 열릴거에요! : D 제 희망이긴 하지만..ㅋㅋ 올해의 열기를 봐선 열릴 것 같습니다!
저도 소식을 들은 지 얼마 안되었는데ㅠㅠ 운좋게도 삼성동이 가까이에 있어서 가볼 수 있었어요~!
방문 감사합니댜~ 팔로잉해둘게여! 내년 morenoah 님의 후기도 기대하구 있을게용 : D

저도일러스트 배우고싶었는뎅 담번에꼭가야겠어요^^

여러 강좌와 배울 수 있는 체험도 준비되어있었던 것 같더라구여 : D
꼬마들도 많이들 와서 구경하는 신기한 페어였어요~ 다음번에는 subin님의 후기도 읽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용 ! : D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자신의 일주일 후 받을 스팀잇 보상은 https://steemviz.com/pendingpayouts 사이트에 아이디를 쓰시면 알 수 있다고 하네요.
6.94%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3.56 / 9개 / 합계 : 32.03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지난주말은 너무 더워서 한발짝도 못나가겠던데.......바지런하시네요

폭우가 내리고 그친 틈을 타서 후다다닥 갔다 왔습니당
코엑스가 실내에서 할 수 있는게 많아서 오히려 피서하듯 갔다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크크

재미있는 부스가 많네요 ㅎ 내년엔 꼭 가봐야겠어요 ㅎ

네^0^)/ 내년에는 많은 스티머분들과 함께 후기 나누게 되면 좋겠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740.76
ETH 3388.8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