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번째 앨범/아티스트 소개-장범준 2집

in #kr7 years ago (edited)

장범준

장범준의 두번째 앨범

cover.jpg
앨범명 : 장범준 2집
아티스트 : 장범준
발매년도 : 2016

버스커 버스커에서 장범준으로

'슈퍼스타 K3'에 혜성처럼 등장했던 인디밴드 '버스커 버스커'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장범준의 독특한 창법과 목소리는 누구다 따라하기 힘든 본인만의 개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매년 4월만 되면 각종 음원차트에 버스커 버스커의 '벛꽃엔딩'이 순위권에 등장하며 1등을 차지하면서, '봄캐롤'이라고 불릴정도죠. 그랬던 버스커 버스커도 어느덧 활동을 안한지가 거의 5년이 되어갑니다. 공식적인 해체선언을 하지않았고, 장범준도 버스커 버스커는 '준비중이다' 라고 언급했습니다만, 언제쯤 다시 버스커 버스커의 신곡을 들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솔로 아티스트 장범준

그리고 나서 2014년, 장범준은 첫 솔로앨범 장범준 1집으로 솔로 가수로서의 첫 행보를 보이게됩니다. 타이틀은 '사말어사'(사랑이란 말이 어려운 사람)이라는 곡이였죠. 하지만 제가 정규 1집보다 정규 2집을 먼저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제 취향에 더 잘맞는 앨범이 정규 2집이기도 하고, 정규 2집이 장범준 개인의 색깔을 가장 잘 살린 앨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앨범은 CD1과 CD2 두개의 트랙리스트로 나뉘어있습니다. 나눈 이유는 아마 시간순으로 나열한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웹툰 보는 재미도 쏠쏠한 앨범


워낙 유명한 아티스트의 유명한 작품을 소개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금세 사랑에 빠지는'이라는 네이버 브랜드 웹툰을 보신적이 있으신 분도 계실겁니다. 보통 소설이나 시 등에서 영감을 얻어 노래를 작곡하는 경우가 많은데, 재미있게도 이 웹툰은 노래를 원작삼아 만든 웹툰입니다. 웹툰 작가 박수봉 씨와 콜라보를 선보인것인데, 음악들이 명곡들인 만큼, 웹툰 또한 감히 명작이라 장담하고 추천드립니다.

금세 사랑에 빠지는 (장범준 2집 네이버 브랜드 웹툰)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671270&no=1

인상깊었던 가사

이 앨범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인데요, 장범준 본인이 대학생때 축가 아르바이트를 하다 무슨 곡을 불러줄지를 몰라 인터넷에서 좋은 글귀를 보고 '결혼 행진곡을 활용한 신곡' 이라는 노래를 직접 만들어 불러주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그녀가 곁에 없다면' 이라는 곡이되었네요.

사랑이란 게 원래 시간이 지날수록
설레임보다는 편안함이 자릴 잡나요
설레임이 없는 사랑
편안함만 남은 사랑 도대체 뭐냐고 물어보면
그대여 오늘 내가 말해줄게
-그녀가 곁에 없다면-

장범준의 정규 앨범 2집을 들어보고 싶다면?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deNoaXPd2McbbAtaC8fmc1MgmK0K-699

Sort:  

오랜만에 이 노래 들어야겠어요!~ 잘보고 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스팀잇 가입후 첫번째로 받아보네요ㅋㅋ

그럼 보팅보팅

저도 장범준 목소리 참 좋아해요. 봄에는 그리도 흔하디 흔하게 들은 벚꽃엔딩을 꼭 한번은 듣고 싶더라고요. ㅎㅎ
저도 kpop 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기회 되면 한번 들으러 오세요. 저는 영어로 포스팅을 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고 또 음악을 좋아하시니 쉽게 이해 되실 거에요. 팔로우 할게요 앞으로도 좋은 노래 부탁해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힙합/인디/제가 좋아하는 일부 대중가수 등을 중심으로 포스팅 해나가려합니다. 팔로우 할게요.

기대되네요.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소개해야 진정성있는 포스팅이 된다고 생각해요. 음악으로 자주 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43.10
ETH 2582.85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