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addy]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구경하기(feat. 일없이...)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황사와 미세먼지가 정말 정말 심각할 정도네요...
일찍부터 예고가 있던지라 암 생각없이 집에 있으려했는데... 늦은 아점후 또 몸이 근질근질하네요. ㅎㅎ
갑자기 드는 생각... "아, 인천 공항 제2터미널이 얼마전 새로 오픈했다고 했지? 구경가볼까?"
솔직히 공항 터미널 새로 오픈했다고 뭐가 있겠냐만 우쨌든 나가는게 목적이다보니 아이들 옷 챙겨입히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20180120_185909.jpg

1층 단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니 바로 터미널로 연결. 일단 제1터미널보다는 덜 걸어도 되는것 같아 좋네요.

20180120_190707.jpg

게이트가 A,B 뿐인것 보니 나중에 추가 확장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1터미널 보다 사이즈는 작은 것 같습니다.

CollageMaker_20180120_190907190.jpg

뉴스에서 보니 아직 시스템이 안정이 안됐는지 연착이 발생하고 있다하던데, 오늘도 전체 출도착 스케줄을 보니 아직까지 문제 해결이 안됐는지 거의 대부분 항공편에 연착 표시가 되있네요.
내부 곳곳이 깔끔하게 정리되있고, 왜 새로지은 건물에 가면 나는 그 특유의 향도 빠지지 않았더군요.

CollageMaker_20180120_191808975.jpg

우선은 5층에 있는 전망대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20180120_191527.jpg

CollageMaker_20180120_191836642.jpg

전망대 전체 시설 셋업은 2월에나 완료된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VR 체험 장비가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요, 넓은 통유리로 활주로가 보여 이착륙 하는 비행기들을 볼 수 있답니다.

20180120_191645.jpg

슬슬 배가 고파져 식당가가 모여있는 지하1층으로 내려가는 길...
평창 동계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기념으로 마스코트들과도 기념 사진 한장.

지하층에 도착하니 요 안내봇이 눈에 딱 보이네요. ㅎㅎ 요녀석 뒤만 졸졸 쫓아다니는 꼬마 친구들이 꽤 됩니다.
역시 뉴스에서 들으니 이번 2터미널에는 여러 맛집들이 입점했다고 들었습니다. 그 중 쉑쉑 버거도 입점해있다길래 겸사겸사 여기서 점심을 먹으려고 했는데...

오메... 늦은 점심 시간인데도 사람이 사람이... ㅋㅋ
넘 배가 고파 기다릴 수가 없겠더군요.(제가 배고프면 많이 예민해집니다. ^^;) 결국 다른 식당을 찾아보니 교동 짬뽕도 입점해 있네요?
...하여 교동 짬뽕에서 짜장면과 짬뽕으로 늦은 점심 해결... 뭐... 구경 다했고 밥 먹었으니 이제 집으로 기야지요. ㅎㅎ

아직은 한산한 분위기의 신 터미널... 그런데 한산하면서도 뭔가 어수선한 느낌은 어쩔수 없네요. 대한항공도 이쪽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얼른 정상화 맟 안정화가 되서 차질없이 재기능을 했으면 좋겠네요.
이상 주말에 저~엉말 할 일이 없어 공항에 놀러온 노아였습니다. ㅋㅋ


Written by NOAH on 20th of Jan, 2018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쳐럽~ 오랜만입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ㅎㅎ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현님, 반갑습니다.
팔로우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

앗, 2 터미널이 열렸군요 ㅎㅎ..
귀국할 때 2 터미널 쪽으로 들어가봤으면 좋겠네요 ㅜㅜ

혀니님, 안녕하세요~
해외에 계시는 모양이네요. 아직은 서비스가 정상적인것 같지 않아요. 차라리 1터미널로 오시는게 맘 편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 팔로우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좋네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네요. 저도 꼭 가보고싶습니다.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성태님 반갑습니다.
저도 팔로우&보팅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ㅎㅎ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늘 감사합니다 ^^

와 벌써 가보셨네요 훨씬 더 좋다던데..!!저도 빤딱빤딱한 새 터미널 가보고 싶어요 !!!ㅋㅋㅋ

전망대 전시관에서 미래 공항 시스템을 설명해주는데... 허허... 조만간 이거 도입되면 공항 입출국도 논스톱일것 같다는 기대감이 퐉~ ㅎㅎ

우와 6월에 티켓팅한 티켓이 제2공항 출발이라서 벌써 기대가 많이 됩니다~

아, 포스팅 본것 같습니다. ㅎㅎ
대한항공 타고 가시나봐요? 전 사업차 자카르타 자주 가는데, 아시아나가 싸서 ㅎㅎ 매번 아시아나만 타네요. ㅎㅎ

ㅎㅎ넵 저는 놀러가는 거라서 제일저렴한 비행기 위주로 가서요. 보통 저가 항공사를 많이 이용합니다~~

인천공항 제2 터미널이 오픈되었군요. 저는 아직까지 한 번도 인천공항을 가보지 못했네요. ㅠㅠ

헛, 그러시군요...
그래도 김포공항은 다녀오셨겠지요? ㅎ 올해는 인천공항 수시로 이용해 보실 일이 있으시길... ㅎㅎ

이야~~~ 노아님 공항놀이 제대로 하고 오셨네요?ㅎㅎㅎ
인천2터미널에 쉑쉑이 들어왔군요!!!!
사람들 엄청나네요@.@

안그대로 래이해이나님 포스팅 보고 자극받던 차에 쉑쉑 버거 이야기가 나와 기대하고 갔는데... 인파가 넘사벽이네요. ㅎㅎ
교동 짬뽕도 맛있었답니다. ^^

쉑쉑 인파 장난아니네요 후덜덜...
그래도 즐거운 공항 투어였음 좋겠네요:)
교동짬뽕 짬뽕도 맛있는데...
개인적으론 쉑쉑보다 교통짬뽕이 땡기네요:)

네, 교동 짬뽕도 맛있었어요. 기름에 코팅된 구운 고기 맛이 나는 국물? ㅎㅎ
주로 공항 입점 음식점들이 가격이 비싼 편인데 그래도 2터미널 쪽으론 가격대가 괜찮은 가게들도 꽤 들어온것 같네요.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에 공할 갈 때는 2터미널을 집중 공략해야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