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존 이야기] 지금 만족을 못하는 당신, 미래의 막연한 행복만 추구하는건 아닐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텔러

뉴비존(@newbijohn) 입니다.


우 리 는 늘 착 각 속 에 빠 져 삽 니 다

우리는 착각속에 살지 않는가?


트렌드가 막연하게 변화하는 요즘 우리는 현재의 일들에 만족하지 못하고 살지 않는가 자가진단을 해봐야 한다.
우리는 스스로가 하고 싶은 일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한 직장에 오래 다니지 않고 입버릇처럼 '퇴사할꺼야', '퇴사하고 싶어' 라고 하면서 스스로를 굉장한 사람인것처럼 자위하며 살아가고 있다고 봐야한다.

많은 퇴사관련한 서적들이 많다. 과연 나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책인지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자가진단을 해볼까?(파랑새 증후군 증상)

  1. 현실을 부정하고 싶을 때가 많다.
  2. 현실만 생각하면 의욕이 없어지고 피로가 몰려온다.
  3. 이상을 꿈꾸며 설레인다.
  4. 이상에 대한 생각이 항상 머릿속에 있다.
  5. 미래에 대해 장담하고 언젠가 그렇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무엇이 문제일까?

한 직장에 오래 머물지 못하며 이상향의 이직만 꿈꾸고 있다. 극단적인 예시로 IT업에 일을 하면서 현 직장의 기계같은 업무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무언가 대단한걸 만들거라고 생각하며 이직을 하려 한다.

진짜 자신이 대단한걸 만드려고 미래를 준비할까? 미래를 위해 어떤 투자를 하고 있을까? 공부를 하고 있을까? 그냥 하루하루 좀비같이 살아가며 치맥을 먹으며 미드만 보고 있는건 아닐까?

현실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작은 목표를 만들고 하나하나 달성하면서 성취감을 얻어야 한다. 그래야 장기간 피로누적으로 포기함이 없고, 다음의 목표 달성으로 도달이 쉬워진다.

동료를 만들어야 한다. 그냥 동료가 아닌 동종업계의 선배나 후배들을 만나서 자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발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지나치게 일에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 건강 관리도 하면서 서서히 진행해야 한다. (회사 피빨아먹기 전법!!!)

취미를 만들어라! 본인이 가장 쉽고 빠르고, 잘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서 그때그때 성취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참고.파랑새증후군




그렇다고 새로운 환경을 꿈꾸지 말라는게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막연한 미래만 꿈꾸지말고 남들 놀 때 더 공부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라는 말입니다.


이제 잘가여~ 안녕~





bluengel_i.jpg
주요 소통 주제
IT관련 칼럼, 먹스팀, 일상글, ANTI-대문제작, 고팍스까기
(누구처럼 어디 거래소 직원 노노), 감성글, 뻘글



©newbijohn

Sort:  

파랑새 증후군도요~~~ 나이 40세 전 까지는 가능성이 있지만, 그 후로는 그렇게 하고싶어도 할 기회가 없어진답니다.

기회가 없어진다는거에 너무 슬프네요................ㅠㅠ

네 막연하면 안되죠. 놀면서 준비하라는 말이 왜캐 슬프져.. ㅎㅎ

넘나 슬픈 말이져 ㅠㅠ 돈두 읍는뎅.........................흨흨...........

공감입니당~ ^^

소확행 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이니까요...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그렇죠...소확행... 결국 우린 꿈만꾸며 별거 아닌 미래로 가는건 아닐지....ㄷㄷ

꿈을 꿀수 있으면 이미 시작한것 아닐까요? ^^ 그래도 노력은 필요하겠지만 말이죠...

꿈만꾸고 미래에 대한 노오력이 없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ㅠㅠ

작은 목표를 이루면서 생기는 성취감이 자신감이나 자존감에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뉴비존님 혹시 블로그 하시나요? 전체적인 스타일이 블로그 글에서 나오는 느낌이라 ㅎㅎㅎ 혹시나 블로그하시면 블로그도 놀러가볼까하구 여쭤봅니다

하나 있긴한데 이런 위주의 글을 쓰진 않아서염 ㅋㅋ 스킨도 이상하게 먹어서 엉망인곳이 ㅋㅋㅋ


[블로그가기]

하아 정말 공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용 ㅠㅠㅠ

글쵸....끝이 읍습니다. ㅎㅎ 죽을 때 까지 해야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스티미텔러라는 말이 잘어울리네요 뉴비존님! 저는 만족은 하되 항상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파요.

오~!~늘 노오력 하구 계시지 않습니끄아~~~?

맞아죠 때론 노력도 하지 않고 미래가 바뀌길 바랄떄가 있어요..

글쵸....막연한 기대감은 곧 스스로가 대단하다고 느낄 때 나타나는 건데.......잘못된 상황이란걸 인지해야 할때가 많습니다. ㅠ

헉! 저는 파랑새 증후군이었...ㄷㄷ

동료를 만들어야 한다.

빨리 동료를 만드시졉+_+ㅎㅎㅎㅎ

앗 늦었다 짤쓸랬는데 ㅋㅋㅋ

동료가 되어랍!

또 큐레안오네???????
그리고 횽 서비스로 대문두장 무료당
요청할때 말행

오호?! 새로운 글!! 가즈아!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57485.95
ETH 2901.27
USDT 1.00
SBD 3.67