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설득..? 설득...?!

in #kr6 years ago

누군가를 설득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아요!

하루에도 여러 번 누군가를 설득해야 될 일이 생기는데, 오늘은 무엇을 먹을지, 휴가는 어디로 떠날지, 날짜는 언제로 할지 등등..
작은 설들에서부터 많은 돈이 오가는 설득까지 다양한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이런 설득에 자신이 있으신가요?
저는 사실 고민입니다. 상대방을 주로 설득하기보단 설득 당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이런저런 작전도 세워봤지만.. 아쉽게도 실적이 그리 좋지 못한 것 같아요.
우선 처음 보는 사람과 친해지는 것부터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가끔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정말 아무런 거리낌 없이 처음 보는 사람들과 친해지는 분들이 종종 있던데 그런 분들이 너무 부럽기도 하네요 ㅎㅎ

우선 저는 상대방과 친해지기 위해 이런저런 대화를 통해 공통점을 찾기도 하고…… 웃어주며 공감해주기도 하지만 진실성이 없다고 생각되면 금방 대화의 분위기가 식는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게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처음 마주하는 사람과의 신뢰 쌓기.. 이 또한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다들 자신만의 전략이나 작전 있으신가요??
있다면 ...
.
.
.

다함께 공유해 보아요 하하하 ;;;

Sort:  

저도 설득을 잘못해서.. 잘하는 사람들이 부러워요ㅎㅎㅎ

우리 점점 경헝을 쌓아가며 설득초고수가 되어보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54.36
ETH 3507.5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