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화상, Self-Portrait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ns YUK입니다.(아이디는 newyuk123인데... 바꿀 수 있나요..?)

가입인사 이후 첫 번째 포스팅은 캐릭터 디자인 작업물이라기 보다는 자화상입니다. 사실 지금 작업하고 있는 캐릭터를 완성시켜 올리고 싶은데 자꾸 딜레이가 되어서
예전에 작업했던 자화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Hi Im Hans YUK.
It is my first posting after my introduction. Actually it is not character design artwork but it is my Self-Portrait. I want to upload a chracter design what I making but I cant finish yet so I upload this
_
7B756521-1D30-441F-86D0-CFCF6FAD2C9D.jpeg
짜잔. 제 자화상입니다.
제 얼굴도 아니고 심지어 약간은 다크하지요?
저는 사실 어릴 적 부터마음 속 어딘가가 고장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하니 굉장히 부끄럽고 민망하네요. 사실 그렇게 대단한건 아닙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고장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그런 감정이 마음 속에 크게 자리잡았던 시기에저는 스스로를 붕어라고 묘사했습니다.
저는 생선의 비린내를 정말 싫어합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싫어하는 것을 ‘나’라고 생각했죠. 아마 그 때는 스스로의 모습이 너무나도 싫었었나봅니다. 그리고 그 생선들 중 가장 흔하디 흔하고 너무나도 흔한 붕어, 그게 제가 생각하는 제 모습에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그 붕어는 살도 없이 앙상한 뼈를 드러낸 채 멍한 표정으로 어찌할 바를 모른 채 망설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그림을 그렸을 때(21살~22살)의 심정은 그랬습니다.
_
Here’s my SelfPortrait.
Oh my god it is not human and even it looks so dark.
Actually from when I was young I thought some part of my mind had broken. I dont know why but I think all people could have like this problem, so it is not special or very bad things. Anyway when I was 21-22, there were dark thoughts in my mind and I described my self as a carp. I really hate the fishy smell and I defined myself something what I really hate. And most common fish of all fish is carp. That was me what I thought about me. And that carp(me) has skinny body that comes out his body with dark face and he doesnt know what should he does. Actually I felt like this when I was 21-22.

664D8EE5-6F5C-43BD-B842-8066F5144EE9.jpeg
때로는 가질 수 없는 이상을 향해 달리기도 했습니다.
Somethimes I long for utopia what I never can catch.

_
1B09409D-60DF-456E-A12A-BD75504BFE7F.jpeg
때로는 안정을 느끼던 공간에서 떠나야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그래야 성장할 수 있었으니까요.
And sometimes I had to leave my place that I felt a sense of stability. Because It was the way to grow to adult.

_
마지막으로 이 시기를 떠올리며 2016년에 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은 그 시의 일부입니다.
Even I made a poem with memory of my young ages in 2016. And heres a prt of that but I cant translate it into English because it is hard to me.

붕어(2016)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작은 붕어는
물 속에 가득찬 슬픔에 말 없이 생각을 멈추지
그저 헤엄
그저 헤엄
이렇게 빨리 달리다 보면, 언젠간 끝이 나겠지

아파도 아무 말이 없는 내가 보이니.
소리 없이 죽어가는 나의 숨이 보이니.

흐린 물 속의 이야기
옅은 기억의 이야기
가라 앉아 잊혀질
아무 것도 아닌 이야기

_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포스팅 부터 굉장히 다크하고 마이너해서... 놀라셨나요...?😂 죄송합니다.지금은 많이 성장하고 다크했던 부분들을 많이 이겨냈으니, 염려 말아주세요.

다음 번에는 정말 캐릭터 디자인 작업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Thank you for watching. It was very dark and minor posting even it is my firt posting. Oh my god Im sorry. But I overcame my poor minds ,, so dont worry!😂

And next time I will introduce my character design artwork, So please keep your eyes on me!

Sort:  

이런 글에 댓글이 없는게 아쉽군요 ㅠㅠ 그림이 참 인상적입니다 :) 그리고 마음에 듭니다. 힘든 상황들의 군더더기를 발라낸 담백한 그림처럼 보입니다.

너무 감사히 보고 갑니다 ! 제가 홍보해가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홍보해

부족한 글과 그림인데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마 올린지 얼마 안된 게시글이고 시간대도 늦고 제가 뉴비이기도 해서 그런게 아닐까요...! 홍보해주신다면 저는 너무 감사하뵤. 관심 기울여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홍보해’라는 기능이 있는데 제가 조건이 되지않아 기능이 작동하지 않네요 ㅠㅠ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제 글과 그림 좋아해주신 것 만으로도 충분히 감사 드립니다. 잠깐 dudu님 사진 작업물들 봤는데 너무 멋진 작품들이 많네요.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감사합니다 :) 자주뵐게요.
이번 주 날씨가 정말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오.. 작업이 진짜 멋지네요 ! 단편애니메이션으로 나와도 좋을거같은!

감사합니다! 예전에 이 캐릭터? 로 뮤직비디오 형식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까도 했었는데 포기했었어요 ㅋㅋ

생선 캐릭터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0
불편해하시는 부분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이렇게 평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무척무척 근사하게 느껴집니다 :D

감사합니다. 지나고 돌아보니 다 지금의 저를 있게한 원천이네요. 넓은 마음으로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멋집니다! 자화상하면 대게 사실적으로 묘사한 얼굴이나 그런게 떠올랐는데 그 생각과 전혀 다른 독특한 그림에 hans yuk 님의 이야기가 녹아있다는게.. 정말 잘 보고갑니다 :-) 다른 그림도 많이 올려주세요! 꼭 보러오겠습니다

사실 그림을 그릴 때 ‘자화상을 그려야지!’ 하고 그렸던건 아닌데 돌아보니 이 그림들이 그 때 당시의 제 모습을 잘 나타내는 것 같아 자화상이라고 하고 올렸습니다.ㅎㅎ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0
BTC 67773.95
ETH 3733.37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