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번째 앨범/아티스트 소개-E SENS

in #kr7 years ago (edited)

E SENS

The Anecdote

folder.jpg
앨범명 : The Anecdote
아티스트 : E SENS
발매년도 : 2015

한장의 앨범, 최고의 아티스트

예전부터 힙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슈프림팀을 모르시는 분이 없으실 겁니다. 이센스가 얼마나 대단한 래퍼인지도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이센스는 래퍼이고, 한국의 래퍼들중에 이센스와 비교했을때, '이센스보다 확실히 한수 위다.' 라고 할만한 래퍼는 찾기 힘든 정도로 랩을 잘하는 사람이죠. 그러나 슈프림팀 활동을 할때부터 아메바 컬쳐를 나오고, 마약복용 혐의로 징역살이를 하고 나올때 까지 이센스는 앨범 한장없는 아티스트 였습니다. 팬들은 이센스가 앨범을 내주기를 기다렸죠. 마침내 2015년, 이센스가 투옥생활도중, 앨범을 발매합니다. 앨범명은 'The Anecdote' 한국어로는 '일화(비화)'라고 합니다.

최고의 아티스트, 최고의 몰입감

'The Anecdote'는 이센스본인의 인생사를 풀어놓고 회상하며 자랑스러워 하거나, 사회에 대한 강한 비판을 쏟아낸 앨범입니다. 이센스가 위에서 말한것 처럼 최고의 래퍼라고 평가받는 이유중 하나는, 본토(미국)의 아티스트와 견주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자신많의 뚜렷한 색이 있기 떄문이인데요. 호흡을 한번 한번 뱉을때 마다 숨이 찬듯 만듯 긴장감있게 한 단어씩 긴장감있게 내뱉는 독특한 플로우는 듣는 사람이 곡에 완전히 몰두하게 만듭니다. 타이틀곡 'The Anecdote' (타이틀과 앨범명이 동일)은 이센스의 인생사를 풀어놓은 곡으로, 국내 힙합에서 역대최고로 평가받는 곡입니다. 웅장하면서도 심오한 느낌의 비트와 이센스의 랩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면서 마치 안개속에서 이센스의 과거가 피어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제가 느낀 기분입니다ㅋㅋ) 또한, 억지로 감성팔이하는 느낌이 전혀 없이 솔직하게 가사를 써내려 간 것이 오히려 듣는 사람을 더 울컥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힙합을 잘 듣지 않는 분들이라도 이센스의 'The Anecdote'는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PlayList

주사위
Writer's Block
Next Level
삐끗
10.18.14
The Anecdote
Back In Time
Tick Tock
Unknown Verses

The Anecdote를 듣고싶다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bP8UpoUxoYPpk1E0MNFYPw

E SENS의 더 많은 작업물을 듣고 싶다면?

이센스 공식 SounCloud계정
https://soundcloud.com/esensofficial/tracks

Sort:  

어릴 적 부터 힙합을 즐겨 들었는데... 나이가 들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좋아하던 음악장르도 마음껏 듣지 못하게 되었네요.. 이참에 어릴 적 듣고 음악들을 꺼내 들어봐야겠네요. 이센스의 노래도 함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