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은 글을 작성해봅시다. 단락과 표 활용 편!

in #kr7 years ago


보기 좋은 글을 작성해봅시다. 단락과 표 활용 편!


안녕하세요.
@nhj12311 입니다.
어제 임시 테스트 글을 작성해보며 잘 사용하지 않는 태그를 써봤는데 @terrykim2479님께서 태그 사용법에 대한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미 검색하면 나오는데 굳이 포스팅을 해야할까? 했는데 하루, 이틀만 지나도 묻혀버리는 스티밋에서 한번쯤은 리마인드 겸 제 방식대로 포스팅을 하면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에 활용법을 올려봅니다. 저는 이미 있는 포스팅을 활용 전과 활용 후로 나누어서 비교하며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 태그는 많이들 활용하지 않으니 잘 활용하시면 본인의 포스팅에 개성을 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작성 예시로 들 포스팅은 KR-Funding) 보팅으로 기부하세요! ^ω^ 아이들이 그린 엽서 판매합니다!!로 하겠습니다. @girina79님이 봉사활동을 하시며 보팅 기부금액을 모아 전달해주신다고 합니다. 이 기부 글에 한번씩 꼭 보팅해주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단락 나누기]


[활용 전]
...중략...

아이들이 너무 천사같이 예쁜데... 얼굴을 공개할 수가 없어 옆모습만 올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ω^ )


[활용 후]
...중략...

아이들이 너무 천사같이 예쁜데... 얼굴을 공개할 수가 없어 옆모습만 올립니다...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ω^ )

[작성방법]
태그를 직접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윗 글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일단 복사 붙여넣기 하시고 적당히 변경하시면 됩니다. pull-right는 우측 배열 pull-left가 좌측에 배열된다는것은 굳이 설명하지 않어도 아시겠죠? ^^

<div class="pull-right">
https://steemitimages.com/DQmcJyZnFMc2TdsuvftE9cSqXTx8qX6N85SLpbMrQVkh1yr/image.png
</div>

<div class="pull-left" >
<strong>아이들이 너무 천사같이 예쁜데(강조)</strong>... 얼굴을 공개할 수가 없어 옆모습만 올립니다...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ω^ )</div>

[두번째 표 만들기]

  • 정보전달에 있어서는 일반 글보다는 표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표는 '|' 문자열로 컬럼을 구분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활용 전]
...중략...
총 6종류의 엽서 중 4장의 엽서를 랜덤 발송해 드립니다.
4장의 엽서 가격은 배송비 포함 0.7 SBD입니다.

총 50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되고 입금이 먼저 되신 분을 우선순위로 두겠습니다.
입금을 완료하신 분은 스팀 챗이나 카톡 아이디 girina79 로 받으실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목표하는 금액은 총 50SBD 이고 보팅 되는
SBD와 판매되는 물건의 합이 50SBD가 넘어도 모두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모두 기부하겠습니다!^^


[활용 후]
...중략...
[판매정보]

정보내용비고
판매상품엽서 4장총 6장 중 랜덤 발송
가격0.7 SBD배송비 포함
대상선착순 50명입금이 먼저 되신분 순위입니다.
연락방법스팀챗이나 카톡 girina79받으실 주소를 알려주세요.
기부목표금액50 SBD목표 미달시 제가 부담하여 50SBD 전달.

[작성방법]

정보 | 내용|비고
------------ | -------------|-------------
판매상품 | 엽서 4장|총 6장 중 랜덤 발송
가격 | 0.7 SBD |배송비 포함
대상 | 선착순 50명| 입금이 먼저 되신분 순위입니다.
연락방법 | 스팀챗이나 카톡 girina79|받으실 주소를 알려주세요.
기부목표금액 | 50 SBD|목표 미달시 제가 부담하여 50SBD 전달.

어떠세요 이제 본인 글을 더욱 독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겠죠?

여러분의 글에도 한번씩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활용하다 보면 늘지 않겠습니까?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표가 알고는 있었는데, 어떻게 쓰는지도 잘 모르겠고 별로 안 깔끔할 것 같았는데 생각 외로 엄청 깔끔하네요

그보다 사진같은 경우는 태그가 수동인게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타이핑...

그게 저도 좀 아쉽습니다. 스티밋 글 입력하는 건 어케 좀 해야되요 진짜 ㅎㅎ

감사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활용해 보겠습니다 ㅎ

댓글 감사합니당

컥. 저 표 만드는 법좀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몇번을 띄어쓰기 해야 되는건지 저 막대기는 뭘 써야 되는건지..

막대기는 파이프라인이라 부르는것입니당. 키보드에서 쉬프트 + 원(₩)자를 누르시면 됩니다.

될 수 있으면 글 쓰시는 메모장에 넣고 붙여넣으면서 활용하시는게 처음엔 편하실겁니다
점점 익으면 그냥 쓰시게 될거에요

와우 정말 이쁘게 잘 편집하셨네요 ^^

잘보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이쁜건 솔직히 잘모르겠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래 표에 정렬기능도 있어야하는데
스티밋은 지원하지 않네요..-ㅅ-;;

에디터 기능이 넘 약한듯
저같이 활용못하거나 귀찮은 사람한테는 굿이에요 ㅋㅋ

저도 보기 좋은 글 만들고 싶었는데...ㅠㅠ
이 글 보고 배워갑니다...확실히 깔끔해지니 정보 전달이나 눈에도 확 들어오는게 훨씬 좋네요!!

감사합니다~!!

아! 정리를 잘 해주셨네요!!
가독성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게 평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감솨합니다~

정말 좋은 방법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매번 다른분들이 하시는걸 신기해했다는...ㅋㅋ

아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182.15
ETH 3505.4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