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말을 기점으로 스팀잇에 언론사의 등장 / 온라인마케터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in #kr6 years ago (edited)

12월을 기점으로 스팀잇이 언론 / 카페 커뮤니티에서 서서히 입에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검색 키워드 "스팀잇"으로 쳐보았는데, 스팀잇 관련기사가 12월을 기점으로 부쩍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 16년 매경이코노미 기사를 시작으로 한 달에 한 번 정도나 스팀잇에 기사에 오르는 정도에 그쳤습니다. (특히 약간 스팀잇에 대해서 부가적인 설명이나 탐사를 한 것은 매경이코노미 / 경기신문의 글이었습니다) 16년 12월에 1개, 17년 7월과 8월에 하나였고, 심층적으로 스팀잇에 대해서 다룬것은 17년 7월 경기신문 에세이 글이 시작이었던 것 같습니다 .

스팀잇 연관검색어 (과거).JPG

*그런데 최근 들어서 "민중의 소리" @vop-news / "비즈한국" 박현광 기자님 @muasong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언론사들도 대표 계정을 가입해 스팀잇에 가입 / 참여를 하거나, 기자분들이 개개인으로 가입하는 식으로 스팀잇에 가입하고 글을 작성하신 것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중앙일보에서는 @nomader 님의 https://steemkr.com/kr/@nomader/7e72gc 의 글을 인용해서 기사를 작성하신 것도 눈에 띄였습니다 . (중앙일보 고란 기자의 "어쩌다 투자" 사상거래소 해킹 .. 기사입니다) "중앙일보"는 우리나라 한국의 대형 신문사 중 하나인데, 이곳의 기자분도 스팀잇을 알고 스팀잇 글을 일부 인용하여 글을 쓰실 정도로 레이더에 들어온 것이죠 !

스팀잇 연관검색어 (30일 기준).JPG

  • 또한 뉴스란에서 언론사들의 진출이 늘었고, "블로그" "카페" 섹션에서도 스팀잇에 대한 언급이 부쩍 늘었습니다. 스팀잇을 마케팅을 하는 창구로 검토해보시거나 실제로 실행하고 계신 분들도 있는 것 같고, 특히 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 을 하시는 분들이 모인 카페에서 스팀잇에 대한 언급이 꽤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스팀잇 비즈니스..JPG

  • 유튜브 / 페이스북 등 기존의 SNS나 인터넷 카페등에서 온라인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모인 카페에서 "스팀잇"도 비즈니스 측면에서 접근해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고, 해당 카페의 글을 찬찬히 읽어보니 알법한 분들도 몇 분 계신 것 같습니다 . 스팀잇 스터디라는 게시판이 있고, 검색되는 글을 보니 이와 관련해서 스팀잇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기존 스팀잇 회원들이 개최되는 밋업에 참여했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

책마케팅 1.JPG

  • 주로 책 서평이나 홍보가 브런치를 통해서 이루어지곤 했는데, 스팀잇에서 올라오는 책 관련 글들의 일부도 마케팅의 일환일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병원마케팅2.JPG

  • 병원마케팅을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는 모르겠고, 관련 글을 많이 본 적은 없는데, 관련 글이 있다면 어떤 식으로 스팀잇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했는지 한 번 봐야할 것 같습니다 .
  • 이렇듯, 스팀잇이 최근에 언론사 기사에서도 언급 횟수가 늘어나고 있고, 기존에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케터들이 주목할 정도로 작년의 스팀잇과 올해의 스팀잇은 가입자수가 늘어나면 유저들의 성격 / 성향 / 목적 등의 양상이 더욱 더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이제 가입자수가 70만을 넘어서 80만, 올해 이대로 간다면 1분기 안에 백만명 돌파도 머지 않은 것 같은데, 미래의 스팀잇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

Sort:  

미래의 스팀잇은 엄청나지 않을까요?ㅎ
이제 4일된 뉴비이지만
저는 꽤나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네 ㅎㅎ 스팀잇이 다 커버 못한다면 다른 댑들도 계속 생겨나고 있으니까요 !

언론뿐만 아니라 제 지인들도 점점 관심을 갖기 시작하네요 ㅎㅎ 참 신기합니다

오 ! 따로 말씀을 안하셨는데 지인분들이 먼저 관심을 가지고 여쭤보실 정도인가요 !?

네네 ㅎㅎ 5명은 되는것 같아요

곧 회원가입을 하시고, @jeongwooyu 님의 소개로 왔습니다 ! 가입 인사글도 볼 수 있겠군요

여기 소개받은 1인.....👋

앗 .. 그 1인이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가요!

감사합니다 : ) 좋은 하루 되시고 앞으로 스팀잇에서 뵙겠습니다 !!

어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스팀잇 글을 공유했단 글을 썼는데 언론에서 이미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네요 허허... 지금 가입자도 70만 정도인데 한국에서만 20~30만명 늘어서 100만 채우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설마가 사람잡기도 하죠 .. 실제로 블로그 / 카페등에서 스팀잇이 언급되는 횟수가 단순검색만해도 부쩍 늘었고, 언론에서도 스팀잇에 언급되는 기사가 많아지고 있고 .. 우리나라는 입소문이 한 번 퍼지면 그 뒤로부터는 불같이 붙기도 하는 나라니 아예 불가능한 시나리오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ㅋㅋㅋ

지속적인 관심은 희소식이네요!
부디 커뮤니티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길!
지금 제 동료들도 다들 가입메일 기다리고 있어요ㅋㅋㅋ

최근 코인의 불황으로 인해서 스팀과 스달이 다소 타격이 있긴했지만 ... 이렇듯 관심을 폭발적(?)으로 받고 있으니까요 ㅎㅎ;; 요즘에 가입자수가 많아서 가입승인 컨펌메일이 다소 늦게 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동료분들도 다음주 정도면 뵐 수 있겠네요 !!

언론도 그렇게 늘지만, 저도 주변 친구들에게 권유하고 있습니다..
같이 해보자고.. 그런데 참여자는 거의 없네요...

좀 더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 ) 하지만 만약에 9시뉴스 같은곳에서도 나온다면 ;; 친구들이 그때는 먼저 연락을 하실지도 모릅니다. "ㅇㅇ아 , 그거 어떻게 하는거랬지" 이렇게 말입니다 ㅎㅎ

좋은 소식이네요. 스팀잇이 누구나 알게되는 그날이 빨리오게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그 날을 바라고 있습니다 : )

언론사의 노림수는 역시 '돈'이 아닐까 합니다. 광고비를 내고 저희 기사 봐주십시오 해야하는 마당에, 기사도 올리고 가능하다면 보팅도 받고. 어찌보면 굉장히 폐쇠적일 수 있는 이 스팀잇에 굳이 진출하는 이유는 그것 이외에는 생각이 들질 않아요. :)

아무래도 말씀하신 "돈"을 배제할 수는 없겠죠 .. 포털이 언론사 기사 노출권을 쥐고 있으니 인터넷 언론들로서는 아쉬운 대목이 생겼을 것이고 스팀잇은 직접적으로 컨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으니까요

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봄이 오려는 건가봐요!!

여름이 오는건 어떨까요 !? 너무 더우려나요 ? ㅎㅎ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가즈아

가즈아 ~ 짧으면서도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는 말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559.96
ETH 3156.4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