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무용지물 주식회사 (2) : Steemit 기반의 새로운 News Platform 구조는 어떤 모습일까

in #kr6 years ago (edited)

이 문제를 이렇게 깔끔하게 연재해주셔서 정말 잘 읽고 있습니다ㅎㅎ 관심이 가는 문제라 더 그렇네요.

현재 컨소시엄 형태로 시빌이라는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이 해외에 등장했네요. 다만 설명을 보면 기존 시스템과 큰 차별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매력이 떨어지는 것 같네요.

두번째 ICO플랫폼은 아마도 페이스북이 먼저 시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득권을 놓는게 쉽지 않아 좀 더 추이를 지켜볼 것 같긴합니다.

다만 다음장에 다룰 문제들 때문에 보통 '에디토리얼'이나 '심층분석', '위클리' 정도를 달고 나오는 분석 기사가 아닌 속보, 스트성 기사가 새 보상체계에 적응하는 건 현재로서는 힘들어 보이네요. 싸움터가 되고 나면.. 진짜 연옥이 되버릴거 같네요 ㅋㅋ

Sort:  

오.... 말씀해주신 시빌이라는 곳은 찾아가봐야 할 것 같군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말씀해 주신 대로 속보나 스트레이트성 기사는 적용하기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어떤 플랫폼이 마련되어야 할지 고민해 봐야 할 때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942.28
ETH 3118.80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